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부부세계여행웹툰 11화] 여행온 거 맞는거겠죠?

in #kr6 years ago (edited)

여보야_타이틀 브런치용.jpg
11_1.jpg
11_2.jpg
11_3.jpg
11_4.jpg
11_5.jpg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11화>

"여행온 거 맞는 거겠죠?"

글/그림 키만소리





세계 여행의 출발 항공권을 끊은 것은 결혼하고 얼마 되지 않아서였다. 그리고 세계 여행을 4개월을 앞두고, 엄마와의 여행을 담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책 계약이 들어왔다. 여행을 출발하기 전에 출간을 하겠다는 내 생각과 달리 책 작업은 만만치 않았고, 결국 배낭 속에 잔업을 챙겨서 비행기를 탔다.

세계 여행을 떠나면 해보고 싶었던 일 중 하나가 '방콕 한 달 살기'였다. 그래서 우리는 가성비 좋은 레지던스를 한 달 정도 빌렸고, 나는 그 한 달 동안 책 작업을 끝내겠다는 의지로 숙소 내 도서관에 출근과 퇴근을 하며 작업에 열을 올렸다. 그러나 책 작업이라는 건 그렇게 짧은 시간 내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었다. 특히 내 책은 웹툰의 비중이 꽤 컸기 때문에 그림 수정에 시간이 퍽 많이 들어갔다.

여행하면서 일하는 삶은 계속되었다. 때로는 편안한 마음으로 나홀로 여행을 즐기는 효밥이가 꼴 보기 싫었고, 지지부진 일하고 있는 나 자신이 한심하기도 했다. 하지만 꼭 해보고 싶었던 책 출간 작업을 대충 마무리할 수는 없었고, 결국 나의 책 작업은 세계 여행 7개월 만에 마무리가 되었다. 일하는 것과 여행하는 것. 순두부 멘탈을 가진 나는 이 두 가지를 병행하는 일은 심적으로 참 힘들었다.

하지만 지금와서 돌이켜 생각해보면 세계를 떠돌며 쓴 여행책이라니! 자칫 평범할(?)뻔했던 우리의 세계 여행이 특별한 추억이 하나 생긴 셈이고, 그 누구도 쉽게 따라할 수 없는 포지션을 선점한 것 같아서 좋다. 하하.

P.S 덧붙여, 세계 여행을 하면서 고생끝에 출간한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의 구매 인증과 정성스러운 리뷰 글까지 써주시는 스티미언분들이 계셔서 요즘 참 행복한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더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좌좌좌!





스팀잇 계속.jpg

글/ 그림 키만소리 (kiman)
엄마와의 한 달 배낭여행을 담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출간
남편 효밥과의 세계 여행 웹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연재 중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연재 중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부부 세계 여행 웹툰 1화~ 10화 몰아보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타자연습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사람 사는 집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컴퓨터를 사고 싶어요.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혼자서 할 수 없는 일.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메일을 씁니다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기다리는 마음.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혼자서 해낸다는 것.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하고 싶은 일만 해도 시간이 모자라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라오스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인도네시아편



banner.gif

Sort:  

ㅋㅋㅋㅋㅋㅋ왜 옆사람이 놀면
더 일하기가 싫은건지.>.> 후딱 마감하시구
함께 해변을 즐기세용~~~

네 아무래도 사람심리라는게 ㅋㅋㅋ
해변도 같이 즐겼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세계 여행에 대한 얘기네요. 좋은글을 볼때면 시간가는 줄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

그림이 너무 재미있어요.
자꾸 보게 된다는 ㅎㅎㅎ

재밌게 보셨다니 감사해요! 볼 때마다 댓글을 남겨주셔도 되요 ㅋㅋㅋㅋ

책이 나오셨군요
보고싶어요
🔍

네 태국에서 작업했던 책은 <엄마야 배낭단디메라> 입니다.
엄마와 한달간 배낭여행한 이야기예요!

한가지 조언 남깁니다.
데이터 백업 하세요.
노트북 분실/손상/바이러스 위험 많습니다.
외장하드/USB/클라우드에 분산 백업 하세요..

안그러면.....................................................

네 안그래도.... 그 당시에 한 번 날린 적이 있어요.
그래서 지금은 외장하드/클라우드 세컨컴에 백업하고 있답니다. ㅎㅎ
조언 감사드려요!

ㅎㅎㅎ 재밌게 잘 보고 있습니다 ~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정훈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어휴 그림만 봐도 약올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키만님 속 타는 냄새가 여기까지 나는데 ㅠㅠㅠ 그냥 다 놓고 즐기고 싶은 여행 잘 컨트롤하며 일하시기 힘드시겠지만 화이팅입니다-!!!!!!! 3컷씩 어떻게 이렇게 재미나게 엮으실 수 있을까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건... 재미를 위한 조금 극단적인 어떤 상황예시랄까요? ㅋㅋㅋㅋ
키만도 같이 즐겼어요! 이것이 팩트! 트루! 입니다. ㅜㅜ
재밌게 읽으셨다니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저(효밥)도 열심히 내조 하고 있답니다. 정말이예요!

당시엔 참 힘드셨겠어요. ㅠㅠ 그래도 돌이켜보면 좋은 추억이 되셨다니 다행이고, 본받고 싶은 삶의 태도입니다. :)

네 당시에는 좀 힘들어 하긴 했어요. 지나고보면 언제나 좋은 추억이 되죠. ㅋㅋ 기억미화랄까요? 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열심히 일하는데 옆에서 여행의 참맛을 즐기느라 여념이 없는 효밥님 때문에 약오르셨겠어요.ㅋ
스쿠버다이빙도 효밥님만 즐기셨고, 먹방도 효밥님이 더 잘하시는 거 같고...ㅋㅋ
다음엔 키만님만 오롯이 즐겼던 이야기도 해주세요.^^

ㅋㅋㅋ 아니에요!
키만도 같이 즐겼어요! 이 이야기는 재미를 위해 조금 극단적으로 그린면이 있습니다.... 저는 조금 억울한면이 있습니다.. ㅜㅜㅋㅋ

신문기사보고 구경차 왔습니다 ㅎㅎ 넘 재밌네요 세계여행부러울따름입니다~ 화이팅이에요!!

앗! 신문기사를 보고 오셨다니.. ㅎㅎ 신기하네요!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자주 들러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1.38
ETH 3157.43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