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일기

in #kr6 years ago

스팀 대문.png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신중하게 움직인 것이 도움이 되었다.
정말 폭포수처럼 신나게 떨어진다.
아마 투자를 결정했다면 떨어지는 차트에 울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고점에 물려 있는 녀석들이야 없는 셈 치고 살고 있기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지만 운영하고 있던 자금이 까딱하면 같은 신세가 될 뻔했다.

사실 최근 계속해서 장이 별로였다.
신규 코인 상장에도 거래량이 기대 이하일 정도로 사람들이 코인 투자를 꺼렸다.
언제 9,000달러가 깨질지 모르는 상황이기에 모두 나와 같이 지지하는 모습을 확신하고 움직이려고 하는 것 같았다.
그만큼 위태로워 보였으니까.

새벽 2시경 역시나 우려하던 모습대로 비트가 쭉 떨어졌다.
그나마 9,000달러는 지켰지만, 그 지지선은 이미 약해질 때로 약해졌다.
생각보다 조금 빨리 무너져 내리긴 했지만 시간문제였기에 별다른 의미는 없었다.
오히려 무너져 내리는 순간 반등을 기대하고 줍줍하는 투자자도 일부 있었다.

코인들이 새로운 옷을 입는 9시가 지나고 결국 9,000달러 지지선은 무너져 내렸다.
8,900달러 오늘은 이 정도로 횡보할 거로 생각했다.
하지만 아니었다. 더 큰 폭탄이 숨어 있었다.
갑자기 비트가 폭락하기 시작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비트가 떨어지기 시작하던 시기가 검찰의 업비트 압수수색 기사와 대충 겹친다. 아무래도 현재로선 가장 유력해 보인다.

업비트의 이번 압수수색은 오래전부터 의혹이 있던 내용이었기에 새로운 것도 없다.
다만 사실로 밝혀진다면 정말 말 그대로 가상의 화폐로 장난을 친 범죄 행위다.
국내 가장 큰 거래소인 업비트이기 그 파장은 상상도 안 된다.

급락하는 코인에 데드켓을 보고 투자를 조금 했다.
진입하는 시점이 조금 늦어 큰 이득은 아닐 것 같다.
이번엔 생각이 너무 길었다.
투자하자마자 바로 떨어졌으니까.
이런 상황에 너무 하다는 생각이 좀 들었다.

일단 투자를 했기에 추세를 보며 대기 중이다.
오를 여력이 충분해 보이긴 하는데 워낙에 마이너스 손을 가지고 있기에 이게 손절이 될지 혹은 익절이 될지는 모르겠다.

오늘 가장 중요한 변곡점 하나를 마무리한 느낌이다.
앞으로 더 하락이 일어날지 혹은 다시 상승으로 전환될지는 도무지 모르겠다.
다만 이왕이면 빨리 정상화 되어 수익으로 전환되었으면 좋겠다.
아직도 갈 길이 바쁘니까 말이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항상 감사드려요.
비오는 주말 잘 보내세요.

정말 나락으로 떨어지는게 무섭네요,,, 순식간에 이렇게 되버리니,,, 워낙에 다 고점에 물려있어 새로울건 없지만, 그래도 상승장이던 스팀형제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정신만 똑바로 차린다면 지금 상황이 하나의 기회가 될수도 있다고 생각하네요. 그러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멘탈 관리가 중요하겠죠. ㅎㅎ

진짜 하락하기 시작하면 무섭게 떨어지는군요! 저도 업비트에 묶인 금액이 조금 있는데 공중으로 붕 뜰거 같아요. 나중에 찾을수 있으려나? ^^ 좋은 불금 주말 보내세욥~~

대응이 힘들 만큼 빠르게 떨어지기도 하지만 반대로 그만큼 상승하기도 하죠. 업비트에 묶인 금액은 금방 찾으실 거예요. ㅎㅎ
비가오는 주말이네요. 주말 잘 보내세요. ㅎㅎ

비트가 8600까지 밀렸다가 다시 반등할 것 같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ㅎㅎ
비오는 주말이네요. 주말 잘 보내세요. ㅎㅎ

투매는 받아줘야죠. 단기 기회라 생각합니다.

투매 이후 순간의 반등이 큰 기회중 하나죠.
제대된 코인 선택만 해도 큰 수익이 나오는 순간이라고 생각하네요. ㅎㅎ

신중한 투자 잘 하셨군요.

요즘 장이 안좋다보니 투자 선택이 좀 신중해 졌네요. ㅎㅎ
찾아와 주셔서 감사드려요. ㅎㅎ

정말 뚝떨어지네요.. 지켜보다가 상황보고 추매할예정입니다 이번엔 ㅎㅎ

개인적으로는 이런 장은 단기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더 좋아 보이긴 합니다. 대응 잘 하셔서 성공적인 투자 되시길 바래요.ㅎㅎ

오늘 저점으로 이제 상승하면 좋겠네요

저 또한 그렇게 되기를 바라고 있네요. ㅎㅎ

ㅡㅡ 그래도 화이팅 해야줘 뭐
전 오늘 알바하러 갑니다.
그 돈으로 미약하게 파워업?ㅎㅎ
즐거운 휴일 되세요.

가장 현명한 투자 법이 바로 krw 채굴이죠.ㅎㅎ
힘든 알바지만 파이팅 입니다.^^

업비트나 빗썸이야 의혹을 받을수 밖에 없었죠.... 한두번이었어야지 차라리 확실하게 밝혀지기라도 하면 좋겠습니다

길게 본다면 이런 의혹은 확실하게 정리하고 움직이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겠죠. 비오는 주말이네요. 그래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4
TRX 0.11
JST 0.034
BTC 66344.62
ETH 3214.81
USDT 1.00
SBD 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