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Kpop이 차세대 수출 산업!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한류 열풍이라는 말은 정말 예전부터 나왔었다.
하지만 이를 한 단계 더 확장시킨 것이
최근 세계적으로 엄청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방탄소년단(BTS)이다.


(JYP의 걸그룹 트와이스, 한국경제 비지니스)

한국경제 비지니스의 한 기사에 따르면
K팝 시장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간 데에는
3가지의 요인이 함께 작용했다고 보고있다.
하나는 유튜브를 통한 접근성,
또 다른 하나는 글로벌 팬덤의 생성,
마지막으로 아이돌 퍼포먼스 수준 향상이다.

대표적인 한류 열풍의 주인공들, 특히
걸그룹들을 살펴보면 소녀시대부터 시작하여
최근에는 트와이스, 레드벨벳, 블랙핑크 등이 있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말하는 대형 연예 기획사로
SM, YG, JYP를 꼽는데 여기에 방탄소년단의 효과로
빅히트가 더해지게 된다.


(SM, JYP, YG의 영업이익 및 시총, 자료: 신한금융투자)

K팝의 세계적 흥행은 곧 이 연예 기획사들의
매출 혹은 영업이익에 큰 영향을 준다.
물론 외적인 사업들도 있어 소속 아티스트들의
실적만이 전부는 아니다.

하지만 이제는 K팝이 수출 산업을 이끄는
한 분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만큼
투자자들도 관심을 갖고 지켜보게 된 것이다.

Sort:  

케이팝 정말 대단합니다. 대중성 측면에서 세계 최고인것 같습니다.

그렇죠! 수출 산업으로까지 발전할 줄이야ㅎㅎ

kr-event태그하셔서 왔습니다^^
보팅, 팔로우하고 갑니다~

저도 SBD 100% BACK 이벤트 진행중인데 오셔서 참여부탁드려요~
이벤트참여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와... 영업 이익...대박이네요

그쵸!? 저도 옆에 단위보고 깜놀;;;ㅎ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3
BTC 64647.16
ETH 3160.49
USDT 1.00
SBD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