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 많이 나올까봐 걱정하다가-

in #kr6 years ago

이제 슬슬 에어컨을 가동시킬 시즌이 다가오고 있지 않나 합니다. 하지만 마음놓고 굴릴 수 없는 이유가 있죠. 바로 전기세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요. 꼭 에어컨이 아니라 하더라도 참 이런저런 전기세 걱정이 되기는 하는군요.

요즈음 미세먼지 때문에 꼭 전원을 켤 수 밖에 없는 한가지 바로 공기청정기라고 할 수가 있죠. 잠깐 트는 것도 아니고 계속 틀어야 하니 전기를 계속 먹는건 물론 에어컨까지는 아니라 하더라도 선풍기는 거의 뭐 곁에 끼고 지내는 중이랍니다.

그리고 또 한번씩 비가 오면 빨래가 마르지 않아서 쉰내가 날 수도 있으니 제습기는 꼭 틀어주어야 하죠. 왠지 여름철이 전기를 잡아먹는 계절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건 아마 저뿐만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지구 온난화 때문에 온도가 올라가고 있으니 반대로 지구가 건강하다면 조금 덜 덥지 않을까 하니 에어컨을 가동하는 시간도 줄어들게 될것 같고 공기도 맑으면 따로 공기청정기도 필요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이래서 환경의 날을 따로 지정해둔게 아닐까 하는! 아무튼 환경 지금도 중요하지만 다음 세대를 위해서 중요하지 않을까 거창한 결론 한번 내봅니다.

Sort:  

맞아요 저도 선풍기랑 공기청정기는 거의 한몸이에요ㅎㅎ
에어컨은 전기세도 많이 나오고 하니까 웬만하면 틀지 않으려고 하는데,
여름에는 정말 상대적으로 가전제품들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것같네요 ㅠㅠ

그죠? 여름철에 전기제품 더 사용하게 되는건 저뿐만은 아니었군요.
그렇다고 사용을 하지 않을 수도 없고.ㅠ

그러게요 이제 전기요금 걱정할 날이 다가오는군요...

슬슬 걱정이 되기 시작하네요.ㅠ
에어컨 안틀려고 해도 안틀면 더워서 잠도 못자니.ㅠ

정말 날씨가 많이 더워졌네요^^

그러게요..
언제부터 에어컨을 틀어야 할런지.ㅎ

저는 벌써 어제 이미 에어컨을 켰습니다. 선풍기를 안사다놨는데 집에 들어오니까 너무 덥더라고요! 학원에서 에어컨 켠지는 일주일이 넘어서 그냥 저도 잠깐 틀었습니다.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는 여름에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정말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는 필수겠죠?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4799.61
ETH 3102.94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