[한국 도자기 소개 #5] 백산 김정옥 선생 다완 소개 (2편)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십니까?? @seunglimdaddy입니다.

저의 고향인 경상북도 문경은 도자기로 유명한데요. 특히, 차와 관련된 다기(茶器)가 많습니다.

여러분들께 제가 가지고 있는 다기를 소개시켜드릴 예정인데요. 한번씩 살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경북 문경에서는 매년 4월말~5월초 문경 찻사발 축제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올리는 사진을 문경새재(행사장)에 가시면 실제로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완(茶碗, tea bowl)

  • 차를 마실 때 사용하는 잔 또는 사발을 말합니다.

하기 작품은 백산 김정옥 선생이 만드신 다완입니다.


다음시간에 또 다른 경북 문경 도자기를 소개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여러분의 팔로우와 보팅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

Sort:  

자기에 무늬가 새겨진 것이 정말 예술적이네요.

넵. 가지고만 있기 그래서 찍은 사진인데 한번씩 공유드리겠습니다. ^^

멋스럽네요~ 저기에 차를 담아 마시면 더 맛있을 것 같은 기분이에요^^

넵..... 한번씩 차를 마시면 참 좋긴 합니다. ^^ 기분 탓인가요??? ㅎㅎㅎ

도자기는 정말 옛 멋이 나는 것 같습니다.
볼때마다 뭔가 고급스럽게 멋지다는 생각이 드네요.

민족성(?)이라는 것이 무시 못하나봅니다.
도자기를 보고 있으니 좋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4
TRX 0.11
JST 0.034
BTC 66361.53
ETH 3253.14
USDT 1.00
SBD 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