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섹남 #6] 백종원의 닭볶음탕 따라하기 : 성공. 요리초보는 무조건 하세요.

in #kr6 years ago

요리에 자신감을 얻고 있는 요섹남 꿈나무입니다.

프로자취러의 오늘 요리는 '닭볶음탕'입니다. 볶음은 아닌것 같은데 왜 이름이 이런지 모르겠지만 암튼 그러합니다. 오늘 가장 중요한 말씀을 드리자면요.

닭볶음탕은 요리 초보면 무조건 해야합니다. 자신감을 얻을 수 있거든요. 쉽기는 또 얼마나 쉽게요~ 무조건 하세요. 두번 세번 하세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준비재료

닭, 설탕, 간장, 후추, 당근, 양파, 대파, 마늘, 감자, 고추, 고춧가루, 우유

인터넷에서 레시피를 찾아서 했는데요.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시작하기 전에 닭을 우유에 담가 놓으래요. 그러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따라했어요.

닭은 이마트몰에서 닭볶음탕용 닭 1kg으로 쓱~ 배송받았습니다. 물론 다른 재료들도요.ㅎ

닭볶음탕이 쉽고, 요리초보라면 해야하는 이유가 이 사진에 나옵니다. 닭을 넣고 물을 넣고 각종 야채들을 그냥 대충 큼직하게 썰어서 넣으면 돼요!!!

작고 예쁘게 썰 필요없이 대충대충하는 요리라는거죠!!

현재 닭, 당근, 감자를 넣은 상태입니다. 닭을 넣고 물을 넣은 후 설탕을 넣어야해요. 설탕은 3큰술이라는데 그냥 내가 넣고싶은만큼 넣고 드세요. 기호에 따라...ㅎㅎ 그리고 끓이면서 당근과 감자를 넣었어요.

아참 우유에 담갔던 닭은 잘 씻어서 넣으세요. 그냥 담가뒀던 우유를 물이랑 같이 넣으면 어떨까 싶었는데 하라는대로 그냥 했어요.

제 첫 닭볶음탕을 망치고 싶지 않았거든요!

양파랑 대파도 저렇게 그냥 막 무식하게! 큼직하게! 넣으면 돼요.

간장도 넣고 마늘과 고추도 넣었어요. 마늘은 뒤에 꼭지만 잘라서 통째로 넣기도하고 아주 작게 잘라서 넣기도 했어요. 다진마늘이 있다면 그걸 넣으면 돼요. 마늘은 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기본맛을 보장합니다.

자, 보세요. 여기까지만 봐도 그냥 맛있게 생겼죠? 냄새도 삼계탕 냄새가 나요. 삼계탕이 별거 아니고 나도 할 수 있겠구나라는 별도의 자신감도 얻어가실 수 있어요~

국물이 아주 뽀얗죠? 아무것도 안했어요. 그냥 끓이기만 했어요.

자~ 이제 고춧가루 뿌립니다. 삼계탕 느낌으로 먹으려면 고춧가루를 안뿌려도 될 것 같긴하지만 빨간 닭볶음탕이라면 뿌려줘야죠.

노브랜드를 좋아해서 거기 고춧가루를 시켰는데....원산지가 '중국산'이에요!!! 아마 국내산으로 좋은 고춧가루를 사용한다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고춧가루는 얼만큼?

대충 뿌리면 돼요.

이렇게 식당에서 먹었던 색깔이 아닐때?

더 뿌려주시면 돼요.

봐요. 그럴싸하죠??

완성이에요!! 그냥 끓이기만하면 이렇게 완성된다구요!!

김이 모락모락 올라와서 잘 안보이지만 감자랑 닭이에요.

맛있어요.

너무 맛있어요.

두려워하지 마세요. 각종 재료는 큼직하게 썰어 넣으면 되고, 물이나 간장, 고춧가루는 맛보면서 더 넣으면 돼요. 마늘만 많이 넣으면 맛있어요.

어때요?

참 쉽쥬?

닭볶음탕 피드백

  • 닭에 간이 덜 베인 것 같은데 간장을 더 넣었어야 하나 싶고, 간장을 더 일찍 넣었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듬.
  • 맛있음. 밖에서 안 사먹을 것임.
  • 닭을 잘 만질 수 있다면 삼계탕도 도전해볼 만 할 듯.
Sort:  

앜ㅋㅋㅋ 친구가 설명해주는 듯 한 이 친근한 느낌 너무 좋아요ㅋㅋㅋ 진짜 간만 잘 맞추면 하기 정말 쉬운 음식일 거 같네요. 조만간 도전해봐야겠습니다+_ +

간도 중간중간 먹어보면서 간장 넣고 물넣고 하다보면 뭐 다 맞아집니다. 마늘만 많이 넣으면 90%는 맛있는것 같아욬ㅋㅋ

밖에서 먹으면 술안주 취급이라 그런지 무지하게 비싼게 이 닭볽음탕이죠

맞아요. 저도 시켜먹으면 닭도 별로 없고 맘에 안들었는데 집에서 먹으니까 맛있고 닭이 많아서 좋네요

시타님은 채식 주의자가 아니시네요. ㅎ

저는 완벽한 육식주의자입니닼ㅋㅋ

으아.. 다이어트중인데 이런글을 올리시면..(꼬르륵)ㅠㅠ
너무맛있어보이네요ㅠㅠ

팔로우하고갑니다.

원래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아닙니까?

오 맛있어 보이는데요
저도 그럼 자신감좀 얻어볼까요?

네 정말 대충대충해도 맛있는 음식이에요

어려워보였던 닭도리탕인데 저도 할 수 있을듯하네요 ㅋㅋㅋ

제가 처음에 요리를 시작하게 된 것도 표도르님의 마음같았어욯ㅎㅎㅎ 생각보다 뭐 별거없네??라는 느낌이죠!! 근데 정말 별거없어요

와우 아침부터 얼큰한게 땡기네요~~ 뚝딱뚝딱 잘하시거보니 요리센스가 좋으신거 같아요~^^

아닙니다. 인터넷에서 하라는대로 그냥 넣고 끓이면 요리가 완성됩니닼ㅋㅋㅋ

이야 대단하네요! 맛있어보여요! 아침부터 공복인데... 하...

공복엔 역시 닭볶음탕에 밥 비며먹어야되는데 ㅜㅜ

점점 더 요리실력이 늘어가시는군요ㅎㅎ전 닭볶음탕은 생각도 안해봤어요ㅋㅋ

해보니까 이게 제일 쉬워요!!!
그냥 끓이면 되거든요!!

piggypet님이 sitha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piggypet님의 살섹남 sitha 따라잡기- 이불커버 쉽게 교체하기

... 아침부터 세탁기를 돌리고 볕에 잘 말렸어요.
통 하루를 말리고나서
이불보와 이불솜을 합체하려고 하는데..
sitha의 살섹남 포스트가 생각이 났습니다!!
요즘 요섹남과 살섹남으로 매력을 보여주시는 부처님..
https://s...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507.66
ETH 3080.0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