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in #old5 years ago

모든 존재가 말을 한다면..

flow.jpg

꽃: 지는잎이여.
한때 생명의 기운으로 넘쳐났지만
이제 당신의 시대는 저물고
한줌 흙으로 돌아가기 전이다.
어느덧 추해진 자신을 비춰보라.
그리고 세상을 보라.
새로운 시대의 빛을 보라.

낙옆: 음.....
나는 이제 가치없는 존재
단지 한줌 흙에 뒤섞여 양분을 공급하는 것 외에
어떤 가치가 있는가.
나의 모든 존재는 부정되었다.

그러나 오래전
생동감넘치는 영혼을 가졌던
어떤 현인이 말했다.

"단절되지 않은 모든 존재들은
전체로서의 생명속에서
하나의 계기로서 가치를 갖는 것"이라고..

영원히 멈추지 않을 시간의 흐름과
한계를 가진 각 존재들의 생멸속에서도
전체로서의 삶을 기억하자.

유한하지만 소중한 현재가
생명을 유지하고 키워가는 유일한 힘인것을,,

Sort:  

스팀잇의 마르크스 아우렐이우스

아..이상하게 되었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446.49
ETH 3571.68
USDT 1.00
SBD 4.73