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라는 단어로 시작하는 사자성어하면 떠오르는건....(부제 : 나도 모르고 너도 모르고 우리도 모를수 있는...)

in #kr6 years ago

대문 겸 프로필.jpg

안녕하세요 @sindoja입니다.
오늘 하루도 이렇게 저물어 가는 가운데..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
점진적으로나마 살아날려고 하는 시세들을 보노라면...

그나마 다행이구나 싶기도 하면서
산재되어져 있는 위험요소들을 떠올리기 싫어서

간만에
예능프로를 보고 있었는데..




때마침
1박 2일
을 하고 있어서 시청하고 있었습니다.

내용은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일일 과학도에 도전하는 모습을 담았고
도전하는 이들을 맞이해주는 과학도들과 엮이면 재미를 자아냈는데..





과학도 중에서는..
케냐에서 온 유학생
.
.
[★밤TView]'1박2일', 대학교 특집..오동고 대활약 기대

'1박2일' 데프콘, 케냐출신 오동고 예능감에 감탄 "샘오취리 긴장해"

‘1박2일’ 오동고, 데프콘에 잔소리 “결혼 노력해라..그러다 큰일 난다”
.
.
'오동고'라는 이름을 가진 과학도와 데프콘이 듀오를 맺으면서
풀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한국인도 저런 한국인이 없구나'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구수함이 절로 느껴지는 말투
'유학생'이라고 얕잡아본건지...
'미션'으로 주어진 속담문제를 시원시원하게 푸는 모습
들을 보게 되면서 말이죠

그 중에서..
저의 이목을 집중시킨 장면이 있었는데요..

속담미션을 너무나도 명쾌하게 풀어서 점심을 확보한 상황을 보고
'오동고'가 직접 '사자성어'를 PD에게 문제내보는 장면이었는데..

각자??하면 떠오르는 사자성어는?
이라는 문제를 냈습니다.

저를 포함하여 데프콘, PD는 군말할거 없이
각자도생이라는 말을 떠올렸죠..

하지만
'오동고'의 입에서 나온 말은
저를 포함하여 데프콘, PD는 들어본적도 없는 말을 내뱉는 것이었습니다.



각자무치

角者無齒
사람 없을

한 사람은 여러가지를 겸비하지 못한다.

라는 말로 풀이되어지는 사자성어를 내뱉더군요...
저를 포함하여 데프콘, PD는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였고

다시금
'한국인도 저런 한국인이 없구나'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해당 사자성어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이후에 스팀잇을 하면서

접하게 된
@lostmine27님께서 작성하신 포스트
누가 스팀잇의 미래를 묻거든. (Feat. 오컴의 면도날)
해당 글을 읽으면서 각자무치라는 사자성어가 떠오르더군요

우리들 다 합쳐도
(플랑크톤, 저를 포함한 피라미, 등등...)

비교도 되지 않을만큼의 어마무시한 스파를 보유한 계정이
다양한 방면으로 스파를 나누어서 분배하는 현황을 보면서..

한 계정으로 감당하지 못하면 여러계정에게 힘을 분배하는구나
사실을 보게 되었고

비록 해당 포스트에 언급한 만큼은 아니더라도




1일 1포를 평균으로 잡으면
스팀잇에서 잠수를 타는걸로 보여질수 있는...

2018.05.13 고팍스 md현황.jpg

2018-05-13일 steemd 현황

@gopaxkr계정이 떠오르더군요..

그리고 한번 바래보고 싶어지더군요...
@lostmine27님께서 적성하신 포스트
누가 스팀잇의 미래를 묻거든. (Feat. 오컴의 면도날)
에서의 현황을 잘 참고하시어..

부디..

각자무치함을 인정하고

1 : ..고팍스 계정의 경우 어짜피 시간이 없어서 하루에 10번 이상 보팅을 하는 것이 힘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2 : ...39만 스파 중 19만을 남긴 나머지 20만을 임대를 돌리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방안에 대한
답변을 말이죠...

이만 글을 마쳐볼까 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를 드립니다.

P.S
ㅋㅋㅋ
마사카.....;;;

각자무치에 대해 써놓았고
여러분들 각자도생 생각했죠..ㅋㅋ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ㅋㅋ

라는 글을 남기며
'한국인'은 단순히 이땅에 태어난 이들만이 아닌
'한국'을 가슴으로 이해하려는 이들에게도 주어진 명칭이 아닐까요?
라는 식으로 끝내려고 했는데....

Sort:  

학교에서 공부하는 유학생들이 쓰는 한국말이나, 공부하는것들 보면 깜짝깜짝 놀랄때가 종종 있지요. ㅎ

신도자님 다음주도 화이팅 넘치는 한주 되세요 ~~

님도 화이팅

글을 참 재미나게 쓰시는군요, 각자도생하는시대에 각자무치의 교훈만이 남는건 아닌지.

님도 참 재미있게 댓글을 남기시네요 ㅋㅋ

각자무치는 처음 들었네요 ㄷㄷ 각자도생만큼이나 각자무치를 인식하고 다양성/형편을 조금 더 고려하고 존중해줄 수 있는 사회가 되어갔으면 싶네요. 어디 교포인지는 모르겠으나 웬지 그에게는 각자무치란 단어가 더 와닿는 곳에 있었나 봅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그에게는 각자무치가
더 와닿더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어머 그분은 그냥 한국인이시네요 :) 저보다 훨 낫다는...

저보다 훨 낫다는...

마찬가지로 저한테도 해당되네요 ㅋㅋ

저도 각자도생이었네요 ㅎㅎ
각자무치 한자 뜻만으로는 감이 안 와서 유래를 찾아봤어요

고팍스 계정에 관심 가지시는 분이 많네요
풀보팅하면 20달러라니 후덜덜한 스파군요

그러게나 말입니다.
이 댓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도
저렇게 방치형으로 놓여져 있다는게
참 안타깝기도 하더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각자무치라는 고사성어가 있었군요. 뜻이 그렇게 되는 건가요? ㅎㅎ

찾아보니 그리되더군요 ㅎㅎ

그분은 그냥 한국인입니다^^

ㅋㅋㅋ
공감합니다.

각자무치 처음들었어요~ (뜻도 처음 봤..네용)
한국에서 태어나지 않아도 그분은 천상 한국사람이시네요~^-^

공감합니다.
한국인보다도 더 한국인다운...

뜻과 상황의 적용이 참 잘 맞아떨어지는군요...

그렇게 봐주시니 감사하네요
어떻게 보면 그저 끼워맞추기에 불구하도 생각했거든요...

각자무치라니... 케냐에서 온 유학생이 어쩜 그리 한자성어를 아는걸까요. 신도자님의 글은 항상 스티밋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걱정하는 것으로 끝이 나는군요 ㅎㅎ 일박이일을 아직 하고 있다는 사실에, kbs 대단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무한도전도 끝난 마당에.

신도자님의 글은 항상 스티밋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걱정하는 것으로 끝이 나는군요 ㅎㅎ

그렇게 되나요...
쓰다보니 그렇게 되네요...

걱정이 끝이지 않는거보면
저도 어지간한가보구나 싶기도 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41.68
ETH 3582.21
USDT 1.00
SBD 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