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게 죽기로 결심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어제 대회를 치러보면서
참 한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작 만든 웹이
컴공 1학년보다 못한 한심한 수준이었다.

같은 팀 멤버들은 예의상 비웃진 않았지만
솔직히 내가 스스로 평가해도 극악인 상황에서
더 할 말은 없을 것 같다.

항상 프로 퀄리티와 프로 의식을 강조하면서 살아온 내가
퀄리티를 못 낸다는 것은 상상초월의 고통이다.
내 존재 자체가 부정 당하는 느낌이다.

그렇다고 해서 여기서 돌아서고 싶지는 않다.
2년 후에는 깨끗하게 죽겠다. 고 생각했다.
정말 엄마 말대로 내가 사회에 쓸모없 는 사람이라면
어차피 더 살아도 세상에 도움될 일은 없을 것 같다.

그래도 2년 동안은 살아볼 생각이다.
악착같이 열심히 산다고 항상 생각하다가
갑자기 죽을 생각을 하고 보니깐 조금은 허무하다.
동시에 뭔가 좀 편안해진 느낌이다.

2년 동안은 다 잊고 일을 해보고 싶다.
남은 인생 마지막 불꽃을 태워야겠다.
그래도 안 되면 깨끗하게 가야지.

10.jpg

감사합니다.

Sort:  

세상에 제일 도움이 되는 사람이 꼴찌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남들보다 잘난 맛에 사는데,
꼴찌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는 맛을 안겨주니까요.

2년 동안 죽었다 생각하고 해 보시고 나서,
그 때 생각하시기로 한 것.
잘한 결정 입니다.

ㅠㅅㅠ 잉여의 도움인가요. ㅎㅎㅎㅎ 암튼 고맙습니다.
예. 사실 저한테 굉장히 관대한 거죠. 2년동안 믿을테니
해보라는 거에요. ㅎㅎㅎㅎ 시간이 꼭 연장되면 좋겠습니다.

ㅠ ㅅ ㅠ 는 뭔지 모르겠네요.

2년동안 죽으라고 해보시고,
또 죽을때까지 또 죽으라고 해보셔야 할 것입니다.

잘나나 못나나 대부분의 사람들의 인생이 그런 것 같에요.
죽을 때 까지 죽으라고 노력해야 하는 것..

이모티콘. 우는 표정이에요. ㅎㅎㅎ ㅠ <= 눈물 흘리는 왼쪽 눈. ㅅ <= 코. 그담은 오른쪽 눈입니다.
2년안에 뭔가 답을 찾고 싶어요. ㅎㅎㅎㅎ 최소한 2년 해보면 뭔가 답이 나오겠죠. ㅎㅎㅎㅎ
음... 인생이란 그런걸까요. 뭔가 심오한 답이네요. ㅎㅎㅎㅎㅎ

ㅅ 이 코 엿군요. 혹시나 요즘 유행하는 모르는 딴 말 의 줄임 말인가 생각했네요.

간밤에 steem 이 죽었던데, hf 20 업그레이드 되느라 그랬겠쥬 ?
좀 빨라 졌나요?

ㅎㅎㅎ저도 유행 몰라요. 예. 많이 빨라진듯 해요. Busy 도 그렇게 써논듯요 ㅎㅎ

헙, 왜 무섭게 쓰셨어요~
너무 채찍질하지 마시고
주말에는 머리도 식히고 쉬세요. ^^

어차피 언젠가는 죽는건데 무서울 게 뭐가 있겠습니까 ㅋㅋㅋㅋ
소중한 시간 잘 보내야죠. 감사합니다. ㅎㅎㅎ

에잉 무슨 말이에요...힘내세요!

역발상이랄까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ㅎㅎ

어쨋든 수고하셨습니다!
스스로가 결과물이 마음에 썩 들지 않더라도
이를 자양분 삼아 앞으로 더 잘할 날들이 많이 남아있지 않겠습니까?^^

뭐랄까 너무 지는 것에 익숙하다 싶어요 . ㅎㅎㅎ
위기의식을 가질려구요. ㅎㅎㅎ 2년이면 기회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안 되는 사람은 30년이 흘러도 안 돼요. 변해야 될 것 같습니다.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개발자님 쭉 개발일기 써주세요
힘내세요!

예. 디디엘엘님 감사합니다. ㅎㅎㅎ 예.예.

2년후에 깨끗하게 씻고 여행을 떠나요~~~~~~~~~~~~~~~

미련 없습니다. ㅎㅎㅎ

왜이리 제목을 무섭게 쓰셨어요. T^T
힘내세요!! 세상에 1등만 있는 건 아니잖아요.

기본도 못하는 꼴찌 수준인데. 계속 괜찮다고 하다보니깐
현재까지 와버린 것 같아요 ㅎㅎㅎ 달라져야죠.
괜찮습니다. 언젠가는 죽으니까요. ㅎㅎㅎ

헛..세상에 도움될 일이 없다니요...!!! 풋살밋업에서 뵙지 못하게 되어 아쉽지만 앞으로 좋은 일 가득하시길 바래요! 여유있으실때 스팀잇 자주 들러주세용~

ㅎㅎㅎ 제가 꼬셔놓고 정작 저는 못간 ㅋㅋㅋ 고맙습니다. 덕배님도 좋은 일 많으시길 바랍니다.

힘내요! 2년후에도20년후에도 로보틱님의
멋진 개발일기를 볼수있길 응원할게요:-D

예. 고마워요. 20년 후에도 계속 살아있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351.33
ETH 3563.43
USDT 1.00
SBD 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