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도미넌스 상승

in #kr6 years ago

DQmNm9tS68SLJP8fjpPqsnNhpFkvgbPHZtaUHMxsGTXconb_1680x8400_Easy-Resize.com.jpg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끝없는 하락장에 갇혀 허덕이고 있는 코인 시세는 올 여름 지긋지긋한 무더위 만큼이나 사람 지치게 만들고 있죠.
덕분에 스파업을 하긴 했지만... 끝이 안보이는 하락은 아예 희망을 포기하게 만드는 지경에 도달하는 것 같습니다.
워낙 많이 떨어지니 이제 다들 푼돈이 되어서 손절도 포기하고 몇년을 묵혀 놓겠다 라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111.JPG

1월 초 8000 억 달러 를 넘어 9000 억을 바라보던 코인의 전체 마켓캡은 이제 2163억까지 쪼그라 들었네요.
비트코인의 도미넌스는 무려 51% 를 넘었습니다.
통상 하락장에서 상승작으로 전환 하는 초기에는 기축통화인 비트코인의 도미넌스가 급등하는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주식 시장에서도 증시가 바닥을 치고 상승할 때 우량주 부터 먼저 올라가는게 정석이죠.
다른 알트코인들이 아무리 비전이 좋고 뛰어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결국 모든 코인들의 기축 통화인 비트코인이 가장 안정자산으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상승장의 시작은 비트코인으로부터 시작될 수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상승장에서 하락장으로 전환되는 과정에서도 비트코인의 도미넌스가 급등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세력들이 보유한 비트코인을 처분하기 시작할 때 보유 중인 비트코인 물량을 청산하기 위해 알트코인을 하락시켜서 자금을 비트코인으로 유도하기 때문이죠.
우선 알트들 부터 정리하고 그 자금이 비트로 몰려 도미넌스가 급등한 시점에서 개미들에게 비트코인을 넘겨 버리는 겁니다.

이 정도 흡성대법으로 알트들의 기를 빨아 비트 도미넌스가 올라간 상황이라면 상승장으로의 전환을 꿈꾸기 좋은 타이밍이지만, 현재는 상황이 그리 녹록치 않아 보입니다.
알트를 빨아서 비트코인이 반등하며 도미넌스가 상승했다면 기대할 만 하지만 문제는 비트코인이 충분히 올라주지를 않고 있습니다.
그만큼 물려 있는 저항벽이 단단하기도 하거니와 세력들이 아직은 때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르죠.
다만, 그만큼 우리의 스팀을 비롯한 알트들은 앞으로도 한동안은 죽을 쑬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우선 비트코인이 7200 벽을 돌파해 줘야 뒤를 볼 수 있을텐데요.
아직 코인판의 겨울은 조금 더 갈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겨울이 가면 봄이 오는 법... 세력님들도 언제까지나 감자 캐먹으며 버티진 않을 테니 빠른 시일 안에 봄이 찾아오기만 기다려 봅니다.

Sort:  

누구라도 잘 하시는 거 보면 그나마 맘은 놓입니다~~

부디 코인판의 봄날이 찾아와 주길 바랄 따름입니다. 흑흑

비코 도미넌스가 51%나 되었군요 ㅎㅎㅎ
95%는 다 온 것 같은데 얼마 안 남았네요 ㅎㅎㅎㅎ

ㅋㅋㅋㅋ 95%가 되는 날 알트코인 멸망의 날인데요

성투저도응원합니다 가즈아!!^^

감사합니다~~^^

상승/하락장을 떠나서 다른 코인과 다르게 잘 버티고 있는 비트가 대견하네요ㅎㅎ
비트나 좀 사둘걸..

하락장에선 비트만한게 없죠.
제일 좋은 건 현금으로 들고 있는 거지만요.ㅋㅋ

시기가 많이 좋지 않네요 에효
좋은날이 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려 봅니다. ㅠ.ㅠ

ㅠㅠ 더위도 물러 가듯 코인판의 반등도 올거라 믿습니다.
와야 해요...ㅠㅠ

잘보고갑니다 @skuld2000님 성투하세요~

감사합니다!

좋은날 금방 오겠죠
화이팅입니다^^

네. 올거라 믿고 있습니다!
성투 되세요~~

성투하세요..
은행거래 자체를 거의 안해본 바보인지라
지금 혼자힘으로 거의 두 달만에 고팍스 계좌트고 첫 송금한 1인입니다.
그나마 잘못해서 증빙서류보내놨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첨엔 좀 서투르더라도 익숙해지면 뭐..ㅎㅎ
성투 되시길 바랍니다!

너무나 슬픈 이야기네요.
차라리 이런 포스팅이 많아지는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다들 내린다 해야 올라가는 법이죠.

슬픈 이야기지만, 희망이 없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때가 되면 반등은 오겠지요.

이러다 얼어죽지 않도록 얼른, 봄바람이 불어와야 할텐데 말이죠....추위에 정신 줄 놓은 1인입니다...ㅠ ㅠ

바깥 날씨처럼 후끈 했으면 좋을텐데요..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446.49
ETH 3571.68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