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쉐프 레시피 ] 달달 고소 씁쓸한,, 먹물 쭈꾸미 삼겹살

in #kr6 years ago

바야흐로 천고엄비의 계절! 하늘은 높고 엄킨은 살찐다!! 한동안 요리를 안하고 살았더니 그냥 인스턴트 or 국밥만 먹는 느낌이 들어.. 쭈삼이나 해먹자하고 질렀습니다.

준비물 : 식욕, 개념, 쭈꾸미, 삼겹살, 양파, 마늘, 술, 고추장, 식초, 마요네즈, 콩나물 등등

1] 쭈꾸미는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술에 담급니다. 소금이나 밀가루로 빠득빠득 밀어야 정상이지만 에이~ 구찬타! 야생의맛으 즐기고 싶어라~

2] 삼겹살은 고추장소스(고추장+고춧가루+매실액+간장+설탕 배합) 에다 재워놓구요.

3] 콩나물 데쳐줍니다.

4] 재워놓은 삼겹살에 양파, 파, 마늘등을 때려박습니다. 고기비린내와 생선비린내를 잡기 위한것이니 굳이 마지막에 넣고 싶으시다면은 먼저 술로 고기내를 잡아주시면 될거에요.

5] 쭈꾸미 먹기 좋게 절단! 눈을 잘라줘야합니다. 동족이라 웬지 미안했음 여기서 키포인트는 먹물이 우러나오게 하려면 좀 머리아래쪽 바싹 잘라야 해요. 그래야 먹물이 터져나옵니다 펑펑. 씁쓸한맛을 살리기 위해 굳이 내장이나 주댕이도 제거하지 않습니다.

6] 쭈꾸미를 살짝 데쳐줍니다. 쪼그라 드는게 보이면 언능 뺴네세요.

7] 자 이제 재료를 다 떄려박고 고추장소스를 좀 더 넣은뒤 막 볶아볶아 보끄라이스해줍니다. 고량주나 소주를 세스푼정도 넣어주면 좋구요. 먹물이 안터지는것 같으면 과감하게 가위로 쭈꾸미 머리통 절단!

8] 와 달고 고소한 먹물쭈꾸미 삼겹살 불고기가 완성되었어요!!!

9] 깻잎에 마요네즈 찍어서 싸먹으면 꿀맛탱! 최소 소주 두병각!

기호에 따라 간을 조절할수 있습니다만, 먹물의 씁쓸한 맛과 고추장소스의 단맛이 어우러지는 가운데 마요네즈를 찍어 달달 고소 씁쓸함이 동시에 느껴져야 하기때문에 소스는 약간 달게 하시길.!

Sort:  

이런 고난도 요리를 직접 하신다구요? ㅎㅎ

아녜여 좀 번거로울뿐. 쉽습니다 ㅎㅎ

맛있게 드셨겠지만 음식 사진이 맛을 따라가지를 못하네요. ^^
빨간색 이였으면 사진 잘 나왔을거 같네요. ^-^

ㅋㅋㅋㅋㅋ 넵

검은색 음식 사진은 진짜 이쁘게 나오기가 어려운거 같아요 ㅠ.ㅠ
저도 가끔 검은 음식 사진 찍는데 너무 맛이 없어 보여요. ㅋㅋ

워...먹물을 안떼니깐...이 사단이 나자나요!!
빨간 색이면 더 맛있어 보일텐데!!! ㅋㅋㅋㅋㅋㅋ

먹물의 씁쓸함이란 마치 인생과 같죠

센스도 좋으신데
요리도 잘하시네요

잘 보고 갑니다.

ㅋㅋㅋ 감사함당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994.25
ETH 3062.19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