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부부세계여행웹툰 15화] 세계 여행 부서 경제 부장의 탄생.

in #kr6 years ago

여보야_타이틀 브런치용.jpg
15_1.jpg
15_2.jpg
15_3.jpg
15_4.jpg
15_5.jpg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15화>

"세계여행 부서 경제 부장의 탄생."

글/그림 키만소리

동남아 여행할 때 반드시 가지고 나온다는 필수템, EXK카드. 30% 환전 우대와 더불어 낮은 수수료로 세계 여행자들이라면 누구나 하나씩 가지고 다닌다는 전설의 카드가... 우리에게도 있었다. 효밥이가 비밀번호를 어이없게 3번 틀리지 않았다면 아직도 우리 곁에서 살아 숨 쉬고 있었겠지....


비밀번호 3회 이상 틀리자 ATM기기는 카드를 먹어버렸고, ATM에 적혀있는 긴급 번호로 전화해봤지만 소용이 없었다. 결국 태국 사는 태태(지난 14화 참고)의 유창한 태국어의 도움을 받아 은행에서 EXK 카드를 돌려받을 수 있었다. 도와준 태태에게 고마워서 한 턱 쏘기로 한 날, ATM기에서 돈을 뽑아 가려고 하는데... 이미 비밀번호 3회 이상 틀린 카드라 한국에서 정지 처리가 되어서 카드가 또!!!! 먹혔다. 설상가상 태국 식당에서는 카드결제가 안되었고, 태태가 반강제로 밥을 거하게 샀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우리는 귀중한 EXK도 날려먹고, 도와준 친구의 등을 처먹는 양아치 부부로 거듭났다.


다운로드.jpg

한 번도 써보지도 못했던 EXK 카드를 꾸울꺽 먹어버린 ATM 머신....
네가 무슨 잘못이 있겠니 비번을 3번이나 틀린 김효밥이 멍충이지....



스팀잇 계속.jpg

글/ 그림 키만소리 (kiman)
엄마와의 한 달 배낭여행을 담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출간
남편 효밥과의 세계 여행 웹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연재 중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연재 중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화~10화 몰아보기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1화 : 여행온 거 맞는거겠죠?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2화 : 방콕 로컬 버스 여행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3화 : 태국의 1바트 정수기의 비밀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4화 : 흔한 대학 모임의 장소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찿기 1~10화 몰아보기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고달픈 내 인생.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라오스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인도네시아편



banner.gif

Sort:  

아니.... 카드를 먹다닠ㅋㅋㅋㅋ
좋은 카드를 먹어버렸구만유 ㅜㅜ

좋은 카드....라고 느낄 새도 없이 먹혀버렸습니다 ^^^^^ 태국말고도 동남아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카드라던데.... (오열)

EXK카드... 덕분에 좋은거 배웁니다:]

저희는 써보지 않았지만 씨네님은 부디.... 좋은 카드 써보시길....(눈물)

비번 3번 틀렸다고 먹어버리다니...
그냥 못쓰게 하는 것보다 확실하긴 하지만...
외국가서 카드로 돈 인출하려고 하면 여러 가지로 살 떨려요.
틀릴까봐도 그렇고, 왠진 뭔가 잘못 입출금 될 거 같고...
불신불신 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맞아요 살 떨려요 ㅠㅠ 외국 atm + 첫 출금이라서 멍청멍청하게 비번을 틀려버렸습니다.... 2번 정도 틀렸으면 카드 뺀 후에 다시 생각해봤어야 하는데, 사람이 당황하게 되면 그냥 그렇게 훅 가나봐요 ㅋㅋㅋㅋ 어휴 ㅜㅜ

그런 카드가 있군요. 검색해보겟씆니다.
오랜만에.. 피드 소화중이예요~

투루노님 오랜만이에요! 동남아 여행 갈때 꼭 챙겨가시길 바래요. ㅋㅋ

헙...저희도 저 카드 태국에서 유용하게 썼는데...3번 틀리셨다니;;ㅜㅠ 아쉽네요~

그쵸? ㅋㅋㅋ 정말 유용하게 쓸려고 했는데..... ㅜㅜㅜ

ㅋㅋㅋㅋㅋㅋㅋ
저기는 걍 먹어버리는군요
꿀꺽~

네... 카드 찾기까지도 개고생이었는데.. 두 번째 먹혔을 때 약간 현타왔어요. ㅋㅋㅋㅋㅋ

앞으로 경제부장님은 어떻게 되시는 겁니까~!!^^
같은 번호로 세번이라니 너무 귀여우셔요~
먹어버리면 끝이라니 정말 오열 ㅜ
아참 저 다음주에 인천가요^^ 인천간다고 하니
키만 효밥님 생각이 나더라구요~!!

다행히 현재까지 경제부장은 계속 이어지고 있어요ㅋㅋㅋ

오! 인천가시는군요.ㅋㅋ 저도 언제 고향을 가게 될까요? ㅋㅋㅋ 인천 포스팅도 좀 해주세요.ㅎㅎ

생생한 인천 이야기 들려드릴 수 있도록
해볼께요~!! ^^ 고향이라고 하시니 왠지
마음이 찡해지는 걸요 ㅜ

남의 일 같지 않네요... 비밀번호는 너무 비인간적이죠. ㅠ

그쵸.. 로봇도 아니고ㅋㅋ 순간 헷갈려서 비밀번호 틀리게 되면 너무 번거로워 지는 것 같아요 ㅜㅜ

?! EXK 카드 정말 펴...ㄴ....한데...
그런 사정이

부추님도 태국 여행할 때 좀 쓰셨겠네요ㅋㅋ 저희는 못써봤찌만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69.25
ETH 3055.04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