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남자의 Simple Recipe (떡볶이)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2월 중순이 지났는데 어째 1월 보다 더 추운 것 같은 요즘이네요.
이런 날은 괜히 돌아다니지 말고 집에 콕 박혀서 매콤한 떡볶이나 해먹는게 최고죠.
떡볶이는 언제 먹어도 맛있으니까요.

자, 맛있는 떡볶이를 만드는 건 참 어려운 작업입니다..
는 개뿔, 그냥 마트에서 파는 떡볶이 소스가 젤 맛있습니다.
진짜에요.
나름 연구해 본다고 자취할 때 배즙도 갈아넣어 보고 소고기 볶음 고추장도 써보고 매실청도 넣어보고 했는데... 사먹는게 제일 맛있습니다.
좀 더 맵게 먹기 위해 고추장 조금만 추가해 주시고...
물 좀 붓고 소스랑 떡 넣어서 자글자글 끓여주면 끝!

20190205_163923.jpg

20190205_163935.jpg

저는 떡볶이 떡 보다 떡국 떡 넣는 게 더 좋더라구요.

20190205_164001.jpg

치즈 떡을 넣으면 정말 별미죠.

20190205_164014.jpg

하악.. 존맛탱!


(Simple Recipe 시리즈의 수준을 떨어트려 로사리아님(@rosaria)께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광고 기능을 소개 합니다

지난주에 dclick 에서 Advertise 기능이 오픈 되었습니다. Advertise 메뉴 ...

Sort:  

헉 떡볶이에 오뎅이 없으면..없으면..안되욧!!
저도 나름 떡볶이 마니아라 이것저것 해봤는데...흐음 이 소스 한번 사보고 싶네요.ㅋㅋ
전 참고로 갓만든 가래떡 몇 조각 내서 넣는 걸 제일 좋아합니다. ㅎㅎ

ㅎㅎ 오뎅이 마침 딱 떨어져서...
가래떡도 맛있겠네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북이오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많은 문헌의 오류를 수정, 정성스럽게 다국어 버전의 디지털 문서로 출간하였습니다.

3·1 독립선언서 바로가기

널리 공유되기를 희망하며, 참여에 감사를 드립니다.

a very delicious food.
excellent your work @skuld2000

는 개뿔, 그냥 마트에서 파는 떡볶이 소스가 젤 맛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은 소스도 따로 나오나 보군요! 전 떡뽁이를 안좋아 하다보니..ㅎㅎ

안좋아하시는 군요!
이 맛있는 걸..ㅎㅎ

즐거운 하루 보내십시요.
꾸욱으로 응원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감사합니다.

저 떡으로 한 떡뽁이 오랜만에 보네요 ~~
시골에 있을 때는 어머니가 종종 해주시곤 했는데 말이죠 ㅎㅎ

쫄깃쫄깃 맛있죠.ㅎㅎ
어머니가 만들어주신 떡볶이 다시 먹고 싶네요~

꾸덕한 느낌의 떡볶이네요 !ㅋㅋㅋ
아 떡볶이 맛있겠다.. 왠지 떡볶이는 집에서 해먹으면 맛이 안나더라구요 ㅠㅠ ㅠ사먹는게 존맛탱..

ㅎㅎㅎ 역시 젤 맛난건 사먹는 거죠.
가끔 나가긴 귀찮을 때 해먹습니다.

저도 집에서 떡볶이 만들어 먹을 때는 떡국떡으로 해요~~^^
빨리 익잖아요.ㅋㅋ

떡볶이 국물을 집에서도 잘 만드는 법은 물에 다시마 큰 거 한 조각, 고추장과 고춧가루 넣고, 올리고당 넣고 한참을 쫄여준 후에 떡볶이를 만들면 꽤 비슷한 맛이 납니다.^^
국물을 오래 끓이는 것이 뽀인트!!!
하지만 끓는 내내 엄청 매운 향이 나서 계속 기침이....ㅋㅋㅋ

떡국떡의 제일 큰 장점이죠.
집에서 만들어 먹으려면 시간에, 노력에... 귀찮아서 그냥 소스 사다가...ㅋㅋㅋ
동네 떡볶이 집이 맛있긴 한데 나가는 게 귀찮아서 가끔 해먹네요^^

맥주한잔 하면 딱이겠네요 ㅎㅎㅎ
로사리아님 보고 싶네요;;

ㅋㅋㅋ 뭐든 알콜이 끼어야 맛있죠.
로사리아님의 정성 가득 레시피가 그립습니다

Congratulations @skuld2000!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34.57
ETH 3561.52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