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의 비밀] 2. QR코드 파헤치기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u robotics 입니다.
아 ~ 간만에 QR코드 글을 다시 씁니다. ㅎㅎㅎ

이번에는 QR코드를 좀더 깊게 파보기로 해요.
먼저 전에 얘기했던 QR코드를 만든 덴소웨이브란 일본 회사
홈페이지에 가보겠습니다.

https://www.qrcode.com/ko/

QR.jpg

QR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있네요.

1.jpg

숫자로 7089문자까지 저장 가능하다는군요.
근데, 그러면 문자는 얼마나 저장 가능하지? 모르겠습니다. ㅠㅅㅠ

넘어가고요.

QR코드의 종류를 한 번 알아보죠.

2.jpg

저도 QR1,2는 알고 있었고,
디자인 QR이라는 프레임 QR은 알고 있었는데요.

MicroQR : 크기를 작게
iQR : 양을 많게
SQRC : 민감정보 보호

이런 종류가 있는 건 몰랐네요. ㅎㅎㅎ
앞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게 많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직접 제작할 때,
셀 크기 설정 포인트 입니다.

3.jpg

큰 네모 3개는 인식이 쉽도록
위치를 정확히 맞춰주는 역할을 하고요.
내부 정보는 데이터와 셀로 이루어져 있네요.
(이건 정확치는 않은 추측인데, 데이터가 흰 공간이고,
셀이 검은 프린트 인 것 같습니다.
셀을 설정해주면, 자동적으로 데이터가 결정되는 거겠죠?)

그 다음은 스캐너로 인식가능한 셀의 크기입니다.

4.jpg

많이 나눠져 있네요. ㅇ_ㅇ 저는 주로 스마트폰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만.......

코드 영역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여백을 확보해야 됩니다.

5.jpg

그 다음은 코드 영역 구하는 식입니다.

6.jpg

QR안에 다 안 들어가면 빼야죠.

7.jpg

마지막으로 QR코드의 역사 인데요.
이건 설명반 자랑반이라서 읽으실 분 읽어보세요. ㅎㅎㅎ
https://www.qrcode.com/ko/history/

QR을 제대로 파보고 싶었는데
조금만 얻어낸 것 같아서 아쉽긴 합니다만,
다음부터는 다양한 기술을 깊이 좀 파볼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기술의 비밀 1편, QR코드
https://steemit.com/kr/@urobotics/-qr--1545805730133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북이오 짱짱맨 감사합니다. ㅎㅎㅎ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행복한 하루 되세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아이고 예. 감사합니다. ^^ 덕분에 행복한 하루 입니다. ㅎㅎㅎㅎ

이건 퇴근후에 정독을 한번 해봐야 할 것 같군요..
디클릭 애니.gif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예전에는 디자인 바코드라는게 인기가 많았죠

이런거...

오 그건 몰랐네요. ㅎㅎㅎ 디자인 QR도 엄청 많습니다.
21442A4F520344FA0B.png

디자인qr도 귀요미네요

예. 좋은거 엄청 많아요. ㅎㅎㅎ

역시 신기술은 어렵군요...

만든 입장에서 분석해보니깐 그런 것 같아요 ㅎㅎ

흥미로운 내용이네요 ㅎ

아이고 예. 고맙습니다. ㅎㅎ 파보면 진짜 재밌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1
BTC 62166.63
ETH 3021.89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