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T에서 신규 사용자는 스파가 없어도 된다? 드디어 RC풀 개발 시작

in #liv5 years ago

1년 전에 Github에 이슈로 제기한 RC풀이 어제 첫 개발을 완료했습니다. (Github 커밋 링크). 이 기능을 통해 SMT를 사용하는 신규 사용자들은 스팀파워가 없어도 풀에 임대된 RC를 활용해 마음껏 활동할 수 있게 됩니다.

구체적인 예를 들자면 제가 LIV 토큰 RC풀에 10만 스파어치 RC를 임대하면 이 풀에 접근 가능한 사용자들은 총 10만 스파어치의 RC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한 사람이 최대로 사용할 수 있는 RC도 제약을 둬서 남용을 방지할 것입니다.

스팀이 B2C 서비스였다면 SMT는 점점 B2B 모델로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27일 하드포크 이후 본격적인 SMT 개발을 기대합니다.

Sort:  

@clayop 님 혹시 HF21 업데이트 얼마나 걸리셨을까요?
도커를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지금 3일쨰 리플레이(65%)만 하고 있습니다.
보통 하루면 끝났는데, 이번엔 너무 올래걸려서... 혹시나 질문드려봅니다

추가적으로 이전에 리플레이를 하면 보통 80%까지는 빠르게 진행되고
나머지 20%가 좀 오려걸렸는데.... 이번에도 후반부로 갈수록 느렸는지도 궁금합니다.

Mira를 쓰면 굉장히 오래걸립니다. 이전에 램을 많이 두고 쓰셨다면 no-mira 버전을 쓰세요~

램은... 96G로 세팅해서 충분한데.. MIRA 업데이트 된김에... MIRA 적용했는데... % 올라가는게 너무 절망적이네요 ㅎㅎㅎㅎ
다시 될릴지.. 향후 생각해서 유지할지... 고민인데 ㅠㅠ 일단 고 하는게..좋겠져.... 지금까지 한게 있으니 ㅠ

No mira 버전 올리시면 8시간이면 충분할껍니다~

넵.. 그래도... 이왕 시작한거.. 이번엔 미라 버전으로 해보고..
다음엔 그냥 노 미라로... 해야겠습니다 ㅠ

네 ㅎㅎ 컴파일할 때 DENABLE_MIRA=OFF 하시는거 잊지 마시고요~

@clayop님이 설명해주신대로 이전에 MIRA공지에 단점으로 노드리플레이는 매우 오래걸릴수있다고 설명이 나온 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램을 쓰지 않다보니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백업서버가 있는 환경이 아니면 업글할때마다 일이긴 하겠습니다ㅠㅠ 장단점이 있으니 잘 판단하셔야할듯. 두분다 수고많으십니다ㅠㅠ

넵... 읽긴 읽었는데 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더 오래 걸려서 ㅋㅋ 많이 당황스럽습니다 ㅠㅠ
아직도 멀었네요 ㅋㅋ ㅠ

곰돌이가 @clayop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8을 보팅해서 $0.015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120번 $67.166을 보팅해서 $78.277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곰돌이가 @ayogom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7을 보팅해서 $0.016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119번 $67.158을 보팅해서 $78.262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SMT 가즈앙~💙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가즈앙~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정말 듣던 중 반가운 소식입니다^^ 유저들이 리소스에 대한 이해를 필요로 하는게 어려모로 큰 장벽 중 하나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큰 장벽 중 하나도 없어질 수 있겠군요!

네 그런 점에서 긍정적이죠. 근데 제가 근 1년 전에 올렸는데 이제야... ㅠㅠ

어쩌면 클레이옵님께서 엄청 빠르셨던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ㅠㅠ 그런거에 많이들 관심이 없거나 개념이 없거나 했기도 하니.. ㅠㅠ

크흑.. ㅠㅠ

좋은 소식이네요!! ㅎㅎ 본격적인 SMT개발 잘되길 바래봅니다!!

네 지금도 착착 개발중이긴 한데 더 활발한 논의와 함께 잘 진행되길 기대합니다.

정말 좋은 소식이네요. 신규 유저가 정착하기 보다 쉬워질 것 같네요!

좋네요. 이러면 누구든지 쉽게 접근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Congratulations @clayop!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45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4750 repli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70112.96
ETH 3549.99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