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알고 계셨나요??] 괌과 사이판 여행시 알아두셔야 할 점.....

in #kr5 years ago

안녕하십니까?? 승림대디입니다.

회사에서 일을 보고 있는데, 윗 상사분께서 저에게 하나를 물으시더군요.

문의하신 사항은 "승림대디.... 나 괌 가려고 하는데, 뭐 등록해야해?"입니다.

몇년 전 괌에 자유롭게 다녀온 기억이 있는 저는 "예전에는 등록하는 것 없었는데요??"라고 하고 찾아봤습니다.


찾아보니 올해부터 바뀐 것이 있네요.

https://i736.cbp.dhs.gov/I736/#/home

괌과 사이판을 가실 때에는 위의 사이트에 가셔서 미리 등록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CNMI가 뭔지 몰라 찾아보니 Commonwealth of the Northern Mariana Islands, 즉, 사이판의 약자이네요. ^^;;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꼭 등록은 안하셔도 되지만, 입국시 서류를 작성해야하며 소요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당 건을 신청시 7일 밖에 유효하지 않기 때문에 여행 기간을 고려하여 출국 며칠 전에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옆에서 신청하시는 것을 도와드려보니 미국 비자가 있으시거나 있으셨던 분들은 등록하시는 란이 있기 때문에 관련 자료를 가지고 계시는 것이 좋겠네요. ^^

해당 내용을 참고하셔서 괌이나 사이판 가시기 전에 등록하시는 것을 꼭 추천드립니다.

이 말을 전해드리니 괌과 사이판이 가고 싶은 승림대디였습니다. ㅠㅠ

Sort: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드립니다.

곰돌이가 @parkname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9을 보팅해서 $0.006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93번 $10.556을 보팅해서 $9.855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아직 괌을 못가봣는데....혹시모르니 알고 있음 좋은 정보네요^

곰돌이가 @futurecurrency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9을 보팅해서 $0.006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94번 $10.575을 보팅해서 $9.861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ㅠ언제나 가려나요

아하 이런 게 있군요. 아마 저 사이판 갔을 때도 입국시에 뭔가 적긴 했던 것 같아요. ㅎㅎㅎㅎ 막 사람들 공항에서 무슨 카드 작성하고 그랬던 게 어렴풋이 생각 나는 것 같기도 하네요.ㅎㅎㅎㅎ

괌과 사이판 갈 아무런 계획도 없어서...
나중에 가게되면 다시 물어볼께요~~ ㅎㅎ

다녀온사람도 다 등록을 하는것이 좋은거 보네요.

오호 역시 정보력 빠르십니다!

오 이런건 아주 좋은 정보군요. 감사합니다.^^

저도 작년에 다녀올때 없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이제 다낭을 다녀왔으니 다음에는 어디를 가야하나 찾아봐야겠습니다 ㅎ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839.13
ETH 3563.41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