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헌터와 테이스팀이 불안하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롱다리(@tailcock)입니다.
장마 후 맑은 하늘이 보였다가 다시 비가 내리네요.
축축하고 습한 장마가 지겨울 지 몰라도 장마가 주는 혜택도 있습니다.
특히 4대강 사업을 막혔던 보들의 수문이 개방되어 하천이 오랜만에 신선한 물로 가득차게 되었네요. 뭐든 좋은 것이 있으면 안좋은 것도 있는가 봅니다.

Qmc52RfvRHTcKBXSCuRRS3jNDZ2wmfRUuBxQcHcEPv1dpG.jpg

얼마전 제가 열심히 스팀헌터와 테이스팀을 홍보했었는데 요즘은 이 두 사업에 대한 걱정이 되기 시작되었습니다.
스팀헌터가 영어로만 포스팅해야하는 번거러움과 함께 포스팅 승인절차의 까다로움으로 인해 점점 스팀헌터의 포스팅이 급격히 줄고 있네요. 저 또한 관심권에서 거의 벗어나 버린 것 같습니다.
밤 12시만 되면 그래도 스팀헌터의 글이 몇 개씩 올라 오지만 왠지 영어로 된 포스팅이라 굳이 주의 깊게 읽어지지가 않네요. 이젠 해외유저들의 놀이터가 되어 가는가요?
리스팀과 보팅으로 주어지던 헌터코인도 리스팀에 대한 보상이 없어지고 보팅으로 주어지는 코인의 양도 그다지 많지 않아 적극적으로 서포터로 참여하기도 좀 그렇네요.

테이스팀은 사실 최근 순위결정 방식의 변경에 대한 우려가 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우려가 현실로 다가온 것 같습니다.
양질의 포스팅과는 별개로 보팅액에 대한 가중치가 늘어나면서 이젠 상위권은 무조건 고래들이 차지하는 사태가 발생했네요. 플랑크톤이 아무리 보팅을 많이 받아도 순위권 진입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게 된 것 같습니다.

플랑크톤이 기본적인 보상을 받기 위해 busy와 jjangjjanman이 활동을 멈추고 있을 때는 테이스팀과 스팀헌터가 정말 좋은 효과를 발휘했는데 이젠 한 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구분선_반지.png

어쩌면 테이스팀에게는 엄청 욕을 들어먹을 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플랑크톤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 현재는 테이스팀 포스팅 하는 것보다 busy에서 포스팅하는 것이 플랑크톤에게는 이익인 듯 합니다.
요며칠 jjangjjangman이 테이스팀 포스팅에는 보팅이 안들어 오네요.
일시적인지 지속될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busy와 jjangjjangman 조합의 보팅이 테이스팀의 보팅보다 훨씬 유리한 것 같습니다.

테이스팀의 보상에 대해 아시는 분은 아시지만 모르시는 분도 있을 것 같아 올려봅니다. 테이스팀으로 포스팅하면 하단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있습니다.

테이스팀.jpg

보통 체크하면 더 많은 보상을 준다고 하니 그냥 체크하고 넘어갑니다.
그런데 후원하고 더 보상받기를 하게 되면 저자보상의 9%를 테이스팀에 기부해야합니다.

보상.jpg

테이스팀으로 부터 보팅을 받았지만 포스팅의 저자 보상 중 9%를 다시 테이스팀에게 돌려 줘야 하니 어찌보면 순위권에 들지 못한다면 손해를 볼 수 있네요.

결론적으로 지금 현재는 테이스팀 순위에 들지 못한다면 그냥 busy사이트에서 작성해서 muksteem과 jjangjjangman 태그를 다는 것이 테이스팀 포스팅을 하는 것보다 훨씬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구분선_반지.png

사실 스팀헌터와 테이스팀에 대한 기대가 정말 컸었는데 아직은 운영진들의 많은 노력이 있어야할 것 같습니다. 어차피 사업 초기니만큼 이런 저런 문제가 생기는 것은 당연한 것이니 하나씩 하나씩 개선해 나가길 바랍니다.
스팀잇이 발전하려면 스팀헌터나 테이스팀 같은 사업들이 잘 되어야 합니다.
한 배를 탄 스팀잇의 한 일원으로서 조금이나마 발전해 나갔으면 하는 의미에서 글을 올려 봤습니다.

Sort:  

13일 되어 사소한 인사보팅이나마 못하네요.

테이스팀, 테이스팀 하더니, 뭔지 몰랐는데,
대충 알겠군요.
busy, 짱짱맨도 대충 어찌 굴러가는지 알겠군요.

스팀헌터는 안 올라간 아이템 찾기도 쉽지 않아서 잘 못 쓰게 되네요. 상위권은 기대도 안 하죠;;
테이스팀은 말씀하신 것처럼 보팅 비중이 큰 것도 사실이나 플랑크톤들의 팔로워들 스파 총 합이 많지 않다면 저처럼 busy의 보팅 금액도 크지 않기 때문에 테이스팀의 기본 보상이 더 클 수도 있어서요.

