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합니다', 인정하고 말았어요. 공식입니다. -- 라는 작가가 언급한 만화를 보았다...그리고...

in #kr6 years ago

대문 겸 프로필.jpg


무슨 마약하시길래 이런생각을 했어요?
(What were you guys smokin' when you came up with that?)
-심슨가족 시즌 8의 14화 내용중....



작가가 인정한 공식만화를 보았고
이에 대한 느낀점을 표현해보았네요.

그 이후에는 사실상 사족같은거니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스크롤을 바로 내려주시면 됩니다.









사족

만화하면...
떠오르게 되는 대표작품이 있었습니다.(과거형...)



O/N/B





영어로 한글자씩 따서 나열한
3개의 작품은
그동안 제공하지 못했던 세계관이라든지
캐릭터들의 개성넘침이라든지
풀어내는 스토리텔링라든지
이런저런 수식어로 풀어내기가 진부할 만큼
빅잼, 꿀잼, 개잼을 선사하였습니다만....



흥망성쇄라는 사자성어가 괜히 나온게 아닌거 마냥
점점 이전과 같은 잼잼잼을 주지 못하게 되었는데...

박수칠때 떠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스토리를 이어감에 따라서
내용이 산으로 가게 되어 '그 때 그랬지..'라는 과거의 영광을 떠올릴만큼
쇠락하고 있는 가운데...

해당 대표작을 연재하던 작가가..

'죄송합니다', 인정하고 말았어요. 공식입니다.

라는 작가가 공식으로 인정한
만화를 알게 되었고
'썩어도 준치'라고 네임드를 넘는 네임드 작가가
인정할 정도의 만화에 호기심이 들어서 보게 되었는데..





출처 : www.pinterest.co.kr




이야...
내가 도대체 무엇을 본건가 싶더군요;;;;

그러면서....
작가가 직접언급한...
'죄송합니다', 인정하고 말았어요. 공식입니다.
라는 뜻은 죄송하지만 나랑 코드가 너무나도 맞으니깐 그냥 받아들여라...
라는 의미인지..

'죄송합니다', 인정하고....
라는 뜻은 죄송하지만 '높으신분'의 압박이 있어서 마지못해 작품으로 인정한것에 대한
사과를 의미하는것인지...

'죄송합니다'.....
라는 뜻은 죄송하지만 사람 하나 살리자는 의미에서 정식으로 작가라는
자리를 앉히기 위한 낮두꺼움에 대한 마지 못한 양심인지...

온갖가지 생각이 들기도 하였고
해당 만화를 보면서 낭비한 시간에 대해서...


인생을 이렇게 낭비하다니...난 불효자ㅅㄲ다.
어머니에게 참;; 죄송스럽다. 지금 당장 종아리를 오질게 걷고 피칠갑을 할때까지 회초리를 맞아야 할 거 같다.
게임 리뷰하는 유튜버의 대사중....



예능으로 승화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대사가 절로 떠오를 만큼 이게 뭔가 싶더군요...

이게 비단 나만 이렇게 느끼는건가 싶어서
다른 사이트들을 이곳저곳 돌아보면서 감상평을 살펴보니....

피스에 대한 반응.jpg
출처 : 참치인터넷어장


피스반응 2.jpg
출처 : 루리웹



피스에 대한 반응3.jpg
출처 : 유튜브





센세이션(?)스러운 반응은 비단 저만 느끼는게 아니구나
싶은 생각을 하게 되었으며
의외로 많은 피해자(?)들이 속출한게 아닌가 싶더군요...



혹시나..
혹시나...
만화를 보시는 분들이 계시는 가운데...

'죄송합니다', 인정하고 말았어요. 공식입니다.

라는 글을 내걸고 연재되어지는 만화를
접하게 된다면 저와 같은 피해를 보지 말고
일체의 망설임 없이

이와 같은 조치를 취하시어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Sort:  

ONB면 당연히 원나블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죄송하다는게 뭔지 너무 궁금해서 구글신께 좀 여쭤봤어요. 그랬더니 모 만화의 나무위키 페이지가 나오더군요. 거기에서 대충 설명 봤어요. 봤더니...
굳이 따로 만화 자체를 찾아볼 필요는 없을 것 같군요 ㅋㅋ

"저 만화는 나쁜 만화다."
"타올라라 난로! 태워져라 불쏘시개!"

저도 욕 나오는 그 만화가 궁금해짐요 ㅋ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510.75
ETH 3065.54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