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일기

in #kr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402_144615733.jpg

이번 주는 시련의 한주인 모양이다.
금방이라도 10,000달러 고지에 오를 거라고 생각했던 코인이 얼마 되지 않는데 어색한 마이너스 색을 입고 있다.

저항선을 뚫지 못하면 떨어지는 건 당연하다.
하지만 그냥 떨어지는 건 아니다.
떨어진 코인은 조정 후에 다시 전 고점에 도전한다.
지금 가장 중요한 건 지지선을 찾는 행위 쉽게 말하면 저점을 찾는 일이다.

문제는 어디까지 떨어질지 아무도 모른다는 것이다.
개인적인 기준은 9,000달러 정도로 생각하고 투자를 고려 중이었다.
다행히 어제 9,000달러를 지지하는 모습을 봤고 오늘까지 확인하면 투자를 고려해도 괜찮을 것 같았다.
그리고 원하는 투자 시점에 비트코인이 도달했다.

원하던 가격에 도달하긴 했지만, 거래량이 너무 적었다.
들어가긴 위험해 보이지만 먹이는 먹음직스러운 그런 상황이었다.
일단 가볍게 소액으로 투자를 결정했다.

투자 이후 비트가 생각보다 더 떨어졌다.
그것도 지지선이라고 생각한 9,000달러를 깨고 아래로 더 내려갔다.
9,000달러가 깨진다면 그 아래의 길이 열려 버리기에 조금 불안했다.
다행히 지지선을 지키려는 세력의 등장으로 비트의 가격은 금방 9,000달러 위로 올라왔다.
시간이 길어졌다면 패닉셀이 나올지도 모르던 상황이었기에 소액이라고 하지만 심장이 쫄깃했었다.

버텨준 지지선 덕분에 비트가 다시 상승해 주기 시작했지만, 거래량이 잘 안 붙는다.
아무래도 다시 떨어지는 게 아닐까 불안했다. 또한, 개인적인 일로 차트를 계속 볼 수 없었기에 고민 끝에 그냥 팔고 나왔다.
이후 개인적인 일을 마치고 차트를 다시 봤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플러스 색으로 변해 있었다.
지지선이 받쳐준 이후 꾸준히 오른 덕분이었다.
그냥 가지고 있었다면 1%로는 더 먹었을 텐데 조금은 아쉬웠다.
소액에 불과한 투자금이었기에 1%였자 얼마 되지 않는다는 게 위로 아닌 위로였다.
오늘은 여기서 만족해야 할 것 같다.

Sort:  

달콤한 열매 따세요.ㅎㅎ
저 보팅이 누르면 숫자가 변해요 ㅋㅋ
의미 있는 보팅하고 갑니다 ^^ 아 좋아

보팅후 숫자가 변하는 것도 상당한 재미가 있죠.
새로운 즐거움을 알게 되신 것 같아 기쁘네요.

역시 투자는 어렵네요
홧팅입니다

투자가 어려운 만큼 열매는 달콤하겠죠. ㅎㅎ
열심히 달려 봅니다. ㅎ

투자는 버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정말 잘한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것이 원금을 지키는 것이라는 말씀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계속 지켜내다 보면 원금은 언젠가 커질 테니까요. ㅎㅎ

대박 나는 날까지!아자!홧팅입니다^^

대박 이름만 들어도 즐겁네요.
아자! 파이팅!

비트거래량이 1000억아래로 내려온게....꽤 충격이었습니다
1000억이상은 무조건 유지하던 비트가 800억대로 떨어지니까...진짜 좀 무섭더라구요
빨리좀 달렸으면 좋겠습니다ㅠㅠ 제발좀 가즈아!! ㅠㅠ

최근 다시 거래량이 떨어지고 있긴 하네요.
거래량이 올라야 가격도 오를텐데 말이죠. ㅎㅎ
저도 가자고 열심히 응원중입니다. ㅎㅎ

업비트 가끔 들어가보지만 금방금방 코인 시세가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투자해 놓고 보고 계신 분들은 신경이 많이 쓰이겠어요 ^^

코인 만큼 정신없이 움직이는 지표도 많지 않은 것 같아요.
코인 하다가 주식하시면 너무 느려서 지루하다고 하는 분도 있더라고요.

성투하셔야 하는데. . 홧팅 입니당~

응원 감사드려요.
때가 되면 고래가 되어 있겠죠. ㅎㅎ

저점을 추정한다는 게 참 어렵게 생각됩니다. 저점이라고 생각하고 투자했는데 한 없이 아래로 떨어진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라 팔지도 못하고...

그 덕분에 고점에 물려 강제 존버중인 녀석들이 좀 있네요. ㅜㅜ
언제 구조대가 도착할지....
그래도 희망을 가지고 버티고 있습니다. ㅎㅎㅎ

저도 한동안 하지 않다가 요즘 오르는거 보고 다시 했는데 마이너스를 걸어가고 있네요 시간이 해결을 해주지 않을까 하네요

버텨서 살아 남는 자들이 진정한 승리자죠.
우린 승리자가 될 겁니다. ㅎㅎ

그래도 꼭 성공하리라 생각합니다 ^^ 파이팅

언제나 응원은 절 기쁘게 만드는 것 같네요. ㅎㅎ
항상 새롭고 짜릿합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