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loon flower ( 도라지 꽃 )

in #ntopaz5 years ago

ntopaz-image-0서울시 마곡에 위치한 서울식물원에서 본 도라지입니다.

이 식물의 꽃말은 ‘영원한 사랑’입니다. 이것은 우리 민족과 애환을 같이 하여온 꽃이고, 우리 민족의 생활과도 매우 친근한 식물이지요. 꽃은 관상용, 뿌리는 약재와 식용으로 사용됩니다. 비빔밥에도 많이 들어가지요.

저는 이 꽃만 보면 "시장에 내다 팔기 위해 늦은 밤까지 도라지 뿌리 껍질 벗기던 부모님 생각"이 납니다.

Sort:  

도라지꽃도 예쁘죠!! 뿌리는 맛나기도 하고...ㅎㅎ
저도 어릴때 도리지 껍질 많이 벗겼는데... 동내에 대량으로 재배하는 분이 계셔서... 어머니께서 밤마다 하셨는데...

도라지의 추억입니다..

도라지꽃 예쁘네요^^

그러게요...도라지 꽃에서 애뜻함 보여요..

nTOPAZ 생태계에 참여하기 27 ( 최대 $1.5 👍 )

모든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


도라지 꽃은 처음 보는 것 같아요. 연보라빛이 너무 이쁘네요 😍

리스팀합니다!

감사합니다. 엔토파즈덕분에 저도 예술분야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화려하지는 않지만 이쁘네요.
맛이 궁금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3
BTC 62986.12
ETH 3072.14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