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생활] 앗?! 조지아에도 비트 코인,라이트 코인 ATM 기계가??!!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키만과효밥(@twohs)의 효밥입니다.

어제 조지아 쇼핑몰에서 굉장한 걸 발견했습니다!! 너무 신기해서 보자마자 이건 바로 스팀잇 포스팅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ㅋㅋ

여행을 출발하기 전에 한국에서도 비트코인 ATM기가 생겼다는 뉴스를 접한 기억은 있었지만 실제로 본 적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실제로 비트코인ATM기를 마주하니 참 신기하기도 하고 실제로 현금으로 바꿀 수가 있다는 것이 새롭게 다가오더군요.



30_1.JPG

쇼핑몰 입구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더라구요. 보자마자 달려가서 이것저것 만져 보았습니다.


31.JPG

초기화면 입니다. 출금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2.JPG

비트 코인 또는 라이트 코인 중에 고를 수 있네요. 라이트 코인을 눌렀습니다.


33.JPG

얼마를 출금할 지 결정합니다.


34.JPG

오른 쪽 위에 현재환율이 적혀있네요!


35.JPG

QR코드를 읽히면 돈이 출금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라이트 코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ㅋㅋㅋ 물론 비트 코인도 없구요. 신기해서 재미삼아 출금하는 프로세스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진짜로 돈을 뽑아 볼 수가 없어서 아쉬웠지만 저에게는 충분히 의미있는 시도였습니다. 뭔가 암호화폐가 더욱 가깝게 느껴지는 것 같았어요!



36.JPG

라이트 코인을 사는 메뉴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37.JPG

지갑주소를 스캔하거나 지갑을 만들라고 합니다. 저는 지갑이 없으니 생성해 보겠습니다.


38.JPG

영수증 처럼 QR코드로 월렛 주소와 프라이빗 키가 출력 되는군요!!




저는 이제 라이트 코인 지갑이 생겼습니다! ㅋㅋㅋㅋ
그런데 프라이빗 키가 노출되어 버리는 사용은 못하겠군요! 혹시나 뒤져보지 마세요. 아무런 트랜잭션도 없을테니까요. ㅋㅋㅋㅋ

신기하고도 재밌었습니다. 한 5년 정도 지나면 더욱 많은 ATM기가 생기겠죠. 그리고 실생활에서 암호화폐가 사용되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세상은 워낙 빠르게 변하니까요. 재밌네요. 정말 재밌습니다. @asbear 님이 진행하는 스팀페이 개발프로젝트도 더욱 발전되면 스팀으로 세계여행 할 수 있을 것만 같아요. 몇 달 전에 비트 코인으로 여행을 하는 외국인에 대한 글을 읽은 기억이 어렴풋이 나는데요.

좋은 상황이 뒷받침 된다면 저희는 스팀으로 세계여행을 하는 최초 한국인(최초가 맞을지 모르겠지만)이 되고싶네요 ㅋㅋㅋㅋ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상상으로도 웃음이 나는 군요!
스팀이 더욱 많이 사용되고 알려졌으면 좋겠네요. 요즘 스팀가격이 많이 내려가서 마음이 아프지만 결국은 우상향 하게 될 거라고 믿습니다. 그래야 하잖아요??? 저희도 여행경비를 꽤나 투자했거든요. ㅋㅋㅋㅋㅋ

추가로 스팀시티 @stimcity 에도 파워임대를 했어요. ‘스팀만배’라니 그 말만으로도 스팀잇에 대한 애정이 커지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스팀만배를 응원합니다!

제발.. 가즈아!

Sort:  

조지아에도 비트코인 ATM기가 있다니 너무 신기하네요! ^^
코인들 이제 제발 좀 가즈아!! 달리자!!!

제발 달리자!! ㅜㅜ

그러게요. 제가 스팀잇에 들어올 때인가 이런 ATM기가 있다는 기사를 봤어는데...
실제 길에서 이걸 보면 더 반가웠을 거 같네요.
얼른 스팀 가격이 좋아져서 모두의 걱정이 덜어지길 바라는데...
아침에 일어나 보니 더 떨어져 있네요.ㅜㅜ

길에서 보니 더 반갑더라구요 ㅋㅋ 스팀가격은... 크흡..ㅠㅠ

신기하네요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네 세계 곳곳에서 볼 수 있길 바래요!

6vyRx.....
그담이 안보이네
눈이 어두워서.
아깝다!!!!

ㅋㅋㅋ 비어있는 지갑이라 봐도 상관없어요 ㅋㅋㅋ

실제로 보니 신기하셨을 것 같아요~!!
친절히 가상 체험 후기까지^^
역시 기대의 저너머를 보여주시는군요~!!

저도 신기해서 재밌게 체험해봤어요 ㅋㅋㅋ요런기능이??ㅋㅋ

정말 신기하네요 ~ 코인판도 스팀잇도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알면알수록 신기한세계에요 ㅎㅎㅎ

저도 처음에 접할때의 그 느낌을 잊을 수 없죠! ㅋㅋ 이건 꼭 해야해!!

앗 재미나네요. 진짜 저렇게 언젠가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겠지요.

그쵸 열리겠죠. 그 날이 기대되네요!

Congratulations @twohs!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이런 소식을 접할 때마다 암호화폐가 일상 속으로 많이 들어왔다는 것을 느낍니다.ㅎㅎ

더 깊숙이 들어왔음 하네요. ㅋㅋㅋ 아직 암호화폐가 겉돌고 있는 느낌이라 ㅋㅋㅋ

오오... 정말 신기합니다..
요새 보니까 빗썸이 방송을 하던데..
이런거 보니.. 슬슬 이제 발동을 거는 것 같아보입니다..

빗썸이 방송도 하나요? 별걸 다하네요.. 거래소나 잘 운영하지.. ㅋㅋ

너무 팩트를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57.41
ETH 3119.12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