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라이프]여러분의 작업송은 무엇인가요?

in #kr6 years ago

DSC00007.JPG

안녕하세요:) 키만과 효밥(@twohs)입니다. 오늘의 글쓴이는 키만입니다!

오늘은 여행 이야기도, 그림 이야기도 아닌 음악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극강의 조용한 환경에서 작업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희는 유튜브를 통해 음악을 많이 들으면서 일을 하는 편입니다. 얼마전, 나루(@ab7b13) 님이 즐겨듣는 플레이 리스트 곡을 적으신 글을 봤는데, 제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재즈 곡들을 알게 되서 너무 좋았거든요. 저도 제가 발굴(?)하고 격하게 아끼는 작업송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상큼한 일요일 아침을 여는 작업송 <허소영의 that`s all>


이 곡은 제가 한국에서 카페를 할 때, 알바생이 추천해준 곡입니다. 처음 듣자마자 인트로 피아노 소리와 허소영님의 상큼한 목소리에 푹 빠진 노래입니다. 하루를 상큼하게 시작하고 싶을 때, 듣는 음악입니다.


재즈바에 달려가고 싶은 작업송 Lady Gaga & Tony Bennett 의 Cheek To Cheek

저는 작업송으로 재즈음악을 많이 듣는 편인데, 저는 보컬있는 재즈와 피아노 반주가 있는 스타일을 주로 많이 듣습니다. 처음에 음악을 먼저 듣고, 와 너무 좋은데! 하고 가수 이름을 보고 놀랬어요. 가슴에 불꽃을 뿜는 레이디 가가언니와 토니베넷 할아버지가 함께 부른 곡이더라구요.

Ella Fitzgerald & Louis Armstrong 이 함께 부른 Cheek To Cheek 버젼도 있습니다. 좀 더 고전적인 재즈를 좋아하신다면 요 버전으로 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후렴구가 시작되면 나도 모르게 춤이 절로 나오는 작업송 Ray Gelato의 Mambo Gelato


영국 최고의 스윙 재즈가수인 레이 젤라또의 맘보 젤라또는 효밥이의 최애곡이기도 합니다. 앞서 소개한 노래들보다 고전 스타일이지만, 흥 나는 건 최고죠. 맘보 젤라또~ 후렴구가 나오면 저절로 춤이 나옵니다.


조용한 새벽에 어울리는 작업송 Gregory Porter의 Brown Grass

2017년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재즈 보컬 앨범상을 받은 Gregory Porter.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목소리에 소울이 있는 재즈 보컬리스트입니다. 아침보다는 확실히 새벽에 잘 어울리는 노래입니다.


크리스마스의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작업송 Idina Menzel & Michael Bublé 의 Baby It's Cold Outside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듀엣 곡중에 하나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카페에 앉아 핫초코를 마시며 노트북을 하는 기분이 드는 노래라, 겨울에 자주 듣습니다. 요즘은 여름이라 그렇게 많이 듣지는 않지만, 전 사계절 내내 크리스마스풍 재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 ㅎㅎ 자주 듣는 편이죠.


오늘 소개할 노래들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도 음악에 깊은 지식이 있는 편이 아니라, 들었을 때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노래들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선곡한 노래들은 재즈를 잘 모르시더라도 편하게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 선곡 리스트보시고 제게 추천해주실 작업송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 노래 추천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0. 백 번도 때려치고 싶었던 스팀잇 입성기 에피소드
1. 부부세계여행 웹툰 1화 : 세계 여행을 이렇게 가도 될까요?
2. 부부세계여행 웹툰 2화 : 결혼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
3. 부부세계여행 웹툰 3화 : 세계 여행은 3년도 짧아
4. 부부세계여행 웹툰 4화 : 엄마의 진짜 속마음
5. 부부세계여행 웹툰 5화 : 세계여행자의 결혼 준비
6. 부부세계여행 웹툰 6화 : 세계여행 D-7
7. 부부세계여행 웹툰 7화 : 반쪽 항체만 가지고 가도 될까요?
8. 부부세계여행 웹툰 8화 : 드디어 여행출발! 근데 시작부터 입국거절??!!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타자연습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사람 사는 집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컴퓨터를 사고 싶어요.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혼자서 할 수 없는 일.
[웹툰]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메일을 씁니다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라오스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인도네시아편



banner.gif

Sort:  

This post has been voted on from MSP3K courtesy of @Scuzzy from the Minnow Support Project ( @minnowsupport ).

