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 시간에 투자를 하고 있다-

in #kr6 years ago

얼마전에도 이야기를 했지만 스팀잇이 망해가니 마니 이런저런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도 그런 것이 좀처럼 스팀과 스팀달러가 힘을 내서 하늘로 가주지를 못하고 있는 상황이니 말이죠.

그래서 나름 결론을 내렸습니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건 그냥 스팀잇을 꾸준하게 하는것 밖에 없다고 말이죠. 간혹 꾸준하게 하면 답이 나오냐? 그게 돈이 되는거 맞긴 하냐? 질문을 하는 주위 사람들이 있었죠.

물론 지금은 다소 부정적인 답변만을 해줄 수 밖에 없습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스팀과 스팀달러의 가격이 상당히 낮은 수준을 형성하고 있으니 말이죠. 하지만 분명하게 말할 수 있는건 손해볼건 없다는 것이죠.

스팀잇을 하면서 굳이 내가 투자하는걸 이야기해라면 저의 시간 정도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그 시간에 관한 투자가 나중에 어떠한 결과를 내놓을지는 모르겠지만 사실 지금만 따져도 그렇죠. 어떤 sns가 글을 쓰고 보상을 해준답니까?

인별이나 얼굴책 하는 시간에 그냥 스팀잇에 똑같이 시간 투자한다면 미래가 어떻게 달라질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죠. 사실 지금도 그 차이는 어마어마 할거라 생각을 합니다. 인별이나 얼굴책해서 우리가 얻는건 없으니 말이죠.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라 누구의 생각을 강요하고자 하는 의도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팀잇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대부분의 분들의 동의를 해주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기도 하는데요.

좌우지간 우리는 지금 단순한 보상이 아닌 미래를 보고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중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언제 봄날이 올지는 모르겠지만 지치지 말고 모두들 함께 화이팅 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Sort:  

'보상 얼마되지도 않는데 왜 하냐'란 질문에서 얼마되지않더라도 보상이라도 받는게 어디인가라는 생각. 다른 sns는 그마저도 없는데 말이죠
시세야 들락날락하니 그냥 꾸준히 한다는 생각에 동감하네요
가입한지 얼마안되서 기웃기웃 탐방하는데 좋은글 읽고갑니다

맞습니다.
그 얼마 안되는 보상
보상을 주는 것만도 좋은 일이죠.

예전에 짜투리시간에 제가 했던 행동은 휴대폰으로 네이버 검색하거나 연예인활동.. 인스타 이웃들이나 둘러보며 잠시 부러워하고..

그러던 일련의 활동이 스팀잇을 시작한 후 크게 재밌지않고 의미가 없더라구요..

포스팅을 시작한 후 적어도 하루 한시간정도는 어떤 일을 해볼까? 어떤 글을 써볼까? 정보를 수집하고 활동하게되고.. 하루의 저의 시간에 의미를 부여하기 시작했어요.. 그러면서 저를 위한 투자가 시작되었다고 생각도 하구요..

가격이 오를때는 핑크빛이기도하고 더 사놓을걸 후회도 했지만..
지금은 팁투유님처럼 하루잠시라도 스팀잇들어와서 그냥 꾸준히 포스팅하고 이웃둘러보는게 낙이라 생각하고 지낸답니다.. 모두 힘내시길..

버티는 자가 이기는 날이 올꺼예요!!

스팀잇을 하면서 가장 좋은건 뭔가 생산적인 일을 하게 되었다는게 아닐까 합니다.
물론 재미도 있죠.
어떻게 보면 재미와 생산성을 두가지 모두 잡을 수 있는!
함께 꾸준하게 버텼으면 합니다.

지치지 마시고 꾸준히 긴호흡으로 함께스팀잇 하시면 좋겠습니다
홧팅입니다

꾸준하게 함께 해서 꼭 함께 봄날을 만끽했으면 하네요.

공감하며 읽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432.37
ETH 3003.22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