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야채 가격에 ㅎㄷㄷ 놀라고!

in #kr6 years ago

배우고픈 주부모델 @treasurepark 입니다.

2달러

매장에서 돌아와 주방을 보니 아 글쎄 작은거미가 보이는거예요.
감자가 들어있는 작은 상자안에 들어가 줄을 치려고 하는듯 보여 곤충 무서워 하는 저 이지만 그럴땐 목숨걸고 없애죠.
남아있는 감자를 모두 꺼내놓고 상자를 밖으로 버린후
감자를 보니
너무 안먹어서 싹이~

2F956557-3272-4314-88EE-19CDC6ABF713.jpeg

신기했어요
빨간싹, 초록싹

처음보는 홍감자를 누가 주셔서 부엌에 뒀었는데
안먹으니 싹이 난거죠

뿌린대로 거둔다는 속담은
사람한테 적용은 반반이지만
자연한테는 백퍼잖아요.

홍감자의 싹은 흙감자에 비해 그렇게 나쁘지도 않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먹을수 있는건 아니라
싹을 싹싹 다 베어냈죠.

부엌바닥에 오래 있던 상자를 없애고 나니 속이 후련하네요.
살림하는 사람으로서 늘 깨끗한 주방을 유지하기란 쉬운일은 아니에요.
가족이 좀 있다보면 먹거리를 자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재료들이 좀 있는편인데
냉장고에 들어가면 안되는 재료들을 요즘 같은 날씨에 베란다에 두는건 "그냥 넌 썩어라~" 하는것과 같거든요.

좀 성가셔도 눈에 띄어야 그래 널 언젠가는 먹어줄게 하는거죠.

그래서 내친김에 남은거 모두 손질해 삶았습니다.

4A8B5F3F-DEAE-41B5-806C-E063A8448DB0.jpeg

저희 가족은 저 삶은 감자를 절대 저상태에서 먹질 않아요. ㅜ
이게 감잔가? 뭔가 할 정도로 형체를 없애고 뭉개서 뭔 요리 그러니까 간단하게 샌드위치로 변신을 시켜놔야 먹죠.
에고~
아직 식빵을 사오지 못해
냉장고에 넣어놨지만
감자와 삶은계란을 으깨어 마요네즈 설탕 섞어서
빵속에 넣고 삼각형으로 잘라놓습니다.
사실은 제가 좋아하는 샌드위치예요 ㅎ~

홍감자든 흙감자든 효능을 알고 먹음
더 맛잇게 먹을수 있을것 같아 찾아봤어요.
진짜 자연에서 주는 먹거리는 몸에 해로운것이 없네요.

요즘은 옥수수를 많이 못먹었는데
요즘철은 옥수수와 포도를 먹어줘야 해요.

쓰다보니
진짜 맛잇는 캠벨포도가 마구 땡기네요…

얼마전 포도 사러 나갔다가 허탕만 치고 들어왔는데
아직 품질이 영 아니어서요
알이 작거나 전체적으로 말랏거나 어쨋든…

수박은 너무너무 비싸서 깜놀하겠고

요즘 왤캐 다 비싼건지 ㅜ
아주 밭에 돈이 막 열리는것도 아니고
수박 한 덩이에 3만원은
제가 살면서 처음보는 가격이었어요.

그렇다고 병에걸린 싸구려 모자이크수박을 먹을수도 없고!

양배추도 작은거 하나에 9천원
제가 마트앞에서 눈을 의심해가며 계속 보고 또 본 양배추의 가격

가장 흔한 샐러드의 재료인 양배추가 ㅎㄷㄷ

그리고
뉴스에는 호박 가격이 진짜 호박같아서 농부들이 안팔고 차라리 버리겠다 하는 영상을 봤는데
마트에선 하나에 1500원
이게 말인지 막걸린지…

요즘 나오는 자두와 천도복숭아는
가격은 비싼데 맛은 무맛 ㅜ~

진짜 싼 감자나 먹고 살라는건지

홍감자

http://blog.daum.net/a-jung/15858415

흙감자

감자는 ‘땅속에서 나는 사과’라고 불릴 만큼 비타민이풍부하다. 감자 한 개에 거의 모든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감자를 즐겨먹는 사람들은 영양결핍에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성인병 예방, 다이어트,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여성들에게도 사랑을 듬뿍받고 있다.

계란이나 삶아야겠습니다…

Sort:  

@ssasseo 정말 물가가 물가에 내놓은 애 같네요.
버티기가 살아남는 방법이 될줄은…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이번에는 배추값도 비싸서 김장도 하기 힘들다던데.. 날씨가 안도와주네요ㅎㅎ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식품가격이 특히 빠르게 오르고 있죠... 시장가면 10만원은 기본이네요 요즘은..

그쵸 너무 비싸죠
수박과 포도 양배추를 샀다면 7만원이에요
이세가지에
ㅎㅎ

알뜰하시네요...
복 많많이 받으세요..^^^

알뜰하지 못해서 알뜰한척 하기가 넘 힘드네요

이제는 폭염때문에 뭐든지 비싸게 사먹게 생겼습니다 이런

이또한 지나가리오~ 라는 말을 떠올리며 삽니다 ㅋ~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746.34
ETH 3048.25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