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OLD POP #1 Scott McKenzie - San Francisco

in #kr6 years ago

여러분들의 학창시절 추억하면 어떤 것들이 있나요?아니 어떤게 가장 먼저 생각나나요?오늘 불현듯 @tasquai님의 샌프란시스코에 관한 포스팅을 보고 저는 Scott McKenzie 의 San Francisco가 떠올랐습니다.노래를 듣다보면 저도 모르게 샌프란시스코에 가고 싶다는 느낌이 들던 노래였거든요.

제가 팝송을 처음 접한게 중학교 1학년때쯤 인것 같아요.시골에 살아서 여름방학때는 부모님을 따라 들에 나가 일을 도와야 됐지만 이때쯤 거의 모든 밭과 논이 군비행기장 조성구역에 들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그래서 시원한 마루에서 라디오를 틀어놓고 낮잠을 자곤 했었죠.그러던 어느날 저랑 나이가 비슷하신분들은 알만한 시그널'안녕하세요~두시에 데이트 김기덕입니다!나나나나나나나나!'를 듣게 됐습니다.그때 나온게 아마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100선인지200선인지 가물가물하네요.그때 팝송들을 들으면서 '와~외국노래 정말 좋다'고 생각했습니다.그때 당시 정품 카세트 테이프를 사기가 경제적으로 쉽지않아 복사할 수있는 카세트테이프로 라디오 나올때 복사하곤 했죠.

그래서 오늘 여러분들과 Scott McKenzie 의 San Francisco를 같이 들어볼려고 합니다.

우선 가사랑 번역글입니다


If you're goin' to 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에 가시게 되면

Be sure to wear some flowers in your hair
잊지 말고 머리에 꽃을 꽂으세요

If you're goin' to 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에 가시게 되면

You're gonna meet some gentle people there
평화를 사랑하는 이들을 만날 거에요

For those who come to 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에 오시는 이들을 위해

Summertime will be a love-in there
여름철의 love in 모임이 있어요

In the streets of 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의 거리에서는

Gentle people with flowers in their hair
평화를 사랑하는 이들이 머리에 꽃을 달아요

All across the nation such a strange vibration
신기한 설렘은 온 나레에 넘치고

People in motion
사람들이 움직이고 있어요

There's a whole generation with a new explanation
새로운 생각을 가진 새로운 세대가 탄생했어요

People in motion, people in motion
사람들이 움직여요, 움직이고 있어요

For those who come to 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 오시는 이들을 위해서

Be sure to wear some flowers in your hair
잊지 말고 머리에 꽃을 꽂으세요

If you some to San Francisco
샌스란시스코에 오시면

Summertime will be a love-in there
여름철의 love in 모임이 있어요


출처 유투브 oMyBadHairDay



처음엔 이노래를 듣고 막연히 샌프란시스코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었습니다.그런데 예전에 가사의 내용을 찾다가 알게된 내용이지만 가사에 전달 내용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집회가 있으니 모이자'라는 내용으로 히피들의 집회였던 것 같습니다.가사속 love-in은 히피들의 집회를 의미한다고 하고 '머리에 꽃을 꽂고 오세요'는 베트남 전쟁을 반대하는 젊은이들이 머리에 꽃을 달고 다녔다고 하는군요.그 시대에는 베트남 전쟁을 반대하는 뮤지션들이 많았습니다(노벨상을 받은 밥딜런,제가 좋아하는 존레논,지미헨드릭스 등)아무것도 모르던 철부지 시절에 듣던 노래를 다시 찾아 듣고 새삼 어린시절 추억까지 떠오르네요

앞으로 가끔 추억의 올드팝을 꺼내보려 합니다^^

Sort:  

가끔 추억의 팝송들으면 어린시절이 생각나긴 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나이를 조금 더 먹더니 어린시절이 문득 그리울때가 많아지네요.

Go here https://steemit.com/@a-a-a to get your post resteemed to over 72,000 followers.

추억의 올드팝이라면 전 에프알데이빗의 Words가 생각나네요 ㅎㅎ

words don't come easy to me
저도 참 좋아했어요^^

잘 듣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추억의 올드팝.. 들으니 알겠네요 ㅎ
앞으로 어떤 노래들이 나올지 기대되는군요.

기대가 되신다니. ... 고맙습니다^^

오..
추억의 팝이네요 ^^*
아주 반갑습니다 ^^*

저도 모르게 흥얼거리고 있었다는^^

추억의 올드팝이라 ...
전 왜 올드팝이 기억이 안나죠? ㅋ
들어보니 예전 기억이 나긴 하는군요

올드팝은 들어보면 따라부르게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전 팝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많이 듣지는 않았는데
이노래는 알쥬..
ㅎㅎㅎ

요즘 티비에 샌프란시스코 나오면 당연히 이노래가 배경으로
깔리더라구요~
잘들었습니다^^

김기덕 너무 오랜만에 들어본 이름 ㅋㅋ

기덕이 아재를 아시다니 놀랍다는.....

아니 뭐;;; 제가;;; 뭐;;;우연히;;;;들어봤다는 ;;;; ㅋㅋㅋㅋ

크아 테이프 복사라니 ㅋㅋㅋ오랜만에 들어보는 말이네요 ㅎㅎㅎ 연식 인증이군요 ㅎㅎㅎ

악!들켰나요?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014.44
ETH 3064.06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