점차 개선 중인 것으로 보이니 변화를 기대해봐야겠어요 ^^

테이스팀이 1.17~8정도 보팅해주네요..(이 수치가 정확한 건 아닙니다.)
비지가 0.62, 짜짱맨 0.26,정도네요.
0.3정도 테이스팀이 많으나 저자보상의 9프로를 가져가니 실제로 받는 보상은 얼마 안됩니다.
개인차가 있으니 계산해 보면 개인적으로 어느쪽이 유리한 지 판단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테이스팀에 대한 피로감을 느끼는 분들의 보팅이 빠져나가는 부분도 있는 것 같아요.

테이스팀이 최근 보팅율을 좀 올린거 같아요.

개인차가 있는 것은 맞습니다. 저자 보상의 9%라 말씀하신 것처럼 busy, jjangjjang 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이득일 수도 있습니다. 따져보고 나은 것을 선택해야할거 같아요.

테이스팀을 보기 싫어하시는 분들의 보팅 빠지는 부분은 생각을 못 해봤네요;; 그런 문제도 있겠네요.

롱다리님, 즐거운 하루되세요~!

테이스팀은 2.o 이상 비지도 1.7정도 찍어줄때도 많아요 ㅎㅎ

Busy는 팔로워들의 스파 총 합에 따라 찍히는게 달라서요. 뉴비분들은 더 적게 찍힐 수도 있다는걸 이야기하고 싶었어요.

아하 그렇군요

@tailcock님 안녕하세요. 써니 입니다. @hersnz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되었네요^^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오치님 고맙습니다.
이전 포스팅에 방문이 없어서 무슨 일인가 했네요.

보팅봇 문제가 심해서
그렇게 된 것 같은데 kr커뮤니티는
전에 했던 방식으로 해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또 문제점은 개선해 나갈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진짜 고래들은
테이스팀 안합니다 ㅋ
저같이 어중간한 사람들이 하지요 ㅎㅎㅎ

@jsj1215님이야 워낙 좋은 포스팅을 하시니 순위권 입상은 당연하죠.ㅎㅎㅎ
진짜 고래가 나서면 이 마저도 힘들어질 수 있을지도...
보상액에 지나치게 높은 가점을 주는 건 개선되어야할 것 같아요.

스팀헌터 글은 확실히 준 것 같아요. 테이스팀은 개인적으로는 가장 sns에 적합한 소재라고 생각하는데, 지적하신 문제에 공감합니다. 이곳은 어쨌든 보팅파워를 무시할 수 없는 곳이니까, 적당히 절충을 해 슬기로운 개선책을 찾아나가야 할 것 같아요.

이렇게 포스팅을 해야 문제점을 알고 개선해서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것 같아 올려봤습니다.

busy로 글쓰기를 하려니, 태그 다는 곳이 없네요???
태그를 어디서 달까요? 창피한 질문만 해서, 진짜 창피합니다..ㅋ

주제라고 적힌 곳입니다.

비지로 처음 글을 썼는데, 태그를 잘못달았는데, 수정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지...지송...

바로 비지로 수정하거나 스팀잇에서 수정하면 됩니다.
Edit메뉴 찾아 보세요.

스팀잇에서 수정하는 법은 알겠는데, 비지는 수정하는 탭이 어디 있는지...
그리고 비지로 작성했는데, 스팀잇에서 수정하면 비지가 보팅안해준다는 글을 어디서 읽었는데...

2018-07-08-20-39-31.jpg

비지에서 작성한 건 비지에서 수정하는 것이 좋겠죠?
스팀잇에서 수정해도 보팅이 들어 온다고는 하던데 확실한 진 모르겠네요.
다른 사람의 보팅이 들어와서 아마 둘 다 삭제는 불가능하니 내용을 완전히 바꿔버리면 어떨까요.
물론 이미 본 사람들에겐 양해를 구하시고...
![2018-07-08-20-44-52.jpg]
()
여기도 있네요.

@홍보해

감사합니다.@hersnz님~

전 짱짱맨님만 테크 했었는데 비지는 활용하는게 플랑크톤에게 도움이 되나보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비지가 0.6 정도 보팅이 들어오네요. 짱짱맨과 같이 사용하는 것 권장합니다.

저는 한 때는 좀 너무한다 싶어
일부 언팔 할 정도였는데
최근에
정말 보기 드물 정도로 분위기가 바뀌었네요.

스팀헌터가 남발되던 시기가 있었지만 그땐 비지와 짱짱맨이 쉬고 있어서 더욱 그랬던 것 같아요.
테이스팀도 사진 몇 개 올리고마는 포스팅이 아니라 최근에는 정말 내용이 알찬 포스팅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단지 순위 결정 방식에 약간의 수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솔직히 말해 테이스팀이랑 스팀헌트의 태생적 한계인 것이죠.
특히 테이스팀은 이대로 다른 업데이트가 없다면 커뮤니티스가 나오고 나면...지역별 맛집 커뮤니티에도 밀릴 겁니다.

전국구다 보니 가 보고 싶은 곳도 멀어서 갈 수도 없음.

테이스팀이 정성어린 포스팅으로 가득 찬다면 전국 맛지도가 만들어져서 나름 괜찮은 컨텐츠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성의없고 내용없는 무분별한 포스팅을 막아야 진정으로 좋은 컨텐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테이스팀의 노력이 많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961.60
ETH 3103.64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