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일기

in #kr6 years ago

스팀 대문.png

비가 모두 그친 화창한 날씨의 일요이지만 코인은 비만 그쳤을 뿐 구름은 여전히 그대로다.
장이 안 좋다고 수익을 낼 방법이 없는 건 아니지만 오늘은 쉽지가 않아 보인다.

코인은 비트코인의 움직임만 보면 대략적인 움직임이 예상이 된다.
대부분 코인이 비트코인의 움직임을 그대로 따라가는 경우가 많으니까.
그리고 비트코인의 가격을 주도하는 건 국내보다는 해외인 경우가 더 많다.
그 때문에 보통 해외 비트코인의 가격을 보고 투자 여부를 결정하고 있다.

이 방법에는 문제가 하나 존재한다.
해외 시세와 차이를 만들어 주는 바로 김치 프리미엄의 존재다.
변수가 하나 더 생겼기에 투자의 난이도는 더 오르는 건 당연한 이야기다.

해외 시세가 박스권에 갇혀 움직여 주기에 대략적인 저점이 보인다.
하지만 국내는 김프 발동으로 저점을 주지 않는다.
고점은 그대로지만 저점은 계속 높아지는 느낌이다.

고수들은 이럴 때에도 수익을 내던데 난 그냥 포기하고 관망 중이다.
이런 상황에 들어갔다가 물린 경우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떨어질 만큼 떨어진 모양이다.
뭔가 조용한 느낌이다.
혹시 모를 하락에 대비해 저점에 알람만 맞춰 놓고 오늘은 쉬어야 할 것 같다.

Sort:  

당분간은 모른체 살아야 할것같아요ㅋ

타이밍은 언젠가 오기 때문에 기다리고는 있습니다. ㅎㅎ

애매하면 무포지션입니다. 그냥 기다려 봅니다.

원금 사수가 가장 중요한 덕목이죠.
열심히 기다리며 기회를 엿보고 있습니다.ㅎ

저는 한5년묻어두려구요.. ㅠ

5년은 너무 길지 않을까요? 그전에 큰 상승이 있을 겁니다. ㅎ

전 이오스 추매하면서 묵히는 중입니다. ㅎ 잘익을때까지 기다려 보자구요. 화이팅 입니다.

이오스 정말 좋은 코인중 하나죠.
앞으로도 호재가 많은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ㅎ

지갑 옮겨서 에어드랍 받고 있습니다. 시세에 일희일비 하지 않으니 좋습니다. 트론은 업비트 사건떄 익절했네요. ㅎ 우리모두 성투 입니다.

저도 속편하게 관망합니다.ㅎㅎ

사실 손해가 크지 않다면 계속 관망하며 기회를 엿보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 같아요. 물론 큰 이득은 없지만 이런 곳은 원금을 지키는 쪽이 큰 기회를 잡는 법이거든요. ㅎㅎ

존버가 답인가요?

우상향이 확실하다면 존버는 결국 승리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르겠네요. 다만, 승리하길 바라고 있긴 합니다. ㅎ

그냥 전 초초장기로 보고 계속해서 채굴이나 하고 있는 상태네요... 예측이나 이런게 거의 의미가 없네요... ㅠㅠ

별다른 이유없이 움직이는 곳이 이곳이니까요.
그래도 길게 본다면 타이밍이 나올 것 같긴 합니다.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2
BTC 62187.20
ETH 3051.46
USDT 1.00
SBD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