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개발자로 다시 시작!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u robotics 입니다.
오늘부턴 초보개발자로 다시 시작할 생각입니다.

어제 해커톤은 폭망.

생각해보면
수상권에서는 완전 벗어났지만,
결과는 냈어요.
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꼴찌보다 더 나쁜 것이
적당히 못하는 것에 익숙해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과가 나쁘기 때문에 잘못됐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결과를 잘 낼 수도 있었는데도 못한 것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스타트업 하는 사람이고,
스타트업은 다르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더 그렇다고 생각해요.

어제 저는 심지어 개발에서도 밀려났고,
기획 방어와 PM을 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상 역할이 없었다고 해도 될 것 같아요.
걱정만 하다가 시간을 다 보냈죠.

결국에는 이상한 기획을 방어 못했고,
폭망 결과를 만들어냈죠.

회사에서 일할 때는
전국 꼴찌의 결과를 1위로 뒤집었을 때도 있었고,
3위밖에 뒤집지 못했지만 S는 받을 때도 있었죠.
그런 식으로 성적 뒤집은 적이 많아서 쉽게 생각했어요.

그때는 제가 젤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생각해보면 저한테 프로젝트를 좌우할 수 있는 권한이 있었어요.
1위 했을 때는 인턴이었지만, 센터장님이 직접 권한을 줬었고요.
3위를 했을 때는 부 담당이었고,
부장님 통과해서 본부장님 직 결재를 얻어냈고,
그 과정에서 욕도 엄청 많이 먹었지만,
그래도 주변에서 믿어준 게 있었어요.

해커톤에서는
짧게 보니깐 신뢰를 얻어야 하는데
전혀 그렇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메인 기획 및 개발까지 다 할려고 하고 있는데요.
메인 기획은 솔직히 안 되면 결과는 전혀 안 나오기 때문이고,
개발은 받쳐주고 뻗게 해주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제 개발력은 솔직히 평가하면
이래저래 아는 것은 제일 많은데
개발하는 건 시원치 않거든요.

솔직하게
개발 못한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은 게
제일 큰 문제인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는 초보개발자로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제 입으로만 세계최고가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세계최고 개발자로 인정해주는 날까지
다시 최선을 다해볼 생각입니다.

매일매일 개발을 해서 결과를 내고,
매일매일 지원을 하고 결과를 내고,
그런 방식으로 매일 다시 일해나갈 생각입니다.
꼭 다시 최고의 결과를 내고 싶네요.

그나마 다시 기본을 찾은 것이
최대의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2.jpg

감사합니다.

p.s. 응원해주신 분들 모두모두 감사 드립니다.
복 많이 받으실 겁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Sort:  

반복되는 실패에도
좌절하지 않는
불굴의 투지

그것이
가장 중요한
성공의 비결

이라고 봅니다.

저는 님의 성공을 믿습니다.

steamsteem 고맙습니다. 하긴 뭐 투지만큼이야 자신있죠. ㅋㅋㅋ. 지금까지는 외부의 강적과 잘 싸웠던 것이라면, 현재의 문제는 내부에서의 사움 같아요. 팀원들 그리고 제 자신의 개발능력요. ㅎㅎㅎ. 믿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믿어주시만큼 정말 멋지게 성공하겠습니다. 제 스스로도 좀더 믿을 수 있게 행동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엄청 큰 힘이 되네요.

내부 문제가
외부 문제 보다
훨씬 더 어려운 문제인 것 같습니다.

그것은 투지만으로도 해결이 잘 안되는 면도 있고요.
사실, 요즘들어서 감성팔이 를 잘해야 하는 면도 있겠다는 것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내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좋은 말로는 지도력, 소통력,
객관적이고, 정확한 관점에서는 감성팔이, 기만, 선전선동

이런 것에 능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요즘 들어서 외부문제나 내부문제나 똑같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솔직했으면 되는데 그렇지를 못했던 것 같습니다. 개발은 초보라고 인정하면 될 것을 그렇지 못해서 문제가 생겼던 것 같아요. ㅎㅎㅎ 자존심 때문에 인정하질 못했죠. 다른 걸 다 잘 해왔었으니까요. ㅎㅎ

