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일기

in #kr6 years ago

KakaoTalk_20180402_144615733.jpg

얼마 전부터인가 코인 커뮤니티에 이상한 이야기가 돌아다녔다.
6월 6일을 기준으로 추세가 변하면서 반등하기 시작한다는 소문이였다.
상당히 많이 흘러나오는 이야기에 많은 투자자들이 걱정 반 기대 반으로 6월 6일을 기다렸다.

나 또한 다른 투자 들과 비슷했다.
믿지 않으면서도 기대를 하고 기다렸다.
정말 6일에 반등을 할까?
최근 코인의 행보를 본다면 반등의 이야기는 쉽사리 믿을 수 없는 이야기다.
오히려 폭락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6일이 되기 전날 장은 상당히 하락했다.
특별한 이유도 없는 하락이었지만 평소에도 이런 일은 자주 일어나기에 별다른 생각은 없다.
그냥 막연히 오늘도 떨어지는구나 하는 생각으로 하루를 보낸 것 같다.
그리고 기다리던 6일이 되었다.

커뮤니티의 떠돌던 소문의 진실 여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당장 코인의 가격은 올랐다.
7,300달러 선에 있었던 비트가 7,700달러까지 올랐으니까.
이후 다시 조정에 들어가는 모습이지만 확실히 오르긴 올랐다.
하지만 추세가 변했다고 말하기에는 조금 많이 부족해 보인다.
오히려 지금의 상승으로 지루한 횡보 구간이 좀 더 길어진 느낌이다.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 어중간한 상승에도 불구하고 희망은 놓지 않고 있다.
그 때문에 코인의 움직임이 가장 활발한 9시를 기다리는 중이다.
지금의 상승이 단순히 커뮤니티에 떠돌던 소문이 가져온 반짝 상승일지 혹은 정말 추세가 변할지 대략적인 윤곽은 그때 나올 것 같다.

코인이 망하지 않는 이상 인제 그만 오를 때도 된 것 같다.
물론 이건 개인적인 바람이 잔뜩 들어간 예측이다.
즉, 믿을만한 예측은 아니라는 사실이다.
그래도 기대를 해 본다.
예측이 안 된다는 말은 갑작스레 상승할 길도 얼마든지 열려 있다는 이야기니까.

Sort:  

ㅋㅋㅋㅋ
6월 5일에서 6일로 봐뀔 때...

연말에나 할법한 카운터까지 하던요 ㅋㅋ

연말 카운터까지 나온 모양이네요.
그만큼 소문이 엄첨 돌았나보네요.;;

자기전인데 조금올라가니 괜스래 기분은좋습니다! ㅎㅎ 버블관련된글만 오늘 2개를읽었는데 많은생각이드네요.. 뭔가 이제막 기관투자자들 들어오는 시기인것같기두하고.. 그래프상으로는 인터넷버블때 하락 그래프랑 비트코인그래프랑 너무 비슷해서 걱정되기도하고.... 언밴님도 시간되실때 @kim066님글 읽어보세요 흥미롭더라구요!

추천해 주신 @kim066님의 글을 잘 읽었습니다.
버블관련 차트는 대부분 비슷한 흐름으로 가는 모양이군요.;;
흥미로우면서 걱정스러운 마음입니다.;

비트코인 1도 몰라서 질문 드려요. 비트코인 얼마에 저 가격이 나오는 건가요? 스팀잇 돌아다니면 코인 얘기 나오는데 그게 비트코인 얘기인지 1도 모르니 읽어도 무슨 얘기 중인지 파악이 ...

제가 써 놓은 가격은 비트 코인 한 개당 해외 가격을 말하고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한개를 쪼개서 매수 할수도 있네요. ㅎ
코인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모양인데 요즘 상황이 너무 안좋아서 좀 더 지켜 본 뒤에 움직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즘 장 너무 안좋아요.;

아 저는 그런 건 아직 엄두도 못내고 있어요. 스팀잇에서 글만 쓰는 정도라...다른 분들 글 쓴 거 읽다 너무 몰라서 그냥 포기하고 나올때가 많았 거든요. 생소한 개념이네요. 쪼갤수도 있다니. 오늘도 새로운거 배웠네요^ㅅ^

ㅜ ㅗ ㅜ 댓글 달다 날아가 버렸네요. 오늘 새로운거 개념을 배웠네요. 쪼개서라... 전아직 코인 거래할 정도는 아니구요. 스팀잇에 글만 쓰고 있어요. 다른 분들 글 읽다가 잘 모르니까 제가 외계로 튕겨나가는 것 같은 생각이 한 번씩 들곤했는데 설명해 주셔서 시원해졌어요.

올랐을 까요?ㅎㅎ지금 열시입니다.

아직까지는 그냥 소문만 무성한 모양입니다.
일단은 계속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ㅎㅎ

내려갔으니 이제 올라가야죠
집에가야지 비트야

이제 슬슬 움직여야 할 때인데 도무지 움직이질 않네요.;;;
오히려 땅굴을 파고 있는 느낌입니다.;;

6월 6월 이후로 반등하는 기준이 뭘까요 ?
저도 개인적으로 비트코인 1만달러 부근에서
상당히 물려있는 상황인데... 쫌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소문이 사실이 되길 진심 바랍니다. ~^^

반등 기준에 대한 건 잘 모르겠네요.
다만 6일에 반등이 일어난 다는 소문이 많았네요.
결과는 아직까지는 그냥 소문에 불과한 모양입니다. ㅎㅎ

음... 다시 다 떨어졌던데...ㅠㅠ 흑...

오르락 내리락 아직도 간을 보고 있는 느낌이네요..;;

기대를 말아야 겠어요... 보팅 맞팔 신청하고 갑니다!!

아직은 좀 더 관망하고 있어야 하나봐요.ㅎㅎ

빨리 1월때의 그 장을 다시 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1월에 큰 하락이 있었기도 했죠.;ㅎㅎ
여하튼 빨리 좀 올랐음 좋겠습니다. 이거 너무 하다 싶어요. ㅎㅎ

ㅎㅎ 빨리 오르겠죠.. 어서올라라..올라라 ㅠㅠ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3
BTC 62379.78
ETH 3034.69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