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Python) 설치

in #kr6 years ago (edited)

Steemit에 코딩 능력자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공부를 하기 시작했고, 무언가를 하나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ㅎㅎ

우선 파이썬 설치법부터 공유해보려구요

제가 배웠던 프로그래밍 언어는 C, 포트란, 자바가 있어요. 근데 파이썬을 선택하게 된이유가 몇가지 있는데요,,,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문법이 다른 언어보다 쉽고, 창도 직관적이라고 생각했어요.>
C를 공부하며 끝까지 이해 못한게 포인터 개념입니다. 파이썬은 그런 개념이 없고 들여쓰기 개념으로 가독성을 높여서 편리할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자바의 객체지향 개념을 좀 더 쉽게 구현 할수 있어서 사용하기 편할거라고 생각했어요.

<파이썬에는 많은 라이브러리가 존재한다.>
물론 다른 언어도 있겠지만 파이썬은 오픈소스 형태로 제공되는 라이브러리가 상당히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컴공출신이 아닌 기계공학 출신이거든요. 사실 프로그래을 실행해본적 있다 정도의 수준이지 전문 프로그래머가 아니예요~ ^^;; 그래서 저같은 초보가 공부하기에 편할거라 생각해서 선택했어요

<다른언어와 연동이 된다(C)>
파이썬 자체가 C기반으로 만들어졌고 C Wrapper라는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면 C로 프로그램을 구현하는게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나마 써본게C였으니 연동되면 좋겠죠?
이부분은 제가 사용해보고 포스팅할게요.

그 외 알고리즘 구성이 쉽고, 해킹에 많은 도움이 되고, 객체지향적언어고, 프로그래밍이 쉽다 등등 많은 분들이 장점을 열거하시는데, 이런부분들은 저도 경험해보고 말씀드려야할것같아요.

먼저 파이썬이 혹시나 깔려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Windows는 cmd 창에서 python -V 명령어를 입력 → 만약 파이썬이 설치 되어 있으면 아래처럼 나오게 됩니다.

파이썬 설치하기 (윈도우즈)

[파이썬 공식 홈페이지] (http://www.python.org/download)에 접속한다.

컴퓨터 운영체제 및 비트를 확인 후 선택하시면 됩니다.

Install for All User를 선택 후 Next 클릭합니다.

파이썬 설치디렉토리를 묻는 화면은 디폴트 값으로 두고 Next 클릭합니다.

Customize Python에서 맨 아래 Add python.exe to Path를 사용으로 바꿔줍니다.
시스템 환경 변수에 파이썬 설치 경로를 따로 추가해 줄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 다음 다음 피니쉬!!!! 그럼 설치 끝!!!!

Sort:  

파이썬 공부기(?)도 앞으로 올려주시는건가요? 따라서 공부할래요 ㅋㅋ

제가 딱 여기까지 공부했습니다. 더이상 진도가 안나가서.... 자주들러서 포스팅 보도록 할께요 :)

저도 이제 시작중인데 많이어렵네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363.68
ETH 3207.73
USDT 1.00
SBD 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