어떤 개발하시나요? 궁금합니다!!! 화이팅입니다.~~

snackplus 되게 여러가지 개발하고 있어요. 대회마다 다른 걸 냈거든요. ㅋㅋㅋㅋ 곧 하나로 통일할 생각입니다. 현재 개발하고 있는 것 중 하나는 AI로 합성 식별하는 거고, 주제가 정해진 겁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AI는 단어도 어려워서 이상하게 손이 안갑니다.~~~주제 기대하고있겠습니다!!

snackplus 개인 프로젝트는 쫌 더 멋진 걸 하고 싶은 욕심이 있어요. ㅎㅎㅎㅎ 재밌는 거 만들게 되면 귓속말로?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꼭 알려주세요~~~~

snackplus 예. ㅎㅎㅎ ^^

Go here https://steemit.com/@a-a-a to get your post resteemed to over 72,000 followers.

최고의 성과 꼭 내세요. 응원합니다. 덕분에 저도 복 많이 받고 가요~^^!!!

kyeongah 경아 님 응원 감사합니다. ^^ 예. 복 많이 받으세요. 저도 최고 성과 내겠습니다. ㅎㅎㅎ

최고의 성과를 내실 수 있도록 좋은 기운 팍팍! 행운을 보내드렸습니다. ^^

kyeongah 님 감사합니다. ^^ 좋은 기운 팍팍. 행운 감사합니다. 저도 좋은 기운 팍팍 행운을 보내드릴게요. ㅎㅎㅎㅎ 같이 최고의 성과를 내요. ㅎㅎㅎ

아주 좋아요. 저도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금보다 더 열심히 달릴게요. ㅎㅎㅎ

kyeongah 님 예. 경아 님도 화이팅이에요. ^^ ㅎㅎㅎ

처음부터 다시 화이팅 하세요

경문나라님 고맙습니다. ^^ 처음부터 다시 화이팅. ㅎㅎㅎ

화이팅 입니당

topyo7777님 새벽 4시에 댓글을 ㅎㅎㅎ 감사합니다. 같이 화이팅 해요. ㅎㅎ

화이팅입니당^^

topyo7777 님 감사합니다. ㅎㅎㅎ^^ 화이팅.

감사합니당^^

형 화이팅! ㅎ

아론짱 감사욤 ^^ ㅎㅎㅎㅎㅎㅎㅎ

매일매일 개발을 해서 결과를 내고,
매일매일 지원을 하고 결과를 내고,
넘 멋진 각오입니다. 저 '매일매일'이라는 각오를
실천으로옮길 수 있다면
분명 세계최고가 되실 수 있을꺼라 생각해요.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dolcat 매일매일 중에 오늘 하루 했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일찍 일어나서 조그만 결과를 냈어요. 하루는 아직 많이 남았으니깐 더 시도해봐야겠어요. 이왕 하는 거 세계최고가 돼야죠. dolcat 님 응원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포기 하지 않았으니 실패한 것은 아닙니다. 화이팅 ^^

banguri 어제까지의 실패는 쿨하게 인정하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오늘부터는 질 수 없죠. 꼭 성공해내겠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ㅎㅎㅎ

너무 만이아는것도 안좋은 것 같아요.
하나만 파고들어서 달인이 되는게 최고인 것 같아요.
저도 코딩관련 분야에 잡식성이라 제대로 된 결과 하나를 만들어 내기가 참 힘드네요.

codingman 님 아는 거에 비해서 나오는 게 적으면 답답해서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일단 아는 것 자체는 많을수록 좋은 것 같아요. 솔직히 말하면 한 분야만 파서 달인 되는 사람 몇 명 되지도 않잖아요. ㅋㅋㅋ. 그리고 여러가지 해보는 걸 좋아하는 사람의 장점을 못 느끼고 계실 수도 있으실 것 같아요. 옆에서 보면 마법을 부리는 것 같이 자연스럽게 연결된다고 합니다. ㅎㅎㅎ. codingman 님도 잡식성이 연결돼서 빛을 발하는 순간이 오겠죠. 한 분야의 달인은 절대 만들 수 없는 경지요. 같이 화이팅 해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2796.11
ETH 3045.5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