Bots Information:

Join the P.A.L. Discord | Check out MSPSteem | Listen to MSP-Waves

와우!!! 허소영밈의 첫소절 듣고 바로 소름 돋았어요!!!
앞으로 자주 듣을거 같은데요 ㅎㅎ
즐거운 여행되세요~^^

저도 첫 소절부터 심! 쿵! 한 노래가 that’s all이에요:) 저희 통했네요 ㅋㅋ

저는 예술에 잼뱅이지만 정말 좋은 노래 같아요~^^
자기전에 또 한곡 듣고 자야겠어요~

집에서 한번 찾아서 들어볼게요. 요즘은 노래를 들어본지도 오래됐네요.. 드라마에서 나오는 OST를 제외하면.. ㅜㅜ

저도 점점 같은 노래만 계속 듣게 되는 것 같아요. 옛날보다 아는 노래가 많이 줄어들고 있네요 ㅠㅠㅋㅋ

클릭

제 노동요입니다. ㅋㅋㅋ

재생 누르자마자 빵 터졌습니다ㅋㅋ 이 노래 켜고 작업하면 속도거 어마어마하게 늘어날 것 같긴해요. 옆에서 계속 아아아아아앙!! 하는 느낌이라 ㅋㅋㅋㅋ

오오~처음듣는 노래들도 꽤 있네요:) ㅋㅋ잘 감상하겠습니다~

들어보고시 맘에 드는 노래가 있다면 예뻐해주세요ㅋㅋ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입니다.
좋은 노래 추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잠이 오지 않는 심야에는 @twohs님께서 추천해주신 Gregory Porter의 Brown Grass를 꼭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스팀잇 상에서 다양한 글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고팍스 드림

ㅇ ㅏ....보팅을 이렇게 때려주시면...(심!쿵!) 고팍스가 있는 서울을 보고 절하는 중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활동할테니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와 후덜덜 고팍스에서 @twohs 님 축하드려요 ㅋㅋ

엘라 핏제럴드부터 맘보 젤라또까지
애창곡 제대로네요. ㅎㅎ 힐링하고 갑니다. :)

아니?! 애창곡이시라니....저희 뭔가 음악 주파수가 맞나봐요 ㅋㅋ 좋은 곡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Dolcat님의 플레이리스트가 궁금합니다 ㅎㅎ

저도 Cheek To Cheek을 좋아해요! 개인적으로는 엘라 피츠제럴드, 루이 암스트롱이 함께 한 Ella & Louis를 무척 좋ㅇㅏ한답니다! 앞으로도 종종 올려주세요+_+

Ella & Louis 노래 너무 좋네요! 유트브에서 스트레이트로 다 들었어요!! 나루님 또 추천해주세요 ㅎㅎㅎㅎ

저는 작업시 클래식 음악이나 avicii 음악 틀어놓고 하고 있습니다. 재즈는 radio swiss jazz에서 듣는데 재즈 음악을 많이 알지 못하는 저에게는 한번쯤 들어봤던 곡이나 좋은 곡들이 많이 나와 좋더라고요. twohs님께서 추천해주신 작업곡들도 좋은 거 같습니다 :)

저도 유튜브 재즈 실시간 라디오 많이 이용하는 편이에요 ㅎㅎ 작업에 집중하려면 매번 선곡할 수 없으니 라디오가 좋더라구요. 보통 작업할 때 재즈 음악을 거의듣는 편인데, 그날 그날 기분에 따라 노래 선곡도 팍팍 바뀝니다. 왠지 오늘은 기운찬 음악을 듣고 싶다고 하면 팝음악도 듣고, 어떤 때는 아이돌 노래를 들으면서 춤도 추다가 따라부르면서 작업도 합니다 ㅋㅋㅋ 준수님처럼 클래식 음악도 시도해봤는데....잠이 왔습니다. ㅜㅜ 클알못이라 그런가봐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4.40
ETH 3148.52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