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위험한 과학책 !?

in #kr6 years ago (edited)

도서관서 책 빌리다
과학 분야 쪽에 칼세이건 다른 제목의 책이
보여 집어들었는데 반갑게 예전에
사려고 했던 책이 근처에 보여 바로 빌렸습니다.
내지 속에 졸라맨들이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서 내용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1528230398588.jpg

웹툰 작가가 본인의 웹사이트에 사람들이 올린 질문들을 아주 친절하게 답변을 썼는데 그 내용을
책으로 냈다고 합니다.
원래는 미국항공우주국에서 일하다 그만두고
웹툰 작가가 되었다는 군요.

약간 설명이 어려운 부부도 있으나
킥킥 거리고 보는 부분도 있습니다.
질문들이 엉뚱방뚱 한데다
졸라맨들이 연기를 매우
잘 소화를 해주고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아무데나 펼쳐서 읽는 책입니다.

1528231144374.jpg
졸라맨 때문에 구입 할까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
질문 중 원소 벽돌로 주기율표를 만들면이란
질문이 있었습니다.
고딩때 이미 공부를 포기해서 ㅎ 다 외우지 못한
원소기호들을 생각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읽어내렸네요.

그런데 ...각 원소들을 벽돌로 만들어서 쌓는다는거 자체가 어마 어마한 일이라는걸 알게 되었어요.
온 몸에 불이 붙거나 유독한 연기 때문에 죽거나
방사선 노출.
주기율표 아랫줄로 내려갈수록 심각해 집니다.
격렬하게 폭팔하고 방사능을 띤 유독한 불길과 먼지구름이 일면서 건물이 파괴되는등
결국 일곱째 줄은 아예 쌓지 말라고 합니다. ㅎㅎ
혼자있을 때는 안정적인 물질이 다른 물질과
놓으면 반응을 하는거죠.
물론 독성이 강한 베릴늄처럼 혼자 있어도 무서운 원소들이 많긴 합니다.

원소 벽돌들을 보니
사람 관계에 대하여 생각하게 됩니다.
가깝다고 느낄수록 약간의 사이를 두고
살살 조심하면서 관계를 이어 가는것이
서로 상처 주지 않고 길게 갈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자기 식대로의 친근함 표시가 상대는 싫을 수도 있으니ㅎㅎ

휴일에도 무조건 일찍 일어납니다.
요즘은 더 일찍 일어나고 싶다는 욕심?ㅎㅎ이
생김니다.별로 생산적인 시간은 안되고 있는데
멍때리는 시간이 길어질뿐...

원곡도 좋지만 이곡의 현악기 선율도 아주 좋습니다.ㅎ
복 있는 만남만 하시길 바랍니다.

처음 들어본다면 그냥 이걸로 들으세요 ㅎㅎ

Sort:  

졸라맨 그림이 친근해 보입니다. 즐거운 휴일되세요^^

ㅎㅎ 졸라맨 아주 맘에들어요.

저도 이 책 읽어봤는데 저렇게 다 조사하는 작가분이 정말 대단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오 읽으셨군요.👍

졸라맨 좋아하는데~
흥해라 졸라맨~

ㅋㅋ 흥할거임다.감사 감사

재미있네요 ^^ 좋은 하루 보내세요~~ 동영상도 보았습니다.

꼼꼼하게 기록도 해주시고
👍

이 책은 읽어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애들과 같이 보셔요.
회사 이사님께서 제가 들고 다닌 이책 아주 세심하게 관찰하셨습니다.ㅋㅋ
들고 다니는 제 모습도 신기하고
자녀가 있으시니 높은 관심도를 보이더군요.

자칫 지루할수 있는 과학원리를
만화를 이용해 흥미를 이끌어내는 굉장히 영리한
책입니다 하하 즐거운 휴일보내세요~

하하 네 ^^

짧은 한 페이지만 정말 재미있네요.ㅎㅎ
도서관에 들리면 한 번 찾아 봐야 할 것 같네요. ㅎ

ㅎㅎ재미 있는 질문 한개만 봐도 좋을 듯 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보팅드려요.

고맙습니다.

재미있는 내용들이 많이 있군요^^

재미가 있어야 읽어지네요.

simsimi님이 stella7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ducksang님의 [떡상이 보팅 폭격기] 220% 보팅 출격!!, 매일 1명 1SBD 페이백 !!! (종료)

...
0 711 2 stella7/td> 2018년06월06일 08시48분
0 233...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23.84
ETH 3158.34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