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나마인 X 자뎅드블룸] 가드닝 클래스/밋업 참여 후기

in #manamine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904_201124484.png

가드닝 클래스. 제 인생에 이런 걸 가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스팀잇은 마약 수준인 것인가...

얼마 전 위보스 4차 밋업에서 @theflorist님을 만나서 가드닝/플라워 밋업에 대해서 들을 기회가 있었습니다. 다행히 저녁 시간이 비는 날이어서 스팀페이코로 바로 신청을 했죠. 저번 업데이트 이후로 이렇게 결제 후에 바로 확인이 되어서 더 편해졌어요.



KakaoTalk_20180605_192551462.jpg


오늘의 가드닝 클래스: 나만의 테라리움 만들기


테라리움이란?

테라리움은 땅을 뜻하는 라틴어 테라(terra)와 방을 의미하는 아리움(arium)의 합성어로 투명 용기 안에 작은 식물을 재배하는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hjk96님의 후기에서 발췌)



제일 먼저 도착해서 DAIR 내부를 둘러봅니다.



우리가 이날 만들 테라리움의 모범 예시:



엄청나게 어려워 보이는데, 이미 수업 재료가 너무나 잘 준비되어 있어서 우리는 재료를 "잘" 지시대로 넣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물론 이것도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깔끔하면서도 자세한 설명!





KakaoTalk_20180605_192551462.jpg


수업 시작!


@annvely @glory7 @hjk96 @xinnong @ohnanana (시계방향) 다섯 명의 수강생들이 집중해서 테라리움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중간에 서 계신 분은 @theflorist 님)



다들 매우 집중 중...



KakaoTalk_20180605_192551462.jpg


훌륭한 작품들 완성!


지시에 따라 준비된 재료들을 붓고 눌러주고 하다 보니 어느새 완성이 되었습니다. 모범 샘플과 다섯 수강생들의 작품들.



그리고 이 장면을 열심히 찍고 계신 분들:



마지막을 장식할 미니어처가 배달 미스로 도착하지 않아서 샘플용 하나밖에 없었는데, 청일점인 제게 양보해 주셔서 제 테라리움에 들어왔습니다. 앞쪽에 정장 입은 아저씨(?) 보이시죠?



한시간 조금 더 걸려서 수업은 끝났고, 이후에는 맛난 샌드위치와 음료와 함께 담소를 즐겼습니다. 저는 혼자 맥주를...



KakaoTalk_20180605_192551462.jpg


후속 클래스들


매우 알차고 즐거운 클래스였습니다. 다음에도 플라워 클래스 등으로 계속 하실 생각이 있다고 하셔서, 저 (또는 제 와이프) 는 계속 참석할까 하고 있습니다. 비용도 합리적이고, 클래스 만족도도 엄청 높았거든요.

@mmmagazine에서 처음으로 주최한 오프라인 밋업/클래스 라고 들었는데, 앞으로의 오프라인 이벤트들도 매우 기대됩니다.

클래스에서 뵈었던 @annvely @hjk96 @xinnong @ohnanana 님들께: 너무 반가웠고 즐거웠습니다. 다음에 또 뵈어요!

Sort:  

정말 멋지고 유익한 밋업이네요. 테라리움 저도 해보고 싶네요 ㅎㅎ

정말 좋은 클래스였습니다. 다음 클래스가 기다려지는...

@hjk96 님 포스팅에서 봤는데!!!
스티미언님들이라 역시 다같이 사진을 찍고 계시는...ㅋㅋㅋ
그런데 그 와중에 그들을 찍으시는 글로리님의 쎈스!!! :)
이런 밋업 부럽습니다!! ㅜㅜ

그들을 찍고 있는 저를 찍으셨어야죠 ㅋㅋㅋ 다음엔 같이 조인?

같이 조인하고 싶다만... 너무 먼 이국땅에 거주하는 관계로.....ㅎㅎ
부럽습니다. :)

이 테라리움 만드는 것이 마나마인에서 하는 밋업이군요.
멋집니다. 특히 정장 입은 미니어쳐가 예쁘네요.^^
마치 글로리님 같아요.^^

앗 감사합니다. 마나마인에서 앞으로 추진할 이벤트들이 더욱 기대됩니다.

캬~!
완전 멋져요~ ^^

행복한 시간 보내셨네용~!!!

중간에 서류
신체포기 각서인줄 깜놀 ㅋㅋㅋㅋㅋㅋ

신체포기각서 ㄷㄷ. 알고보니 스팀 아이디 포기각서...

다음에 저도 꼭 밋업에서 뵙길 희망합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조만간 뵈요.

와우 빠른후기!!! 글로리님 덕분에 분위기 업업🎶 너무 재밌으셔요 ㅋㅋㅋㅋㅋㅋ 팬 할게요💕

만들기에 너무 열중하느라 대화를 많이 못 나누어서 아쉽습니다. 다음에 또 뵈어요!

저도 가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선약이 ㅠㅠ
재밌으셨을 것 같아요!

즐겁고 유익했습니다. 다음에 꼭 참여하세요!

이거 너무 재미있었을것 같습니다!! 못가봐서 너무 아쉽네요 ㅠㅠ

다음 기회를! 조만간에 또 있을 거라고 들었어요.

안그래도 조만간 있을 것에 대해서 귀띔 들어왔습니다 ㅎㅎㅎ 헤헷

저는 만들기를 좋아해서 정말 해보고 싶네요! :D

거리의 압박을 이기고 참석하실 날이 곧 오겠지요?

청일점이시더군요.^^

사실 저 공간에 남자 세 분이 더 계셨으나.. 어쩌다보니 수강생 중에는 저만 남자였더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45.57
ETH 3135.76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