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와인/이탈리아] Querciabella Maremma Toscana Mongrana 2011

in #kr6 years ago

이번에 들고온 와인은 이탈리아 와인입니다.
토스카나 지방와인을 보던 중 고른 와인인데요..
산지오베제라는 이탈리아 품종을 사용하는 와인이랍니다. 까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멜롯(Merlot) 등과 블랜딩하면 슈퍼 투스칸(Super tuscan) 와인이라 부른답니다.


와인너리 : Querciabella
와인명 : Querciabella Maremma Toscana Mongrana 2011
품종 : Sangiovese(50%), Merlot (25%), Cabernet Sauvignon (25%).
빈티지 : 2011 (Among top 4% of all wines in the world)
지역 : Italy (Maremma Toscana)
가격 : 2.4만원 정도
평점 : 3.8 (vivino.com 기준)
도수 : 13.5%


위에서 언급했던 산지오베제(Sangiovese) 품종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탈리아 중서부 지방인 토스카나(Toscana)와 피에몬테(Piemonte)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는 토종 포도 품종이다. 산지오베제는 오래전부터 이곳 지역에서만 재배되었으며 이탈리아의 유명한 레드 와인의 종류인 끼안티(Chianti)를 만드는 품종이다. 산지오베제라는 명칭은 '쥬피터의 피(The Blood of Jupiter)'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라틴어로 '쥬피터(Jove)' 와 '피(Sanguis)'를 합성한 말이라고 전해지는데 이 유래가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이외도 몇가지 설이 있다. 산지오베제가 재배되기 시작한 것은 약 14세기부터라고 전해진다. 신지오베제는 석회질이 높은 토양에서 잘 자란다. 재배기간이 짧고 포도열매가 빨리 숙성하며 그만큼 종의 생명력도 강하다. 이후 꾸준하게 품종의 개량과 개발이 이루어져 몇종의 파생 품종이 있다. 현재는 이탈리아 뿐만아니라 미국, 칠레, 호주 등지에서도 재배된다. 하지만 기후와 토양의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생산되는 지역에 따라 그 특성도 달라진다.

산지오베제는 맛과 향의 다양성을 지닌 품종으로 유명한데 와인으로 숙성되면 검붉은 색깔과 산도가 높고 풍부한 과일향이 특징이다. 비교적 가벼운 끼안티 와인에서 풀바디의 묵직한 느낌의 와인까지 만들어 낸다. 끼안티 클라시코(Chianti Classico),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Brunello di Montalcino) 등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100% 산지오베제 와인을 만들어 낸다. 까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멜롯(Merlot) 등과 블랜딩한 슈퍼 투스칸(Super tuscan) 와인도 유명하다.
[네이버 지식백과] 산지오베제 [Sangiovese] (두산백과)


이탈리아 와인이니까... 안주는 파스타입니다.
와인을 먹으려고 파스타를 한것이 아니라 파스타를 해서 이탈리아 와인을 꺼낸거지요. ㅋㅋㅋ
그리고 추가로 프로슈토.. 프로슈토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던.. 생햄이지요.

이탈리아에서 수입해온 제품으로 마련했지요. 세일하길래 냅다 집어왔습니다.

사실 제가 사려고 했던 와인은 요녀석이었지요..
시칠리아산 와인인데.. 이태리 출장 중 식당에서 마셨을 때 정말 맛있었던 기억입니다.
네로 다볼라(nero d'avola)'라는 토착 품종으로 시칠리아만의 고유하고 이색적인 스타일을 선보이는 와인인데요.. 와인명은 라무리군요~
스티밋에 저장해놓고 다음번에 구해보겠습니다. ^^

Sort:  

이탈리아에 대해 관심이 가네요. 멋있습니다.

이탈리아 참 매력적인 나라인것 같습니다. ^^

톡톡님~ 헬로우♡♡
너무 오랜만이에요!!
저 10월에 프랑스 가는데 와이너리 투어 해볼까 생각중이었거든요 > <
톡톡님 포스팅 보니까 또 설레네요ㅎㅎㅎ

꺄~아... 마니님이시다!!! 정말 오랜만이네요~~ ^^
저는 9월 26일부터 10월3일까지 파리에 있을거랍니다. 혹시 만나는거 아닌가 ㅋㅋㅋ

제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네요!! 몸무림을 치게 만드네요ㅎㅎ

먹스티님 땡큐네요. 땡큐땡큐~~

파스타에 와인! 짱짱인 조합이죠 ㅎㅎ 저는 와인은 잘 모르지만... 분위기가 뭔가 로맨틱하고 너무 좋네요!

네 파스타와 와인 잘 어울리지요~ 와인마시면 점점 로맨틱해지다가 기억이 안나는수가 ㅋㅋㅋㅋ

와인이 맛있어보여요
왠지ㅜ먹고 싶어지네여

먹고 싶을 때 드시면 됩니다. ^^

와인보니 와인이 땡기는 밤이네요 ㅠㅠ 냉장고에는 맥주만 가득한데 ㅎㅎ 오늘은 유난히도 저 오돌토돌한 잔이 자꾸 눈이 갑니다. 요즘 저런잔을 유심히 보고있는지라 ㅎㅎㅎㅎ

와인 땡기면 내일 현충일이니 한잔 하세요~~. 오돌토돌 저 잔 빌레로이 앤 보흐죠.. 예쁘긴한데 무거워요 ㅋㅋㅋㅋ

와인이 먼저인가 파스타가 먼저인가... ㅋㅋㅋㅋ
잘 어울리는 짝꿍인것만은 확실하네요 :)

그러게요. 뭐가 먼저인지는 모르겠지만 잘 먹었습니다. 두개 모두 ㅋㅋㅋ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짱짱맨님!!!

전 와인보다 안주에 더 흑심이.ㅋㅋㅋㅋㅋㅋㅋ
와인 잘 모르는 1인.ㅇㅅㅇ;;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203.15
ETH 3065.06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