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 삼협 크루즈여행-8 풍도귀성-3 (Yangtze River Cruise Tour)

in #kr6 years ago (edited)

w-DSC04211.jpg
( 옥황상제가 거주하는 천자전 )

장강 삼협 크루즈여행-8 풍도귀성-3 (Yangtze River Cruise Tour)

산 전체에 늘려 있는 사당과 동상, 기괴하게 생긴 귀신들의 모습이 40도에 육박하는 더위도 잊게 만든다. 청명한 하늘 아래 펼쳐진 정교하게 만들어진 고대 건출물들과 신화 같은 이야기들이 우리의 지나 온 삶을 돌이켜 보게 만든다.

왜 태어났으며, 죽은 뒤에는 어디로 가는지는 모든 인간들이 알고 싶어하는 주제였다. 그 오래된 물음에 대한 답을 오늘 여기서 찾을 수 있을까?

오운루(五雲樓)

w-DSC04209.jpg

신선에서 득도하여, 땅에서 상서로운 구름을 낳는다는 뜻이다. 진나라 갈흥의 “신선전”에 의하면, 왕방평은 동한 사람이고 풍도 평도산에서 승천하여 신선이 되었다. 음장생은 신야(지금의 하남) 사람이고, 부귀한 집안에서 태어났으나 명예에 연연하지 않고 은거하면서 후에 풍도 평도산에서 승천하여 신선이 되었다.

w-DSC04253.jpg

왕방평, 음장생 두 도사가 명산에 수련하여 신선이 되어 승천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오운루를 세웠다.

w-DSC04249.jpg

황천로(黃泉路)

w-DSC04201.jpg

황천을 구천이라고도 하는데, 구천지하의 의미는 극히 깊어 황천이라고 한다. 이 전고는 “동주열국지”“정장공이 바닥을 짚으며 어머니를 만나는” 이야기에서 유래되었다. 황천길 또한 저승에 갈 때 반드시 거처야 하는 길이다.

황천가는 길이 이렇게 아름다울수가?

유도(幽都)

w-DSC04224.jpg

유도(幽都)는 저승이라는 뜻이다. 이승에서 저승의 사후세계를 만들어 놓았다. 사람들은 옛적부터 사후세계가 있다고 믿었다. 죽은 뒤 염라대왕 앞으로 불려가서 심판을 받아, 남을 도와 주고 착하게 살았으면 천국에 가고 악한 일을 많이 하면 지옥으로 보내진다고 믿었다.

w-DSC04225.jpg

w-DSC04226.jpg

w-DSC04227.jpg

대부분의 무속신앙이나 종교가 이 틀을 못 벗어나고 있는데 그것은 아마 짧은 인생을 자신의 욕심대로 만 살지 말고 남을 위한 배려심을 가지고 살고, 이생에 고통이 있더라도 다음 생에서는 왕 같은 대접을 받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짐으로써 현실에서 느끼는 불안이나 불만을 희석시켜 좀더 긍정적인 사고로 행복해 지기 위한 방편이 아니었을까?

지옥

죄를 지어 지옥에 떨어진 사람들이 당하는 고통을 모형으로 만들어 두었는데, 생각보다 끔찍한 모습들이 여과 없이 보여 지고 있다. 보는 것만으로도 섬뜩하다. 죄를 지으면 죽지도 않고 저런 고통을 매일 당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착하게 살아야겠다.

w-DSC04235.jpg

w-DSC04236.jpg

w-DSC04237.jpg

천자전(天子殿)

w-DSC04208.jpg

서진(西晋)때 지어진 역사 1600년 이상의 건축물이다. 지금의 천자전은 청 강희 3년(1663년)에 대규모 수리를 거친 것이다. 전체면적은 2,431평방미터로 패방, 산문, 전당의 세 부분으로 되어있다. 패방은 목재를 사용하여 3층으로 건축되었으며 높이는 약 10m에 달한다. 산문 좌우측으로 종루와 고루가 있으며 그 안쪽으로 중심 건축물들이 배치되어 있다.

w-DSC04231.jpg
( 옥황상제 )

w-DSC04228.jpg

w-DSC04232.jpg

w-DSC04233.jpg

천자전이 풍도귀성의 핵심이라 할 수 있으며, 귀성에서 가장 오래되었으면서도 가장 잘 보존된 건축군이기도 하다. 내부에는 옥황상제를 중심으로 사자의 선악을 판별하는 판관들이 있다.

w-DSC04259.jpg

천자전 산문 앞에는 우물처럼 생긴 사각형의 돌이 있다. 가이드의 설명에 따르면 정해진 규칙에 따라 발을 내딛어야 하는데 남자들은 왼발을, 여자들은 오른발을 이 돌 안에 넣고 지나가야만 옥황상제의 사자명부에서 이름이 누락되지 않는다고 한다.

w-DSC04147.jpg

w-DSC04217.jpg

망향대

죽은 귀신이 마지막으로 고향을 바라본다는 곳이다. 문화재 보호를 위해 올라 가지 못하게 막아 두었다. 위에서 장강을 내려다 보면 상당히 멋진 풍경이 펼쳐질 것 같다.

w-DSC04210.jpg

w-DSC04204.jpg

Sort:  

I saw Yangtze River Cruise in your post at first . Nice to meet this. Thanks for sharing my friend.

Thank you for your visiting my blog for the first time.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중국여행 잘 합니다..

장강의 물결도 못보고...ㅠ
해학이 있는 황천과 지옥이군요 ^^*

황천도 보고 지옥도 보고... 꿈에서나 보던 곳을 직접와보네요 ㅋㅋ

옥황상제님이 근엄해보이시네요.ㅎㅎ

옥황상제답게 보입니다. ㅋ

와우~ 덕분에 중국여행 잘하고 있네요~

지옥에 안가도록 착하게 살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지옥에 가실분은 아닌것 같은데요 ㅋㅋ

오랜만에 방문한거같네요.
친절한 소개 덕분에 잠시 여행한 기분입니다~ :)

감사합니다. 자주 오세요,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황천길을 다녀오시다니!!!
이승으로 되돌아 오는 길은 잘 메모해두셨죠??? ㅎㅎㅎ

사진으로 다 남겨두었으니 걱정없습니다. ㅎㅎ

벌써 황천길 다녀오신 건가요?? ㅎㅎㅎㅎㅎ
지옥에서의 그림을 보니 죄 짓지 말고 살아야겠어요~
무서워요`^^

저것보다 더 잔인한 장면도 많은데 도저히 올릴 수가 없어서... 착하게 삽시다.

와~ 지옥을 묘사한 인형(?)들 끔찍하네요!! 지옥은 가지 말아야겠어요^^

멎습니다. 정말 잔인합니다. 저것보고 회계하는 사람도 많을듯합니다 ㅋㅋ

저승을 간접체험
좀 잔인한 장면들이 있군요

그렇죠. 19금... 아마 저거보고는 죄를 못짓겠죠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53.86
ETH 3589.34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