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는 이유가 없다 - by Tiziano

in #kr6 years ago

얼마전에 @beyond-lee님의 글을 읽고서 많이 공감했더란다.

https://steemit.com/kr/@beyond-lee/5bvfci 


삶에는 의미가 없고 애초에 살아야 하는 이유조차 없다.

누구나 무차별로 내던져진 것이며 태어나고 싶어서 태어나는 사람 또한 아무도 없다.

그래서 내가 몸담은 사회에서 요구하는 여러가지 요건들을 충족하면서 살아야 하는 하등의 근거가 없는 것이다.

때가 되면 결혼해야한다, 아이는 꼭 낳아야 한다, 열심히 노력하고 또 노력해야 한다...

무슨근거로?

자세히 관찰해보면 이런 것들은 거의 모두 사회의 기득권이 세뇌시킨 것들에 불과하다.


자유롭게 하고 싶은 대로 주체적으로 살면 거기에 가장 큰 의미가 있다.

남의 시선 너무 신경쓰지 말고, 내가 하고싶은대로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살면 그 사람이 바로 인생의 가장 큰 의미를 깨달은 자라고 하겠다.


'어떻게 살아야 한다'라는 것은 애초에 없다.

우리는 처음부터 랜덤으로 세상에 온 존재들이므로 내가 원하는 대로 살다가면 그만이다.

삶의 의미나 삶의 목적이나 이유나 그런 것들도 모두 필요에 의해서 정해지고 변화하는 수단으로써의 존재일 뿐이다.


원하는 대로 행복하게 살지어다.


-by Tiziano

Sort:  

삶의 목적은 죽음 밖에 없죠ㅎㅎ

명언입니다 ㅎㅎ 유일한 목적이자 최종역은 죽음

너무나 공감되어요

아멘~!
기독교 신자는 아닌데, 아멘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
멋진 글 잘 보고 갑니다.

언제나 좋은 글과 소통 감사합니다 브리님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510.75
ETH 3065.54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