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ngjjangman] 서울 사시는분들 알고계셨나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ukk 입니다.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걱정들이 많으시죠?


저같은 자덕은 미세먼지가 엄청 싫답니다.

자전거 타려고 해도 마스크를 착용해야해서 숨쉬기 힘들고 ,

좀 타기만해도 목이 칼칼한게 아프거든요.


저희 누누네도 이사도 했겠다 ,

하이마트에서 공기청정기를 하나 구매했답니다.


누누가족의 폐는 소중하니깐요.


요즘은 거의 공기청정기가 필수 더라구요.

없으신 분들도 하나 꼭 장만 해보시면 어떨지~ 

싼거는 18~20 만원 돈으로 구매하실 수 있으니깐요^^




이래저래 미세먼지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좋은 정보를 하나 알게 되었네요~


서울에 거주 하시거나 왕래가 있으시는 분들만 해당되는 글이라는거..



서울 남산타워의 불빛에 따라서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 파랑 : 0~15  μg/m³  좋음!
  • 초록 : 16~35 μg/m³  보통
  • 노랑 : 36~75 μg/m³  나쁨
  • 빨강 : 76 μg/m³ 이상  매우 나쁨



미세먼지농도 좋음 상태



미세먼지농도 보통 상태



미세먼지농도 매우나쁨 상태



이렇게 구별이 지어 진다고 합니다.

불빛 만으로도 미세먼지농도를 알 수 있으니 , 

멀리에서도 공기 질을 쉽게 파악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항상 미리 준비하시고 , 미세먼지가 요즘은 담배 보다 더 안좋다고들 하는데

꼭 이런거 아니더라도 

마스크 챙겨다니셔서 

건강 챙기세요~ 



Sort:  

우와 남산타워 저런거 처음 알았어요ㅋㅋㅋ 좋은 아이디어고 좋은 정보네요 ㅋㅋ

ㅋㅋ그러게요..ㅋㅋ 정말 신기하고 서울시에서 잘했다고생각이드네요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서울 잘면 더 좋았을 텐데....

ㅎㅎㅎ 그래도 가끔오시면서 한번씩 보시면 새삼 알 수 있을 것같습니다 ㅎㅎ

그니깐요 서울을 자줘 가봐야 하는데,,, 서울 갈 일이 없네요 ㅠ퓨
남자는 자고로 서울로 가라고 했는데....

ㅎㅎ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ㅠㅠ 서울에서 먹고살기도 힘들어요 ㅎㅎ

좋은정보군요!!!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더 좋고 , 도움 되는글 많이 올려보겠습니다.

우와~ 처음 알았어요^^
신기방기~ 그냥 예쁘라고 바꿔주는줄 알았는데...
이킁.....٩(ˊᗜˋ)و

그죠?? 저도 처음 알았어요 ㅎㅎ 저도 그냥 이쁘라고 바꿔주는줄 알았는데
서울시에서 이런걸 신경써줬더라구요.. ㅎㅎ

오 ~~~ 전 서울 살지는 않지만 좋은 정보네요 !
제 기억에ㅡ남아있는 남산타워는 항상 두번째 그린이었던거 같은데...
누누는 새집을 좋아하지요?

ㅎㅎ 저는 그냥 남산타워 꼭대기에 불이 보이면 미세먼지가 없다 라고 알고있었는데
아니었더라구요..ㅎㅎㅎ
누누도 새집을 엄청 좋아해서 맨날 뛰어다닌답니다..
밑에층에 죄송스럽게 ㅠㅠ

와~ 전 잘못 알고 있었네요 초록색이 좋을 때인 줄 알았어요!! 덕분에 제대로 알고 갑니다.
오늘 잠수교 지나가며 보니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전거 많이 타시던데 전 엄두가 안 나요

ㅎㅎ저도 이번에 새로운걸 알게 되었네요..ㅎㅎ
언제 진짜 자전거 한번 타시죠~ 핫도그 먹으러 가봅쉬다

공기청정기가 언제부턴가 필수 가전제품이 되었더라구요.

저도 몇 달 전에 이사하면서 거실 하나, 안방 하나 2개 구입했네요

좋은 거 하나 살 돈으로 그냥 가성비 대비 적절한 걸로 2개 샀는데, 잘한거 같아요^^

그러게 말입니다... 좋은것도 좋은 값어치를 하겠지만..
우선 살고 봐야되기에...
아직 1개이지만 나중에 하나 더 구매해야 하나 생각중입니다.. ㅎ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오치님 감사합니다~^^ 매번 신세만 지는 것같아서 너무 죄송스럽습니다

저도 처음 안 사실인데 좋은 정보네요. ^^;

ㅎㅎㅎ 정말 좋은 정보입니다.. ㅎㅎ

오 몰랏네요!! 유심히 봐야겟어요 ㅋㅋㅋ

ㅎㅎ 그러게요 저도 그래서 유심히 봐야겠더라구요~^^
오늘 오실거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3
BTC 62441.28
ETH 3020.61
USDT 1.00
SBD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