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의 좋은 활용 사례 P2P 전력 거래 서비스 블록체인 전문 팟캐스트 '블록킹' 88화 긍정적인 마음으로~!

in #kr5 years ago

블록킹.jpg

안녕하세요. @yellowboy1010 입니다.

요즘 날씨가 화창하여 봄소풍 가기 딱 좋은 날씨인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 봄소풍 비용을 주려는지 비트코인도 어느새 800만원이 넘어갔네요. ㅎㅎ 얼마 전에 이런 얘기를 들었습니다. 왜 우리는 항상 경제가 어렵다고 말하는 지 모르겠다고... 10년 전에 비하면 훨씬 풍요로운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어렵다는 얘기를 달고 살아야 하는 것이 이상하다고요. 돌이켜 보면 맞는 말 같습니다. 저만 해도 10년 전에는 지금 보다 돈도 못 벌었는데, 그 와중에도 먹을 것 다 먹고 살았었는데, 왜 지금은 그 때 보다 풍요롭다고 느끼지 못 하는지... ㅎㅎ 때로는 삶의 여유를 찾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이 번 블록킹 1부는 화창한 봄 날씨와 같은 긍정적인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P2P 전력 거래 서비스인데요. 블록체인으로 도대체 뭘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제가 답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예전부터 P2P 전력 거래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프로젝트까지 진행해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이런 저런 이야기를 관계자분들과 나누면서 언젠가는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 번 기회에 P2P 전력 거래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블록킹 2부에서는 바이낸스 해킹 사건을 다뤘습니다. 얼마 전에 시끌시끌 했었죠 ? ㅎㅎ 세계 최대 거래소 중 하나인 바이낸스에서 해킹을 당하다니...ㅎㅎ 액수는 크지 않아도 거래소 안전에 우려를 가질 수 있는 사건이었는데요. 거래소 해킹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업계에서 바이낸스 해킹을 어떻게 바라보는 지 까지 다뤘습니다. ㅎㅎ

정신차려 이친구야 꿀잼 보장하니 꼭 들어주세요!!! ㅎㅎ 코인산책도 알차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스팀잇 외에 들으실 수 있는 매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팟캐스트 플랫폼인 '캐스트 박스'에 저희 블록킹이 올라갔습니다.
https://castbox.fm/va/1359140

또한 팟티에도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http://m.podty.me/cast/184181

앞으로 편하신 매체를 선택하여 들어주세요! 어떤 채널이든 구독 및 하트는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

언제나 소통의 길은 열려 있습니다. 저희는 팟빵 댓글이나, 팟빵 공지에 있는 제 이메일([email protected]),

아니면 스팀잇 제 글 어디에나 댓글 달아주시면 다 봅니다. (하루 종일 이것만 쳐다봄 ㅎㅎ)

저희가 주제를 정하는 것보다 청취자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는 게 더 보람차니

많이 많이 질문 주세요!

아래 사운드 클라우드로 편하게 들으시고

팟빵 앱에서 '블록킹' 검색 후 하트와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이렇게 재밌고 유익한 방송, 여러분 혼자 들을 수는 없죠 ? 주변에 널리 널리 퍼뜨려주세요~ ㅎㅎ

http://podbbang.com/ch/14913

오늘도 저희 블록킹과 함께 좋은 하루 되세요 ^^

블록킹 88화 1부

블록킹 88화 2부

Sort:  

구독해보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감사합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리고, 주제 신청하시면 다뤄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107.21
ETH 3073.84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