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더 발전해보자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은 발전일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독백체로 갑니다. ㅋㅋㅋ

출발.jpg

어제랑 오늘은 블록체인 해커톤을 했다.
개발을 잘 하시는 외국분이 오셔서
개발을 다 하셨다.
나는 중간중간 문제 있을 때
조금 거든 정도고
사실 뭐 했는지 모르겠다.

개발을 잘 한다 못 한다
그런 것이 문제라기보다는
기본이 없는 채로
응용시스템에 깔짝 거리는 게
더 큰 문제인 것 같다.

나도 이제는 우왕좌왕 하지 않고
탄탄하게 일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 싶다.

간단한 데이터를 다루고
조작하는 것을 할 줄 모르는데
시스템 조차 새로운 것을 다루면
당연히 문제가 생기고
또 컨트롤도 하지 못한다.

이건 정말 기본의 부재이고
그것이 뭉치고 뭉쳐서
더욱 커져버린 느낌이다.

작은 것 하나부터
제대로 해봐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얼마전에 cmd
명령 프롬프트 입력창에서
echo 로 파일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겨우 이번에 알게된 것이지만
그런 작은 것 하나가 모여서
진짜 훌륭한 프로그램도 만들 수 있는 게 아닐까.

나는 엄청난 수준의 사업을 생각하곤 있지만
실현이 더딘 이유는
기본과 실천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프로그래밍 역시 마찬가지다.
기본적인 것 하나.
기본적인 것 둘.
기본적인 것 셋.

정말 기본부터 하나씩 쌓아올리자.

그래야지
정말 제대로된 개발을 할 수 있을 것이고
내가 원하는 사업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조금만 더 힘을 내서
기본을 쌓아올리자.

감사합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3주차 도전! 감사합니다.

해커톤이 뭐예요? 전 진공관과 트랜지스터에 낀 세대라서 그런지 개발진들 보면 존경스러워요.

parkname 해커톤은 1박2일로 개발하는 겁니다. ㅎㅎㅎ. 진공관과 트랜지스터에 낀 세대. 오호. 저도 뭐 걍 나가는 수준이라서 ㅎㅎㅎ 잘 하는 분들이 존경스럽죠. ㅋㅋㅋ 열심히 해서 잘하고 싶습니다. ㅎㅎㅎ

기본과 개념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는 것!
좋은 하루 보내세요^^

호돌박님 진짜진짜 ㅎㅎ 많이 느낍니다. ㅎㅎ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

로보틱님 언제나 응원합니다!
날씨 무더우니 더위는 조심하셔요:-D

찌니님 언제나 감사합니다. ㅎㅎㅎ 방금 봤었는데 아이콘이 로봇인줄알고 깜놀 ㅋㅋㅋㅋ 캐릭터 멋져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쾌적한 곳을 찾아봐야겠어요. ㅎㅎ

괜히 기본기본 하는게 아닌것 같아요
기본이 튼튼해야, 확장은 좀 더 쉽게 되는것 같고 ㅠ
기본이 튼튼해야 내가 알던 다른 방향의 확장에 대한 이해도 빠른것 같아요
답답하지만 기본이 튼튼해야 하는 이유를 저도 이제야 조금씩 느낍니다 ㅠ

맞아요. 확장이랑 이해가 쉽죠.
저도 기본 튼튼하게 쌓아야 됩니다. ^^
같이 잘 쌓아봐요 ㅎㅎㅎ

개발자님들은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천재랄까??+_+

진짜 천재개발자가 되고싶어요 ㅎㅎ

그렇게 느끼고 경험이 쌓이고 쌓여...
어느새 존경의 대상이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날이 올거라 믿습니다.
화이팅!~~

hypersoon 걍 잘하고 싶어서 열심히 하는거죠 뭐. ㅎㅎㅎㅎ 존경의 대상이라니.... ㅎㅎㅎㅎ 부끄럽네요. 그렇게 말씀하시는 hypersoon 님이 오히려 존경의 대상이실듯요. ㅎㅎㅎ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아직 저도 많이 부족한 사람이예요.
늘 내려놓고 욕심을 비우려고 노력하고 있는 평범한 사람이랍니다. ^^
서로 화이팅해 보자구요.

예. ^^ 평범한 사람끼리 화이팅해서 멋지게 살아보죠. ㅎㅎㅎㅎ

기본을 하나하나 쌓아가면서도 가끔 하번씩 왜 이걸 몰랐지 하는 경우가 종종 있죠.
뭔가를 배우고 지식을 쌓는 길은 끝이 없는 것 같아요.

codingman 님 폭풍공감입니다. ㅎㅎㅎㅎㅎ 진짜 멋진 걸 자유자재로 개발할 수 있는 순간이 오면 좋겠네요. ㅎㅎㅎㅎ

스스로 필요와 갈망을 찾으셨으니 곧 마스터하실 수 있을 껍니다~!

묘인봉님 감사합니다. ㅎㅎㅎ 꼭 마스터 할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43.42
ETH 3152.93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