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둘기(생각거리)

in #kr6 years ago (edited)

world-3043067_1920.jpg
출처 pixabay

비둘기의 기원

비둘기는 고대 이집트인이 편지를 전달하고
고기를 얻을 목적으로 처음 길들였습니다
도시의 비둘기는 달아난 가축 비둘기가
계속 번식한 결과이구요

숨겨진 능력

비둘기에겐 알려지지 않은 뛰어난 능력을
지니고 있는데 야생에서 살아남기위해
눈을 부릅뜨고 포식자들을 살피다 보니
진화된 능력입니다

두눈은 머리의 양 옆에 있어서 거의340도
의 시야를 확보하고 빠르게 날기 위해서
인간보다 세배 빨리 시각정보를 처리합니다

가령 비둘기가 영화를 본다면 초당 24프레임이
바뀌는 화면이 마치 슬라이드처럼 보일 것입니다

연결지어 생각해보면
평소 도로 한복판에 자동차에 치어 죽은
비둘기를 한 두번씩 목격했을 텐데요
그 이유는 비둘기에게는 자동차가 그리
빠르지 않게 보여서 차가 다가와도 마지막
순간까지 날아가지 않습니다 ㅜㅜ

고도로 훈련된 비둘기

비둘기는 또한 훈련받아 다양한곳에 쓰임새
가 있는데요 오렌지색 구명보트찾기
알약불량검사에도 투입된다고 합니다

비둘기행동 관찰

비둘기를 유심히 관찰해보면 머리를 까닥까닥
하며 걷는 것을 볼 수있는데

SmartSelectImage_2018-05-15-13-27-45.png

비둘기는 눈알을 움직일수 없기 때문에
걸어갈때 머리를 내밀었다가 당겨서
눈의 초점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도록 만든다고
합니다

스티미언분들도 거리를 가다가 비둘기한번
유심히 관찰해보시기 바랍니다~

Sort:  

비둘기가 그런 움직임을 보인것이 저것때문이었군요..
굉장히 신기한 사실 잘 알고 갑니다!!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운건 눈알때문인듯해요 ㅎ

오..
진짜요?
신기하네요..
앞뒤로 까딱 까닥 하면 걷는대...그것이 초첨을 맞추는거군요 ㅎㅎ
닭도 그래요...ㅋ

닭은 조사 안해봤지만 비슷하게 걷는거 보니
초점맞추기로 추측됩니다~ㅎㅎ

ㅋㅋㅋㅋ 오늘 그림도 대박이네요!!!

그림도 자주 그릴려구요 이해하기도 쉽고
글과 그림같이 하니 잼있네요 ㅋㅋ

맞아요 그러고 보니 비둘기들 바로 코앞까지 차가 와도 날아갈 생각을 안하는 걸 본것 같아요..

요즘 비둘기 사람이 옆에서 지나가도 신경안써요~
인제 자기가 강아지인줄알아요

네..? 비둘기 고기요...? 하....
생각도 하기 싫네요ㅠ

도심비둘기는 날개에 기생충있다고 합니다 ㅜㅜ
퍼덕일때 피해야해요~~

오 확인해봐야겠어요 ㅎㅎ 요새는 비둘기가 아니라 닭둘기같아요 ㅜㅜ 도망가지도 않고 ㅜ
날아오면 제가 더무서워요 ㅜㅜ
책읽는남자님 즐거운 오후시간되세요^^

맞아요 닭둘기 ㅎㅎ 오히려 사람이 피해가네요

비둘기 우습게 볼 동물이 아니네요.

조사해보니 비둘기의 생존력은 상상을
초월하네요~~

시야가 340도라니 어마어마 하네요! 고개 돌릴 필요가 없겠군요! ㅎㅎ
처리속도는 뭐 인간에 비하면 수퍼컴 수준이네요! ㅋㅋㅋ
멋진 그림 이네요! 실력 있으시다....ㅎㅎ

독거님께서 그림칭찬해 주시니
더 기분이 좋네요 ㅎㅎㅎ 더 연습할게요

That was very nice... But be careful in the image. Put the Image source.

Ok put image source

Great! Nice meeting you, my friend...

그래서 사람이 다가가도 멀뚱멀뚱 지켜보는 군요ㅋㅋㅋ

오히려 사람이 피해서 돌아가더군요
특히 여성분들이 비둘기를 무서워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4555.14
ETH 3086.03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