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ly] Firenze

in #kr6 years ago

대문을 선물해주신 @honeythegreat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himsing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예고해 드린대로 이탈리아 북부 토스카나 주의 주도, 피렌체 입니다.

여행을 가시기 전에 이 영화를 보고 가시면 피렌체 여행이 2배는 더 재밌을 겁니다.

피사에서 기차를 타고 1시간 정도오니 피렌체에 도착을 하는군요.
먼저 숙소에 짐을 풀러 이동을 하러 가는데, 신기하게 생긴 성당이 눈에 띄네요.
어디인가 하고 봤더니, 산타 마리아 노벨라 성당입니다.

사실 이곳은, 성당이 유명하기 보단 근처에 있는 화장품 가게때문에 더 유명해졌는데요 ㅎ
고현정 크림으로 유명한 '이드랄리아 크림' 을 이 성당 근처의 약국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성당 앞에서 사진을 찍은 후, 숙소에서 짐을 풀고 일단 밥을 먹었습니다.

Zaza라는 식당이었는데요. 이곳은 티본 스테이크가 유명하니, 피렌체에 가시게되면 꼭 들려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가격은 티본 스테이크, 카프레제, 와인, 콜라해서 63유로 였습니다.

그 뒤, 날씨가 어둑어둑해져서 야경을 보러갔습니다. 피렌체에서 제일 유명한 미켈란젤로 언덕으로요.

이곳은 언덕이다보니 바람이 많이 부는데요. 야경을 보러 가시기 전 옷을 따뜻하게 입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대충입고 갔다가 너무 추워서 사진만 찍고 바로 버스타고 다시 내려왔습니다;;;

다음날은 조토의 종탑에 올라서 피렌체의 전경을 보기로 했습니다.
피렌체에서 전경을 볼 수 있는 곳은 두오모 쿠폴라와 조토의 종탑 2군데가 있으니, 둘 중에 자기가 보고싶은 전경이 어떤건지 생각해보시고 선택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토의 종탑은 계단이 400여개 되니, 한 여름에 올라가시면 조금 힘들수도 있을겁니다 ㅋ

위에서 보나, 아래에서 보나 두오모 성당은 멋지네요.

두오모 성당을 다 봤으니 피렌체의 곧곧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먼저 베키오 다리.

그 다음 다비드 상을 보러 아카데미아 미술관으로 갑니다.
가는길에 길에서 그림을 그리시는 분이 있더군요.

그림그리시는걸 구경하다 팁을 주고 아카데미아 미술관을 관람합니다.

마지막으로 레푸블리카 광장을 구경하고 숙소로 돌아가 다음 여행지에 갈 준비를 합니다.

다음 여행지인 베니스로...

대문도 멋지고 피렌체도 멋지고
이탈리가ㅜ가서 피렌체를 안간게 참 한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ㅠ

저는 로마를 못간게 한입니다ㅠ_ㅠ

에헴 로마는 제가 다녀왔죠....ㅎ 로마를 안가시다니.......왜 안가셨어요......ㅜㅜ

로마만 따로 나중에 가려고요 ㅎ 근데 그게 언제가 될지 미지수....

아아아 로마 꼭 가세요
저도 다시 가고싶어요 바티칸도 ㅠㅜ

대학생때 배낭여행중 피렌체의 기억이 강렬합니다. 3주 넘게 이어온 여행이 지칠 즈음이라 4박 길게 잡고 마음 내려놓고 정해놓은거없이 쉬듯이 보냈었거든요! 두오모성당 같이 유명한 곳은 일부러 안갔어요. 그대신 숙소와 맘편히 걸었던 숙소 주변 골목골목은 지금도 선명하게 기억이 납니다. ㅎㅎ

저는 첫 해외여행이 취업후라서 대부분의 여행일정이 1주일 이내였어요ㅋㅋ 그래서 느긋하게 쉬듯이 하기보단 최대한 유명하고 내가 가고 싶은곳을 많이 가는쪽으로 여행하다보니 나만아는 숨은 골목같은 곳은 없네요ㅋㅋㅋ

와!!! 두오모 성당.. 엄청 웅장하면서도 섬세 하네요.
잘 읽고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ㅎ

여행기 잘 보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ㅋ

두오모 성당의 웅장함이.....
죽기전에 유럽여행 꼭 해보고 싶습니다ㅠ

금방 가실 수 있을겁니다 ㅎ 코인으로 부자되면 그깟 유럽여행.....

피렌체 야경 대박이네요.
못 봤던게 아쉽습니다.

근데 너무 바람이 많이 불더군요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아..너무도 아름다운 피렌체군요...냉정과 열정사이는 정말 좋아하는 영화라 저도 그 생각하며 피렌체 다녀왔었습니다. 베니스 기대할께요

좋은 한주 보내세요 ㅎㅎ 항상 좋은글을 찾아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