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향력의 원과 관심의 원

in #kr5 years ago

image.png


  • 1990년대에 아주 유명했던 책 중에 성공하는 사람의 7가지 습관이라는 책이 있었다.

  • 내 인생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친 책일지도 모른다.

  • 이 책에는 몇 가지 중요한 개념이 나오는데....그 중 하나가 영향력의 원관심의 원이다.

  • 나는 이 책을 읽고나서부터 어지간해서는 영향력의 원에 집중하는 삶을 선택하려고 했고 나의 영향력의 원을 확대하기 위해 시간과 재원을 소비하려고 했다.



  • 스팀에서는 관심의 원과 영향력의 원이 명확히 구분된다. 사실 이처럼 명확한 곳을 찾기는 쉽지 않다.

  • 그래서 스팀을 좋아했던것 같다.


스팀에서 영향력의 원에 집중하던 관심의 원에 집중하던 그것은 사용자의 자유다. 그러나 어떤 자유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미래는 크게 달라질 것이다.

image.png

죽기전에 목차라도 읽어볼만한 책이다.

Sort:  

목차만 읽어보고 책장에 고이 모셔져 있는 책입니다.
영향력의 원과 관심의 원이 뭔지 찾아봐야겠어요. ^^

참 유명한 책이죠!! 그 시절 저책 한번 안읽어 본 사람이 있을까 싶을정도니...ㅎㅎ

흥미로운 강의 네요.
책은 읽어 보지 않았지만 대충 그림은 그려 집니다.

스팀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즐거운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7
TRX 0.12
JST 0.040
BTC 70162.45
ETH 3540.43
USDT 1.00
SBD 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