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도를 빨리 올리는 방법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롱다리(@tailcock)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스팀의 하락으로 포스팅할 의지마저 상실하게 합니다. 어제는 이웃님들 포스팅을 읽기는 했지만 댓글 다는 것도 귀찮은 하루였네요.

어제 다른 사람들 포스팅을 보면서 어떤 사람은 명성도가 정말 급속하게 올라가는 것을 봤네요. 어떻게 하면 저렇게 명성도를 빨리 올릴 수 있을까하고 의문이 들더라구요.
저는 7개월 동안 정말 열심히 했는데도 불구하고 명성도 올리는 것이 정말 쉽지 않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래서 어제는 명성도에 대한 공부를 좀 해봤네요.

● 명성도(reputation)
명성도가 모르는 초보님을 위해서 명성도에 대해 잠깐 설명하고 갈게요.
명성도는 자기아이디 옆에 괄호속의 숫자가 명성도입니다. 좀더 정확한 명성도를 알고 싶으면 busy에 가서 명성도 숫자를 클릭하면 소수점 셋째 자리까지 알 수 있네요.

명성도3.JPG

사실 명성도는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저 스팀잇에 오래한 사람으로 좀 더 신뢰할 수 있는 정도라 생각했었는데 얼마 전 바이트볼이 스팀잇의 명성도와 비례해서 무료로 에어드랍을 하면서 명성도의 가치를 알게 되는 시기가 되었네요.
명성도가 60이었으면 두 배나 더 받을 수 있었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Byteball Airdrop to Steemians
Reputation 30 or above: $10.00 reward
Reputation 40 or above: $20.00 reward
Reputation 50 or above: $40.00 reward
Reputation 60 or above: $80.00 reward
Reputation 70 or above: $160.00 reward

혹시나 아직도 바이트볼 무료 에러드랍을 받지 못한 분은 아래 금손(@onehand)님 포스팅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이트볼 무료 에어드랍 받는 법(https://steemit.com/coinkorea/@onehand/byteball)

● 명성도를 빠르기 올리기 위한 실험 2
저나 여러 분이나 제일 궁금한 것이 어떻게 하면 명성도를 빠르게 올리느냐는 것 아니겠습니까?

  • 혹시나 해서 많은 보팅을 받으면 명성도가 빨리 올라갈까 해서 어제는 보팅봇을 한 번 이용해 봤네요. 1스팀을 주고 100명 가량(보팅액이 아마 0.001정도?)에게 보팅을 받아봤는데 결론은 명성도의 변화는 없었습니다. 약간의 수업료만 지출했네요. 하하하

  • 나의 스파가 올라가면 명성도가 올라가나 싶어 소량이지만 파워업을 하고난 후 비교해 본 결과 파워업하기 전과 한 후의 명성도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결론은 나의 스파도 명성도와는 관련없다.

그래서 명성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 봤더니 역시 우리의 스팀잇 길라잡이이신 @easysteemit님께서 너무 쉽게 알려주셨네요.
(https://steemit.com/easysteemit/@easysteemit/reputation-easysteemit-carrotcake)

명성도를 빠르게 높이는 방법입니다.
명성도를 높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나보다 명성도가 높은(스팀파워가 높은) 사람들에게 많는 보팅을 받는 것이다. 결국 명성도가 높은 돌고래, 고래의 보팅을 많이 받을수록 명성도가 그만큼 빨리 올라가는 것이지요.
결론은 포스팅을 자주 올리고 좋은 포스팅으로 많은 보팅을 받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댓글에 제이미님께서 좀 더 정확한 답글을 주셨네요.
캡처.JPG

여기서 약간의 치팅기술이 나올 거 같네요. 보팅봇을 이용해 대세글로 올리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20스팀 이상 거액으로 보팅봇을 이용하게 되면 명성도 올리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그래도 전 안하렵니다.~~~
QmbfM7We9GwPB1o5CbLRcuGq9EgKK7KBT7e6Hsutmg5eEz.jpg

Sort:  

몰랐던 내용을 또 하나 배우네요^^

저도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한 번쯤 알고 싶었는데 그땐 지나쳤었는데 이번에 확실히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네요.

숫자와 관계없이 롱다리님의 명성은 이미 하늘을 찌릅니다.ㅎㅎ

@good21님~~~ 부끄럽게 시리...
숫자가 중요할 때가 있더라구요.

결론.. 명성도 올리려면 나보다 명성도 높은 분의 보팅이 필요하다.. ㅎㅎㅎ

무조건 보팅을 많이 받아야 하네요. 대세글을 만들어야 하는 가 봅니다.

명성도가 별거 안래도 약간의 신뢰도로 보이지 않을까요?
저분은 명성도가 높으니 읽어 봐야지 정돈 안될까 싶네요
고래가 인정해서 보팅 해준 글들이라면 더욱?
제 생각 입니다 ^^

명성도가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었는데 바이트볼 에어드랍 이후에 맘이 좀 달라졌네요.
나름시스님 명성도가 진짜 빨리 올라오네요. 전 51까지 가는데 4달 이상은 걸렸든 것 같아요.

안 그런가요 ^^: 좋은 분들이 제 미흡한 글을 좋게 봐주셔서 그런가봐요
더 좋은 글 올리도록 더 열심히 해야 겠어요^^

바이트볼,에어드랍은 어떤 건지 알수 잇는 글이 있을까요^^

제 포스팅에 링크 따라가 보세요.

한수 배우고 갑니다. 스팀잇도 공부하지 않으면 안될거 같아여^^
좋은 하루 되세요^

스팀잇 공부도 좀 필요해요. 특히 태그 쓰는 법만 잘 알아도 기본보상을 높게 받을 수 있어요.

그러게요..

보팅금액이랑 포스팅에
점수가 올라가나바요...^^(*

보팅액이 그만큼 큰 것 같네요.
대세글 언제 한 번 해볼까요?ㅎㅎㅎ

명성도는 순전히 보팅으로만 올라가요. 스파업이나 이런 건 아무 상관 없고, 포스팅 개수, 활동 기간도 상관없이 무조건 보팅으로만 명성도가 올라갑니다.

명성도가 자신보다 낮은 사람이나 같은 사람이 보팅을 해줘도 조금씩 오르고요, 명성도가 자신보다 높은 사람이 보팅을 해 주면 좀 더 많이 올라가죠.

역시 제이미님께서 정확한 해답을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보팅봇을 이용하면 명성 올리기는 좀 빠를거에요.
하지만 부작용도 감수하셔야 해요.
정도로 명성 올리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ㅎㅎㅎ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좋은 글을 써서 명성도를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팅봇으로 명성도 올려봤자 인지도가 없으니 속빈강정이 되는 것은 필연인 것 같습니다.ㅠㅠ

그거야 그렇죠.
그런데 바이트볼 에어드랍같은 명성도별 이벤트가 또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롱다리님과 감삿갓의 명성도가 57~~
동기생끼리 천천히 함께 갑시다^^
월반하시고 혼자 떠나면 김삿갓이 외로울듯~~

ㅎㅎ 그런가요?
저도 월반할 능력이 안되네요. 정규과정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722.47
ETH 3049.10
USDT 1.00
SBD 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