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 애니메이션 및 콜라주 기능

in #kr6 years ago

구글 포토를 쓴지도 어언 2년이 다되어 가는군요.

사실 무료 무제한 옵션을 사용하면,
엄청나게 압축을 하기 때문에 원본 사진을 아무리 좋은 카메라로 찍어도
화질구지를 면할 길이 없습니다-ㅅ-;

그래서 요즘은 좀 사용이 뜸하기도 했지요.

그런데 의외의 기능들이 의외의 즐거움을 주기도 합니다.
바로 콜라주와 애니메이션입니다.

비슷한 곳에서 비슷한 피사체를 찍으면 알아서 여러 장으로 합쳐주기도 하고,
에니메이션, 이른바 움짤로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IMGP7606-COLLAGE.jpg
이건 콜라주

IMGP7981-ANIMATION.gif
이건 애니메이션이죠-ㅅ-ㅋㅋㅋㅋ

IMGP8929-ANIMATION.gif

IMGP8930-COLLAGE.jpg

IMGP8941-ANIMATION.gif

IMGP8977-ANIMATION.gif

IMGP7689-COLLAGE.jpg

물론 움짤이나 사진 여러장 합치는게 고난이도의 작업은 아닙니다.
각장을 배치로 리사이즈 하고, 시간 순으로 맞춰서 툴 돌리면 되겠지요.
그런데 그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기는 하지요...-ㅅ-
구글은 그걸 편하게 해줍니다.

물론 저도 원본 사진은 별도의 외장하드에 백업하고, 구글 포토는 보조적인 역할만 합니다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인화를 목적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웹 업로드 용 사진으로는 구글 포토로도 차고 넘칩니다.

혹시 관심있으시면 사용해보시기를 권합니다~

이 사용기는 구글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는 개뿔...
오히려 제가 개인정보를 제공하면서 쓰는 글입니다.

Sort:  

World of Photography
>Visit the website<

You have earned 6.50 XP for sharing your photo!

Daily Stats
Daily photos: 1/2
Daily comments: 0/5
Multiplier: 1.30
Block time: 2018-05-11T05:22:06
Account Level: 1
Total XP: 313.45/200.00
Total Photos: 54
Total comments: 3
Total contest wins: 0
And have also received a 0.40 percent upvote.

Follow: @photocontests
Join the Discord channel: click!
Play and win SBD: @fairlotto
Daily Steem Statistics: @dailysteemreport
Learn how to program Steem-Python applications: @steempytutorials
Developed and sponsored by: @juliank

구글포토를 써보지를 못해서 이런 기능이 있는줄 이제야 알았습니다. 나중에 시간날때 한번 써봐야겠어요. 그리고 구글에 원고료 청구하세요 ^^

원고료는 커녕 제가 돈을 더 바칠 것 같아 걱정입니다ㅠㅠㅋㅋㅋㅋ

저 기능들은 구현해보려해도 은근히 까다롭고 잘 안되는 기능들이더라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퀄이 좀 떨어질지는 몰라도 가장 편한 방법이죠 ㅎㅎ
수동으로도 가능합니다~

움짤이 제법 잘 나오네요. 해봐야겠어요 ㅎㅎㅎ

일단 많이 찍어두고 업로드만 하면 알아서 잘 해주십니다 ㅎㅎ

냥이 정말 예쁘게 생겼네요. 그런 멋진 옷 입기도 쉽지 않은데 아프지 말고 잘 살아가렴~~

저는 미묘와 존잘묘 사이에 끼어서 스스로 오징어가 되고 있습니다...-ㅅ-;

ㅋㅋㅋ자주 뵈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6441.00
ETH 3217.31
USDT 1.00
SBD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