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의 줄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ukk 입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감정의 골이 깊어지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모 자식이든 , 부부사이든 , 연인사이든 , 친구사이든

감정의 골이 깊어지면 상대방과의 감정의 줄이 매우 팽팽해지게 됩니다.

감정의 줄이 끊어지게 된다면 그 사람과의 인연도 끊어지는 법이죠.


감정의 줄이 끊기지 않게 하려면
어느 누군가 다가설 때 감정의 줄은 느슨해 집니다.


서로 감정이 줄이 팽팽해진 상태에서 누가 먼저 다가오느냐?



먼저 다가가갈 수 있는 사람은
자존감이 강한 사람 입니다.

자존감이 강한 사람이 먼저 다가갈 용기도 있는 법.


자존심이 절대 아닙니다.


자존감과 자존심은 자신에 대한 긍정이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자존감은 '있는 그대로의 모습에 대한 긍정'을 뜻하고,
자존심은 '경쟁 속에서의 긍정'을 뜻하는 등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자존감은 말 그대로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이고
자존심은 남에게 굽히지 아니하고 자신의 품위를 스스로 지키는 마음입니다.


자존감이 강한 사람보다 자존심이 강한 사람이 훨씬 더 많습니다.

저도 자존감도 강하지만 자존심이 더 강한 사람입니다.
(나는 아닌데? 하겠지만 그런 생각을 하셨다면 벌써.. 쿨럭..)


사람이 살면서 정말 먼저 사과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쓸데없는 말다툼 혹은 기싸움)

그럴때 가끔은 자존심을 낮추고
먼저 한 발짝 다가가 감정의 줄을 느슨하게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물론 말 같지도않은 일이 일어났을 때 빼구요.


Sort:  

자존심이 아닌 자존감이 강한 사람이 되어야겠군요^^
말 같지도 않은 말을 하는 사람과는 멀리해야죠~ ㅎㅎ

ㅎㅎㅎ자존감이 강한 사람이 되기위해서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마인드 컨트롤 자체가 매우 힘든 것이라.. ㅋㅋ

자존감이 강한사람들은 쓸데없이 자존심을 부리지 않아서 먼저 손을 내미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는 것 같아요. 전 그런 사람이 못되지만 ㅎㅎ

ㅎㅎ 저도 마찬가지로 자존심이 자존감보다 더 큰사람이라..
막상 실천하는게 어렵기도 합니다 ㅎㅎㅎ
p님 잘 계시죠?^^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을 찾아야겠습니다!

찾으시면.. 연락 좀.. 굽신굽신.. ㅎㅎ

찾는다면 꼭 연락드리죠! ^^

ㅋㅋㅋ연락기다리겠습니다 ㅋㅋ

ㅎㅎ 저는 남친이 먼저 다가와주죠. 그래서 항상 감사해용. 그래서 이제는 저도 사과 잘해요 ㅋㅋ 쉽게 풀 수 있는 방법이더라구요. 여행와서 매일 서로 사과를...ㅋㅋㅋㅋㅋㅋ하고있구먼요.

와 그래도 좋은 남자친구분 두셨습니다. ㅎㅎ 그러기 진짜 쉽지 않거든요..!
여행가셨는데 서로 사과라니...ㅋㅋㅋㅋㅋ 그래도 보기좋아요

많이 공감하고 갑니다...저도 먼저 다가서야 할 때 자존심 챙기다 이것도 저것도 안되는 경우를 몇번 겪어서 ㅠ

맞습니다 ㅠㅠ 저도 그러적 정말 많았어요...
그놈의 자존심이 뭐라고.. 안부려도 될 때 부리고.. ㅋㅋ

소주 한잔 마시구~ 다 풀고 삽시다~~

역시 굳헬로님.. 기승전 술 ㅋㅋㅋㅋㅋㅋ

자존감!! 정말 중요한 갓 같아요.
자신감은 그 후인것 같고요.

맞습니다 ㅎㅎ
좋은 부분을 짚어주셨습니다 ㅎㅎ ^^b

오늘도 전 반성해야겠네요 ㅠㅠ

ㅎㅎ 선배님 저도 글 적으면서 반성 많이 하고 있습니다

왜이리 반성할것이 많은지 ㅎㅎㅎ

Congratulations @ukk!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35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40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733.60
ETH 3170.85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