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처음으로 빚은 만두

in #kr5 years ago (edited)

어려서부터 남자는 부엌 근처에도 접근 못하게 하시는 어머님의 영향으로 명절 음식을 할때도 남자들은 티비를 보거나 고스톱 게임에 열중하고

여성들만 힘든 명절을 보내왔는데 이번 설에는 딸아이가 살짝 다가와서 엄마좀 도와주라고 귀뜸 하더군요

집에서는 가끔이지만 설겆이도 도와주고 빨래도 하는데 어머님 댁에선 이런 행위를 전혀 해줄수 없는 상황이기에 아내에겐 무척 미안한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어제는 온가족 만두빚기에 참여했습니다

어머니는 가끔씩 따가운 눈총으로 바라보셨지만 이제는 시대가 변했다고 말씀드렸죠

남자들이 조금씩 돕는다면 명절이 가사 고통의 시간이 아니고 모두가 즐거운 시간이 될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20190205_083907.jpg

20190205_084434.jpg

저기 펄펄 끓는 만두국중에 제가 빚은 만두도 들어있겠지요

그래서 그런지 오늘따라 떡만두국이 너무너무 맛있었던것 같습니다

떡국은 드셨는지요

새해 가정에 건강과 기쁨이 넘쳐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남은 명절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랄께요^^

Sort:  

맞아요.요즘은 무었보다 내가살아남으려면 부억일이 뭐 대수겠어요 .^^

그냥 딱 눈감고 하고나면 아주 편해집니다 ㅋㅋ

만두 맛나보입니다~정성만두~^

우앙!!!!!!!!!! 👏🏼👏🏼👏🏼
파파 멋진 아빠이자 남편이였네용~
만두 먹고 힘내서 2019년도 파이팅 넘치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

미국에선 만두국 드셨는지 모르겠네요
2019년 우리 화이팅 해요!!!

오늘 저녁에 만두떡라면 해먹었어용 ㅋㅋㅋㅋ

그집만두국 맛있어 보이네요 ㅎ 우리집은 늘 함께만들지요

만두 빚는것도 나름 재미가 있네요^^

가족들과 정겨운 시간이었을 것 같네요~^^
남은 연휴도 맛난 음식과 더불어 더 행복하세요~.

지금은 세배하고 윷놀이 하고 있네요
이래서 명절은 참 즐거운것 같습니다
주노님도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레오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ㅎㅎ 어쩌면 남자로서는 행복하게(?) 사셨네요.
명절 즐겁고 편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ㅎㅎ 쉬면서도 맘이 편하지 않았는데 올 명절은 맘이 아주 편하네요^^
즐거운 명절 연휴 보내세요

잘하셨네요.
명절은 모두가 즐거워야 하니까요~~

그렇죠 ㅎㅎ
모두가 즐거운 명절이 되어야죠^^

멋지십니다~ 손형!! 완전 맛있겠는데요?
ㅎㅎ 저희 집은 남자들이 설겆이 하고 청소하고 다해요 ㅎㅎㅎㅎ
제가 혼자 여자다 보니 ~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대박 근데 결혼하면 쪼금 달라질걸요 ㅎ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744.80
ETH 3561.94
USDT 1.00
SBD 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