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혼자서 해낸다는 것.

in #kr6 years ago

브런치용.jpg
8.jpg

55년생 현자씨의 두 번째 인생 찾기


"혼자서 해낸다는 것"


##55년생현자씨 #성취감 #엄마가해냈다#딸이그리는엄마이야기 #엄마한테온메일 #두번째인생찾기



언제나 엄마한테 "공부해라, 배워라, 그게 너한테 좋다."라는 말만 듣다가 엄마의 입에서 "뭔가를 배운다는 게 성취감이 느껴져"라는 말을 들었다. 딸의 나이가 찰수록 엄마의 절친한 친구가 된다는 말이 이런거구나 실감이 났다. 친구에게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는 것처럼, 엄마에게 열렬한 사랑을 담아 응원을 보낸다.



▼오늘의 메일
8화_메일.jpg



글/ 그림 키만소리 (kiman)
엄마와의 한 달 배낭여행을 담은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 출간
남편 효밥과의 세계 여행 웹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연재 중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연재 중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0. 백 번도 때려치고 싶었던 스팀잇 입성기 에피소드
1. 부부세계여행 웹툰 1화 : 세계 여행을 이렇게 가도 될까요?
2. 부부세계여행 웹툰 2화 : 결혼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
3. 부부세계여행 웹툰 3화 : 세계 여행은 3년도 짧아
4. 부부세계여행 웹툰 4화 : 엄마의 진짜 속마음
5. 부부세계여행 웹툰 5화 : 세계여행자의 결혼 준비
6. 부부세계여행 웹툰 6화 : 세계여행 D-7
7. 부부세계여행 웹툰 7화 : 반쪽 항체만 가지고 가도 될까요?
8. 부부세계여행 웹툰 8화 : 드디어 여행출발! 근데 시작부터 입국거절??!!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타자연습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사람 사는 집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컴퓨터를 사고 싶어요.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혼자서 할 수 없는 일.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메일을 씁니다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기다리는 마음.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라오스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인도네시아편



banner.gif

Sort:  

재미있게 봤습니다. 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어머님이 대단하시네요. 저렇게 혼자 하는게 쉬운일이 아닌데요..

조지아에 있을 때, 오고 싶다고 하시는데 과연 이번년에 성공하실지!ㅋㅋ

저희 집도 어쩔 수 없이 니가 뭔가 배우셔서 뭔가 하셔야 하는 상황이어서 더 공감이 되네요 ㅠㅠ 집에 오랜만에 내려갔을 때 “야~그거 컴퓨터 어렵더라 ㅠㅠ 어휴 난 못하겠어~” 하시는데 뭔가 귀여우시면서도 마음이 좀 짠해졌네요 ㅠㅠ 그냥 재미로만 배우시는 거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ㅠㅠ

현자씨도 컴퓨터때문에 머리 싸매고 늘 끙끙 앓으십니다 ㅋㅋ hakguan님 어머님은 일 때문에 배우시는거라도, 능숙해지시면 성취감 느끼시면서 재미도 얻으시지 않을까요? 그러기를 바라며 이 세상의 어머님들 화이팅입니다!

부디 그랬으면 좋겠네요! ㅋㅋ 어머님들 화이팅입니다!!!!

뭔가를 혼자 이루는게 나이가 먹든 안 먹든 성취감을 이룰 수 있는 것 같아요:)ㅋㅋ

맞아요! 나이와 상관없이 작은 성취감은 인생을 조금 더 즐겁게 해주는 것 같아요. 요즘 저의 즐거움은 스팀잇을 통해 얻는 성취감이구요 ㅋㅋ

ㅋㅋㅋ저두요:) 모두 친절해서 더 으쓱으쓱하는 것 같아요~

키만님의 책 '엄마야 가방 단디 메라'를 보고는 현자씨가 더욱 가깝게 느껴지고, 더 유쾌하고...그리고 더 찡하기도 해요...
저 또한 키만님의 어머님 현자씨께 열렬한 응원을 보냅니다!!

책 재밌게 읽으셨나요?ㅎㅎ 엄마야, 배낭 단디 메라를 읽으시면 다들 저말고 현자씨의 팬이 된다고 합니다....ㅋㅋㅋㅋ 출구 없는 현자씨의 매력에 빠지신 걸 축하드립니다!

재밋네요 :) 팔로우하고 챙겨봐야겠습니다 ㅎㅎ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올릴게요 !

제 어머니 생각도 나고 메일 내용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그리고 이번 '세계여행 하면서 돈 벌 수 있을까' 2탄 진짜 너무너무 재밌게 봤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나무늘보에서 완전 빵터졌습니다. 키만소리님 짱짱이에요!

나무늘보가 오늘 드디어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 9화를 올렸습니다 ㅋㅋㅋ 10화는 한 달 후가 아닌 다음주에 올라갑니다. 왜냐면 나무늘보가 요즘 열심히 일을 하거든요. kr-marketing 콜라보 웹툰도 재밌게 읽어주셔서 넘넘 감사해요~~ 재밌게 읽었다는 댓글에 늘 힘을 얻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507.66
ETH 3080.0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