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입 약정 피싱이 왔네요

in #kr5 years ago (edited)


(대문은 @carrotcake 님께 의뢰하였습니다)

요새 070 전화가 부쩍 많이 걸려옵니다.


흑우계약기간이 끝나가기 때문이죠

그러다 오늘 010 으로 시작하는 번호라서
똥싸다가 받아버리고 말았는데요..

풍부한 흑우경험은 대게 코인쪽이라서
경험없던 이쪽에는 걸려들고 말았네요
초반 내용은 꽤나 괜찮게 뽑혔습니다
뭣보다 아리따운 아가씨의 음성이 맘에 들었습니다

고갱님이 3년간 열씨미 사용해줘서 우리들 배 불러서 감사하고요
고로 혜택을 주겠어요 고갱님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하게 해드리겠고요
3년 약정 연장 같은거 안해도 되셔요. 걱정마쎄요^^
고갱님을 사랑하니까 그냥 해드리는 거랍니다
◝(⁰▿⁰)◜

조련실력이 괜찮았기에

한방에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줄줄 읊어줬는데

바로 본격적인 내용이 나오더군요

근데 일단 해줄려면 6개월간 임시로 엘지 단말기로
교체해야 그후 다시 최신식 초특급 오버테크놀리지
KT 우주기가 장비로 바꿀수 있어요 고갱님
현행법이 우리의 사랑을 막고 있기에 이는 어쩔수 없는
조치예요.

글쿤. 나쁜 현행법 새끼..

무료조건으로 눈에 콩깍지가 낀 저는 상기놈을 떠올리며
공감했습니다.

하지만 상담이 종료되고
좀 있다 전화가 또 오더군요.

LG 인터넷 신청 접수를 받고 전화드렸습니다.

시커먼 사내놈의 목소리가 울려퍼지자
정신이 확 들었습니다.

냅다 끊은후 곰곰히 생각해보니
이거 걸린거 같았어요.

'재약정 아니니까 걱정마쎄요'

라고 강조한 부분도 걸리고..
대납이 아니라 내 계좌로 선납, 즉 현금지불을 해준다는
부분도 걸렸습니다.

그래서 검색해보니
그냥 실적쌓기 위한 고객의 더블 이동 수법이더군요.

아시다시피 대리점은 kt나 유플이나 아무관계없습니다.
그냥 누구를 호객해서 데리고 오면
그에 맞는 사례비를 받는 식이예요.

그러므로 고객한명을 냅다 LG로 데리고 오면
그쪽에서 사례비 받고.. 6개월간 다른 곳에서 이용하게
하면 유저가 신규로 초기화되니까
(6개월전에 재가입하면 신규로 인정안해주는듯)
6개월간 LG쓰게하고 다시 KT로 델구 오면
이번엔 KT쪽에서 신규유치로 사례비 받게되는
고효율 고급 낚시술인거죠.

(이젠 흑우도 한번만 발라먹지 않음 다채롭게 발라먹는 시대)

그리고 그 사례비의 일부로
현금을 계좌로 쏴주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이거 가입했다가 6개월후 저거 다시 가입해주세요'
'왜요?'
'그럼 내가 사례비 두번 먹음'

이런식으로 낚시해서 걸려들 얼간이는 없으니까
KT쪽 본사에서 주는 혜택인것처럼
'열심히 이용했으니 무료로해준다' 로 구라치고
현행법 핑계로 유저를 낚는 수법입니다.
참 감탄스럽죠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요기를 참고해보면 다양한 피싱유형이 있네요.

보면 암호화폐계 못지 않은 다양한 구라가 있죠.
(아니 사실 저쪽이 훨씬 고수임)
결국 모르면 사기치기 좋은 것은 어디나 마찬가지란거죠

참고로 인터넷 약정같은거 알아보려면
https://www.100mb.kr/
여길 통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돌아가는지 어떤건 왜 피싱인지 lot 왜 하지말라는지
그런 것들을 잘 알수 있습니다.

뭣보다 실제가격과 할인이 어느정도되는지 등등
그냥 팩트를 기술해놨습니다.

여기 기술된 것과 다르다면 모종의 편법이
들어간거고.. 그만한 리스크가 따르게 되죠.

'어 왜 가격이 할인된 가격이 아니죠?'
'고갱님 그부분은 사은품으로 이미 지급된거시예요'
같은 소리를 들을 무시무시한 리스크가.. -_-;;

하지만 한편으론 자신들이 버는 것중에서 떼어주는거니까
설령 두번이동하더라도 결국 나한테 떨어지는거만
많으면 낚이는게 도리어 좋을수가 있습니다.

그에 대한 판단을 위해서
스스로 공부를해야하는 것이죠. 암호화폐도 그렇고요
그점에서 스팀도 그렇듯이
저기도 많은 정보가 있으니 둘러보면 괜찮습니다.

저도 최대한 뜯어먹는 방법을 다시 공부해야겠네요-_-

Sort:  

으억; 인터넷 가입도 피싱이 있다니 트윈님 덕분에 예방주사 맞고갑니다... 이 글 안봤으면 백프로 걸려들었을 것 같아요;:;

뭐 돈만 받는다면야.. 걸려도 상관없긴하지만 대게가 순진한 물고기들은 흥정상대가 아니니까 모르는 부분의 혜택은 지들이 다 먹죠.

ㅋㅋㅋㅋㅋㅋ 흑우모듬!!
얘네들 전략(?)도 나날이 발전해 가는군요!!

이부분에 있어선 역사와 전통(?)이 이미 확고할거예요.

그런 것도 있었네요.
코치 고맙습니다.

공부하는게 귀찮긴하지만.. 한푼이라도 더 받아먹어야죠-ㅅ-;;
모르면 절대 안줌

주말에 뽐뿌 보고 SK에서 KT로 옮겼습니다.
별 이상한 놈들 천지네요.

뽐뿌도 리뷰나 후기강자 사이트죠. +_+

코인쪽은 차라리 기본적인것만 알면 크게 당하진 않는데 저쪽은 짬(?)이 짬인지라.. 별별 수법이 다 있나보네요ㅋㅋㅋㅋ

아니 당하긴 여기가 더 당하긴 했..ㅠㅠ

허허... 이런 방법도 있군요.
6개월 후에 또 갈아타게 한다니... 이런 식으로 흘러나가는 지원금이 결국 우리 인터넷 요금에 다 포함 되는 거겠죠.ㅠㅠ
뭐.. 머리 굴려서 현금 지원 더 받아내면 된다지만 아무 생각 없이 꾸준히 쓰는 사람들만 호구 되는 듯...
저도 얼마전 이사할 때까지 거의 7~8년을 kt 만 썼었는데 이번에 SK 로 옮기려고 해지 신청하니 갑자기 요금을 막 깎아 주더군요.
걍 현금 45만원 받고 갈아 탔습니다.ㅋㅋ

해지방어팀이라고 따로 있죠. 방어를 위해서 배분된 예산이 있고 그걸 사용해서
요금할인등 혜택을 줍니다. 물론 아무말 없이 재약정한다고 하면 그 예산 안써줄테니
혜택따윈 쥐뿔도 없습니다.

나쁜놈들입니다 ㅋㅋㅋ 지들이 유리한 이야기만 뚝딱 해버리니깐....

알아서 찾아야하죠;ㅁ; 가만 있으면 진짜 호구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733.60
ETH 3170.85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