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만 되면 해야했던 숙제-

in #kr6 years ago

요즈음도 방학이 되면 일기를 써야하는 숙제가 있나요? 지금은 모르겠지만 제가 학교를 다니던 시절만 해도 방학 숙제로 꼭 해야만 했던 것이 바로 일기를 쓰는 일이었죠. 그 숙제 저는 한번에 다 해결을 했더랍니다.

무슨 말인고 하니 일기를 매일 쓰지 않고 개학을 하는 하루 전날 한달치 되는 일기를 한번에 다 썻다는 것이었죠. 하루에 몰아서 쓰니 그냥 몇가지 패턴의 내용을 돌려쓰는 정도였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왜 하루에 하나씩 쓰지 않았을까 하는 궁금증이 들기도 하죠. 잠깐 시간내서 일기를 쓰면 되는 일인데 말이죠. 그냥 숙제라는것 자체가 하기 싫었던게 아닐까 하는데요.

그때에는 그렇게 하기 싫었던 마냥 숙제로 작성했던 일기 요즈음에는 그냥 매일마다 쓰고 있는 중인데요. 오늘 뭐했는지 정리를 하면서 나름 반성도 해보고 스스로 칭찬도 해보고 그렇게 오늘의 추억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오늘 주말을 이용해서 지난 5월달에 무슨 일들이 있었는지 쭉 한번 둘러보면서 나름 여유로운 시간 보내고 있는 중이네요. 여러분들도 여유로운 주말 되시길!

Sort:  

겨울방학동안 안썻던 일기를 하루만에 썻던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ㅎㅎㅎ 오늘은 날씨가 좋았다 그래서기분이 좋았다 이런식으로 썻다가 엄청 혼났었네요 ㅜ ㅋㅋ

ㅎㅎ역시나 저만 그런건 아니엇군요.ㅎ

요즘도 숙제는 있지만 옛날보다는 확 줄였습니다 ㅎㅎ
지금도 아이들 일기 싫어해요
습관 들이려고 노력하긴 하지만 저는 일주일에 한 편만 쓰게 하는데 그것도 힘들다고 난리입니다 ^^;

일주일에 한번 쓰는것도 힘이 들기는 하죠 그 나이에는.ㅎ

요즘 초딩 보니깐 매일매일 숙제 많던데요. 그것도 되게 다양하게 나와요. 초딩 혼자서 공부 하는 게 아니고, 돈 없으면 하지도 못할 숙제가 많이 나옵니다.

헉..돈 없으면 못하는 숙제..
그런것도 있나요.ㅠ

다양성 교육을 하니깐 이런저런 활동을 많이 해야 되는데, 거꾸로 말하면 그게 다 돈이죠. ㅎㅎㅎ
돈으로 하는 교육이 많이 늘었죠. 되게 당연한 거에요.

그래서 요즈음은 개천에서 용나는게 힘들다고 하는건지도 말이죠..

tip2yo 개천에서 용나기는 원래 어려웠어요. 요즘은 보통 사람들이 보통 노력을 하면서도 용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깐 그런 것 같아요. 예전에는 옆사람과의 격차가 큰 걸 쉽게 느꼈는데, 요즘은 정보가 발달하다가 보니깐 격차를 못 느끼는 것 뿐인듯 합니다. 쉽게 말하면 착각이 커진거죠.

듣고 보니 그런거 같애요.
격차를 느끼지 못하는..
개천에서 용나는건 더더더 힘들이지겠죠?

난이도는 거의 비슷한데... 다들 가능성 있다고 생각하니깐 격차가 커보이는 거 같아요. 예를 들면 아주 예전에 고시 붙은 사람은 하루에 17시간을 공부했다고 하더라고요. 지금도 17시간 공부하면 고시 붙어요. 그것도 빡세게 하면요. 근데 그만큼은 다들 안 하고 내 상태는 측정을 안 하면서 잘 되고는 싶어하니깐 멀어보이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대학 때 하루 3시간 공부해도 많이 하는거죠. 제 생각엔 예전이나 지금이나 난이도는 거의 똑같은 것 같아요. 고시만 예를 들었지만, 상대적으로 쉬워진 것도 있고 어려워진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거 쓰기 싫었는데 ㅋㅋ
(그거 써봐야 어짜피 재활용품으로 다 간다구!!)

ㅎㅎ다들 싫어하는 숙제군요.ㅎ

아 맞아요~~ 일기 몰아서 썼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 일기를 숙제로 생각해서 쓰기 싫었나봐요.. 그냥 다이어리 쓰듯이 잠깐 쓰면 되는데! 저도 요즘엔 추억이 되는 기억들을 잊기 싫어서 일기 쓰는중이랍니다 ㅎㅎ

일기는 역시나 몰아써라고 있는거 아니겟습니까!

ㅎㅎㅎ 맞아요~ 저도 일기 쓰기 벼락치기했던 기억이~ 지금은 세월이 좋아서 날씨 검색이 가능하지만 그땐 날씨도 몰라서 날씨도 막 가짜로 지어서 쓰고 그랬더랬죠.

ㅎㅎ날씨도 기억 안나서 막 꾸며쓰곤 했던 기억 저도 있답니다.ㅎ

여기저기 날씨 물어보고 ㅎㅎ

ㅎㅎ맞아요.ㅎ
안되면 그냥 뻥으로.ㅎ

늘 일기 밀려서 쓰곤 했는데
그나마 조금은 어른이 된건지
아직까지는 밀리지 않고 있어요^^
그치만 2주밖에 지나지 않았다는게 함정이지요^^
스팀잇 할 수록 어렵게 느껴져요 ㅜ

일기 밀리고 쓰는거야 당연한.ㅎ
스팀잇 그냥 즐겁게 하세요.ㅎ

저도 일기를 한번에 몰아썼던 기억이 있네요 방학숙제중에 일기쓰는게 젤 싫었어요 ㅎㅎ

역시나 저만 싫어하는게 아니었어요.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4799.61
ETH 3102.94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