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갈비찜 대가주점 ★수원 3대 맛집 체고존엄 ★

in #kr6 years ago (edited)

그간 먹스팀 태그는 제 기준으로 중~중상 사이로 올렸습니다. 먹을만하다 이상의 먹스팀을 올렸죠. 오늘은 좀 특별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무려 최상등급의 킨슐랭 수원 3대 맛집입니다. 두둥! 위치는 수원역 파리바게뜨 뒷골목!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10

띠용? 저기를 어케가냐? 란 생각이 드실지도 ㅋㅋ 아마 수원역을 몇번 가보신분이라면 파리바게뜨 뒤쪽에 일자로 나있는 흡연골목 (지금은 금연됨ㅋㅋ) 을 아실텐데요. 중간쯤에 있는 순대국집 옆에 보면 길이 나있습니다. 여인숙이 하나 있고 그 옆길로 가면 됩니다.

골목져서 그런지 라이트를 쏘더군요 원래 없었는데 ㅋㅋ 그리고 드가면 생각보다 넓은 홀을 마주하게 되고, 모임과 사람으로 가득찬 매장을 볼수있습니다. 불과 몇년전만해도 네이버 검색도 잘 안나오는 히든맛집이었는데요. 이제 입소문이 퍼지고 퍼져 어느정도 대박매장이 됬습니다. 주말저녁에는 무조건 웨이팅 걸릴정도 ㅜ

매운갈비찜, 닭도리탕을 잘하구요. 저는 매운갈비찜이 더 좋아서 시켰습니다! 아.. 벌써 뭔가 국물부터 심상정이지 않나요. 먹스팀 써야겠다는 생각에 사진을 나름 열심히 찍긴 찍었는데 먹느라 바빠서 ㅋㅋ

Zoom in! 한번 땡깁니다잉~ 갈비, 버섯, 감자, 깻잎, 양파, 대파가 들어가구요. 무엇보다 국물이 정말 일품입니다. 캡사이신 감별사인 제가 보장하건데 인공 캡사이신으로는 만들어 낼 수 없는 깊고 진한 맛입니다. 딱 가서 국물 한번 먹는순간..

영자누님의 말씀을 빌어, 부자가 된 성취감과 내가 이렇게 대접받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파아아아악~~ 듭니다. 노마세야? 맵돈? 짚신? 필요없어!! 대가주점이 체고시다!!

고기도 얼마나 부드러운지.. 고기 매니악들은 아실거에요. 인공연육제 쓰는지 안쓰는지 ~ 결이 갈리는게 다르죠? 아 이거 리얼 뭘로 이렇게 부드럽게 만드는지 모르겠는데 진짜 부드러움도 대박이고, 이 소스가 안까지 츠아아악 파고들어 있어가지고 기가 막힙니다.

자 볶음밥을 선택할수도 있겠지만 너무 기름질것 같다는 자기합리화를 하며 스팸주먹밥을 시킵니다. 귀엽게도 나오죠 ㅋㅋ 매운 갈비찜 中 자가 25,000원이었고 스팸주먹밥이 5,000원!

갈비찜을 밥 위에 얹어주세요~ 내가 제일 좋아하는 갈비찜 덮밥~~ 국물이 정말 끝내주기 때문에 이걸 밥이랑 먹어야 합니다!

주먹밥가져와서 국물 막 뿌려줘서 먹으면 진짜 난리납니다. 술을 안먹는다면 밥을 세그릇은 먹을 기세로요! 인공적인 맛이 하나도 안나서 너무 좋은곳입니다. 인공캡사이신 팍팍도 아니고 청양고추 팍팍도 아닌 맛있게 매운 그자체!

옛날에는 천장이 슬레이트로 되있어서 비오는날 가면 막 빗소리 들리고 그랬는데 안타깝게 확장공사를 하면서 보수했더군요. 골목에 난 가게라 약간 통풍이 잘 안되고 하긴 합니다만 원래 맛집은 인테리어보다 맛의 클라스가 중요한 법이죠!

수원,안양,화성 피플인데 아직 안 가보신분이 있다면 무조건 강추합니다.!

Sort:  

뉴욕 사는 1인 울면서 집에있는 김치찌개 먹습니다... 저기 위에 애즈배어님 런던에서 용감하게 먹스팀 보시네요 ㅎㅎ

아쉬운대로 뉴욕 갈비찜이라더 ㅎㅎ

담주 수원 출장 갈 때 함들려야 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요

동료 데리고 가면 개념인 소리 듣습니다 이거슨 ㄹㅇ

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먹밥 저렇게 만들어 주는건 또 첨보네
레알루다가 조만간 가보겠습니다

야심찬 대박맛집 공유이니 꼭 가보시길요 ㅎㅎ

오 부모님집이수원이라 한국 가면 수원에 머무는뎁 ㅋ.ㅋ 꼭가봐야겠네요

으아닠 수원혈맹이 또! 먹고 포스팅하면 풀보팅해드림 (0.2달러 ㅎ

앗 ㅠㅠㅠ 너무 맛나보여요!!!

스팸주먹밥 개맛있겠다. 우워!!

핵맛! 우워!

ㅎ ㅏ 세상에, 엄킨님 의외로 까다로운 입맛을 가지셨군요 캡사이신 감별사에 연육제를 쓴 고기인지 아닌지 알 수 있는 입맛! 아니 근데 진짜맛있게따....흐

인공 캡사이신 먹으면 위가 뒤틀려요 ㅠㅋㅋ 연육제는 직접 써보면 알게됩니당ㅋㅋ 핵꿀맛!

수원가면 꼭 먹어야지 맛집정보 감사드려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10]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비밀의 숲인 마냥 골목진 곳에 있다는 점
비주얼 있어보이는 먹음직스러움
가성비가 절로 나오는 가격들을 조합해서 보니...

따봉이라는 말이 절로 튀어나오네요 ㅎㅎ

뜨아봉~ 역시 맛집은 숨겨져 있어야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664.11
ETH 3166.18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