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떠나가지는 않을까-

in #kr6 years ago

그냥 재미있어서 하시는 분들 그리고 보상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 등등 각자마다 스팀잇을 하게 된 이유 스팀잇을 계속해서 있는 이유가 있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중요한건 재미를 이유로 스팀잇을 하더라도 사실 보상이 낮아지게 된다면 흥미를 잃을 수도 있다는 사실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 흥미를 잃기 좋은 시점 딱 지금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어느 정도 좀 올라가나 싶었던 스팀과 스팀달러의 계속해서 내려가고 있으니 말이죠.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 스팀달러의 가격 1,815원인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제가 처음 스팀잇을 알고서 처음 확인을 하였던 스팀달러의 가격이 약 7,000원 정도가 되었던 시기와 비교를 한다면 엄청나게 많이 떨어진 수준이라고 할 수가 있죠.

스팀잇을 한창 하고 있는 분들이 흥미를 일을 수도 있을만한 가격 그리고 스팀잇을 접하게 되신 분들이 발을 들여놓는데 고민을 하게 될만한 가격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걱정이 되는건 지금 하고 있던 분들도 혹시나 떠나가게 되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인데요.

이러한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것이고 그래서 스팀잇이 망했다 하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을 해봅니다. 정말 망한 것일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는데요.

스팀달러와 스팀 가격만 주구장창 내렸다면 그 메리트가 없어졌다고 할 수가 있겠지만 그게 아니죠.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든 코인들의 가격이 하락세를 그리고 있는 중인데요. 가상화폐 시장 자체의 분위기가 그러니 스팀이나 스팀달러도 어쩔 수 없는게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다만 이 하락세가 언제까지 지속이 될지는 모르는 일이죠. 그래도 중요한건 이렇게 내려가면 또 올라오는 시기가 분명 있지 않을까 한다는 것이죠. 그때가 언제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꾸준하게 한다면 그간의 노력들 분명 빛을 볼 수 있는 시기가 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Sort:  

제가 4월 10일에 스팀에 들어왔습니다. 제 시점에서보면 스팀이 많이 올랐습니다 ^^
관점의 차이!

ㅎㅎ보는 관점에 따라서 이렇게 또 달라질 수가 있군요.ㅎ

맞아요 지금이 제일 힘든시기인것같아요 ㅠㅠ
투자하시는분들 한테는 어쩌면 지금이 기회일수도 있고요!
스팀 스달 쭉쭉 상승 가기를 !!!

이렇건 저랫건 아무튼 지금은 이제는 좀 올라주었으면 하네요.ㅠ

와 7000원 ㅎ ㅎ 곧 가나요?

제발 좀 갔으면 하네요.ㅎ

좋은 날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요새 피드에 그리 많이 작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가격이 떨어지니 활동하시는 분들이 줄어든거 같애요.ㅠ

하는데까지는 즐겁게 하고 싶은 생각입니다^^

그게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하죠?ㅎ

가상화폐야 언제든지 등락이 가능하니까요 전 초장기로 행복 회로 돌려보고 있습니다 ^^

ㅎㅎ내려온만큼 나중에 확실하게 다시 올라가주겠죠?ㅎ

정말 기대합니다.

저도 기대해봅니다!
가즈아!

전 이미 낮아진 때 시작해서^^ 별로 큰 감흥은 없네요 ㅎㅎ
그래도 즐거운건 마찬가지입니다!

감흥이 없지만 올라가면 분명 좋으실거에요!.ㅎ

그렇겠지요^^? ㅎㅎ 언젠가는 올라가겠지 하고 욜시미 해봐야죠 ㅎㅎ

언제 올라갈지는 모르겠지만
오르긴 올랏으면 하네요.ㅎㅎ

진짜 스팀도 그렇지만 코인들이 다들 떡!상했으면 좋겠어요!! 가즈아아아~~!!

어제 떡상을 해줄런지 참 답답하죠.ㅎ

몇년뒤를 바라보고 같이 즐거운 시간보내면 좋겠습니다.ㅠㅠ

그러게요.ㅠ
부디 봄날이 와야할텐데.ㅠ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4799.61
ETH 3102.94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