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리카 업비트 보따리 대작전!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맛곰입니다. 오늘은 서울에 출장을 갔다오느라고 하루가 사라져서 몸상태가 매우 헤롱합니다만 힘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오늘은 빗썸이 질리카와 다른 코인 하나를 상장한 날이었습니다. 그래서 오전부터 와글와글했었죠. 빗썸이 목요일마다 새로운 코인을 상장해왔던 패턴으로 인해 요즘에는 월화수 정도에 상장 찌라시가 도는 코인들의 시세가 좀 오르다가 목요일에 당첨 안된 코인의 실망 매물이 좀 나오고 상장 코인이 펌핑되는 그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의 경우에는 빗썸에 질리카 상장이 예고되자 업비트가 함께 기습 상장을 예고하면서 (견제기?) 오후 1시까지 입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코인 N빵 뿌리기를 개최했습니다. 그야말로 빗썸 상장 이벤트에 재뿌리기죠 ㅋㅋㅋㅋ
여기 참가하는 방식에서 가장 주의해야될 점이 바로 코인 출금에 관련된 부분인데요. 16일까지 코인 출금을 해버리면 지급대상에서 빠지는 점입니다. 저번에 저도 기프토 1000개 들고 있기 이벤트해서 아무생각없이 참여하려고 바이낸스에서 들고 왔더니 제이링크 아쇼 참가한다고 이더 출금했던게 기간에 걸려서 헛짓만 하고 끝난 역사가....
질리카 업비트 공지.jpg

아무튼 제 메인 타겟은 바로 요 코인 지급이었습니다. 일단 여러 거래소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업비트에서 코인 출금 없이 사오는데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ㅎㅎㅎ
참고로 여러분들이 쓰고 계시는 스팀잇 계정에도 스팀과 스달 지갑이 있는 만큼 출금 제한 조건이 걸린 경우에는 바이낸스에 스팀을 보내서 이벤트 참여를 위한 코인을 사시고 최종적으로 수익금으로 더 많은 스팀을 사서 돌려놓으면 스파업을 더 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아무튼 질리카 코인을 파는 곳을 둘러보면 바이낸스와 고팍스에 상장되어있다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고팍스는 수수료가 25개더군요. 펌핑이 되어있는 상태라 개당 250원쯤 하고 있었으므로 대략 6000원쯤 나가는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거래량! 매도자가 없는 상태가 ㅋㅋㅋㅋ 매도하시는 분들이 저 하늘 위로 걸어놓으셨더라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바이낸스에 가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바이낸스는 출금 수수료가 실제 코인을 보내기 전까지는 보이지 않는 관계로 사고 나서 생각하는 것으로 하고 돌진!
20개 이상의 질리카를 입금하면 이벤트 응모가능이었지만 일단 부스러기 비트코인 만큼 질러서 보따리 판매나 해보자고 244개를 개당 238원쯤에 구매했습니다.
질리카 매수_수수료 100개.jpg

그런데 업비트로 송금을 하려고 보니 수수료를 100개나 우걱우걱 해먹더군요.... 이 양아...바낸..
244개에서 단숨에 코인 수가 144개로 ㅋㅋㅋㅋㅋㅋ
바이낸스 질리카 송금.jpg

눈물을 머금고 이벤트에 참석해봅니다. 일단 보따리를 가져간거만 가지고 만회하려면 400원에 팔아야 본전이므로 사실상 보따리로 수익내기는 포기 상태였죠 ㅋㅋㅋ

그나마도 업비트가 1시까지 이벤트로 입금 모으고 있었으니 1시에 뙇하고 질리카 거래를 열어줬으면 상승 펌핑으로 판매라도 노려볼까했으나 그것도 아니고 어중간하게 2시 좀 안될 무렵에 열더군요 ㅋㅋㅋ
업비트 질리카 거래내역.jpg

그나마도 펌핑 가격이 별로여서 400원은 택도 없었습니다. 아마도 빗썸과 둘로 갈려서였던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보네요. 일단 도착해서 222원에 팔아 재끼고 구경하다가 아래서 다시 주워봤는데 더 떨어져서 안올라오는 그래프길래 떨어지다 살짝 반등했을 때 다시 털어버렸습니다.

일단 계산해보면 31500원쯤으로 판매대금이 나왔고 구매대금이 58000원 가량이니 26500원이 손해인 셈입니다. 질리카의 가격이 200원정도를 유지한다고 봤을때 대략 130~140개 정도의 코인 이상의 갯수를 지급 받아야 성공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공지로부터 코인 지급을 위한 입금 시간은 단 3시간이었으므로 사실상 참여자가 많지 않으리라는 희망을 품어봅니다. 1만명이 입금했으면 200개가 지급될테니 그 이상의 인원이 입금했으면 결국 이번 거래는 손해였다고 봐야겠네요 ㅋㅋㅋㅋ

결과는 5월 16일 이후 이번달 안에 지급되는 코인의 양에 따라 결정될 것 같습니다. 그 때 다시 포스팅으로 보고 드리도록 하죠.

요즘에는 상장 펌핑도 많이 줄어든 편인 것인지 마구마구 위로 올라가던 펌핑 그래프가 점점 열리기 전에 미리 올랐다가 뚝 떨어지는 그래프 형태를 많이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질리카의 경우에는 오늘 빗썸 상장 발표가 나기 전부터 바이낸스에서 슬슬슬 그래프가 위로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는 것으로 보아 상장 소식이 새고 있을 지 모른다는 의심을 하게 만드네요.
물론 질리카가 최근 핫해져서 소식이 돌기 시작했고 상장 찌라시도 돌아다녔던 것을 감안하면 그럴 수도 있겠다 싶기는 한데 아무튼 상당히 의심스러운 것만은 사실입니다.

아무튼 이벤트에 의외로 적은 분들이 질리카를 송금하셨거나, 그 이후에 코인을 다른 곳으로 송금해버리셔서 코인 지급량이 많아지기를 살며시 기대해보며 이번달 들어올 질리카 코인을 기다려봅니다.

이제 내일인 금요일만 지나면 모두가 기다리는 주말이 다가옵니다 모두 화이팅 하시고 힘내서 한 주 잘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Sort:  

보따리도 쉽지 않네요.ㅎ

이정도면 보따리 대 실패죠 ㅋㅋㅋㅋㅋ

관심있는 코인인데 ㅎㅎ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관심을 가질 찰나에 상장으로 흥해버린 코인이네요 ㅋㅋㅋㅋ

수수료...100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진짜....바낸...그렇게 안봤는데...ㅋㅋㅋㅋㅋㅋㅋ

거래소는 기본적으로 양심에 털이 난게 아닐까 싶습니다.

쉿 고팍스가 볼라ㅋㅋ

핫... 그 착한 형은...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837.84
ETH 3174.86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